종교조각예술 제1인자 명대 하조종
宗教雕塑艺术第一人明代何朝宗
북은 어떤 종류의 조각화한 명대 도자기 덕이 있는 것도 스님 종교, 예술인 최초의 조각·미국·영국·일본과 독일 등 일부 국가의 박물관이다.수집가가 어떤 조상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지는 오래된 자성(。)으로 불린다.
하조종 소개
하조종(약 1540~1628년)은 일명 하래·휘용해(字海)·자래관(,)·덕화현(浔中镇) 중진(中中) 후소(。)의 마을 사람들)이다.중국 토조목조석각 등 불상의 예술적 스타일을 받아들여 도자기 조각에 녹아들고, 독특한 '하파(。)' 도자기 조각예술을 형성했다.그 도자기 조각 작품은 감상 가치가 매우 높으며, "중국백"의 걸출한 대표이며, 외국인들은 "동양 예술"이라고 칭찬한다.'천하공보지'.
종교 조각 예술의 제일인자
하조종 이전의 종교적인 조형물은, 거의 일색의 대형 조형물이다. 모고굴, 운강석굴, 용문석굴, 맥적산석굴, 대족석굴등석굴불조, 낙산대불, 천주노군석불 등 마애석조, 소주보성사 나한 등 조벽, 사찰에 있는 진흙 조각상, 목조불상....오랜 시간이 걸려 완성되는 대형 종교 조각 및 조각군은 개인의 독자 창작이 아니라 집단 창작이다.더군다나, 기능적으로 볼 때, 이 때 종교 조각 예술은 종교와 정치에 봉사하며 예술의 의미는 종속적이고 도구적이다.하조종의 각각의 도자기 조각은 재료취득, 구상부터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독립적으로 수행하였고, 그의 작품은 재질에 복종하고, 안에 복종하였다.인간의 정신적 소구에 복종하는 것은 예술의 독립적이고 자주적인 품질의 특징을 보여준다.따라서 허 왕조가 중국 종교조각예술의 첫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조종의 도자기 소조는 불교의 민족화, 세속화의 진전을 일궈낸 기념비적인 의미를 지닌다.
하조종은 명나라의 가정, 만력년 동안 덕화요자(德)를 대표하는 인물이다.성숙한 작품이 아니면서 결코 쉽게 불태워지지 않기 때문에 하조종의 전세작은 적고 작품에는 달마, 관음, 나한 등 불교인물이 많다.하조종의 작품은, 인물에 대한 표정의 묘사를 매우 강조하는데, 그는 항상 인물을특정한 고리에 놓다
경지에서는 그의 '달마도해상'과 같이 바다 위에 두 손을 얹은 채 가슴에 품은 채 두 눈은 깊고,먼 곳을 응시한 동도홍법의 포부와 결의는 예술가에 의해 적절하게 표현되었다.동시에, 하조종으로 대표되는 덕화자조예술인은, 역대의 조각의 장점을 흡수하였으며, 특히 당대표 현 불상예술의 회화를 계승하였다.그림의 풍격으로 만들어진 관음, 달마 등의 조상은 당대의 운치가 있고, 이미지는 단정하고 숙연하며, 친근하고 인정이 많다.
조종자조는 단순한 조각미와 태유재의 재질미로 승리하였으며, 지옥같이 아름답고 질감이 강하여 감상가치가 높습니다.베이징 고궁박물관은 조각품인 '반무관음' '달마'를 소장하고, 천주시 문관회는 '도해관음'을 소장해 국가 1급 문화재로 분류했다.“좌식 관음”을 발견한 해외와 민국 시대는 일본의 현. 보전. 떨어지게 되었다.2존자 관음, 1존달마, 미국에 약탈당한 복호조사, 그리고 莆田현 민간 3존자 관음과 문창제 군상이 상승의 진품이다.하조종은 관음불상을 도자기로 빚는 것 외에도 정교하고 아담한 향호, 작은 병 등 즐길 수 있는 용품을 겸하고 있다.명만력 이십팔년(1600)에 집 앞에서 졸사하였다. 그의 뛰어난 기예는 줄곧 전해져 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