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도자기의 동영변신 中国瓷器的东瀛变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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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春名繁春的“金襕手”花鸟壶(19世纪中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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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곡 도예마을의 체험식은 집들이 가마에 오르는데, 여전히 땔감이다. 량이평문/도
교토 “이것은 일본산 명품의 구곡이”에서 하나의 중국인 관광객이 오리 늘 천을 가다.의 상점에서 한 점원이 중국어로 나에게 다기 세트를 추천하여 인민에게 1500위안을 약속하였다.이 도자기 가격은 일본 중국에서 온 나라에 팔고 도자기 관광객들이 잘못한 것 아냐?잘못한 거 없어! 이곳에 매장을 내고 중국어를 통할 수 있는 점원을 둔 이상, 분명히 시장이 있어.일본 최대 백화점으로 프랜차이즈 상품 베스트 셀러 “일본관” 집 십대 다카시마가 있다는 것이다 “ 태워 구곡”.현대 구곡소는 이미 패션 코드가 많이 녹아 있고 여러 글로벌 브랜드전과 제휴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에르메스의 패션 시계는 구곡소로 다이얼을 만든다.풍수지리가 돌아가면서 중국에서 배워온 제자예술이 이제는 자기 고장까지 되파는 기묘한 여정이자, 선전대 해양예술연구센터의 해상도자기 답사길에 오르는 중요한 내용이다.
가가번의 구곡마을
고대 일본 남쪽에 있고 이름을 도자기로 밭에 불이 난다. 구곡유전열은 에반리 해에 접해 있다항, 호번국 강소군의 구곡마을(지금은 이시카와현 가가시)에도 서쪽으로는 해항이 있다.우리는 홋카이도 비석천현 고마쓰공항에서 1943년에 해변에 지어진 이 작은 공항에서 나와 산중이라는 그 산으로 곧장 향했다.
구곡태가 유명해지기 전에 강소군의 산중온천이 먼저 유명해졌다.나라시대의고승행기(高行行。)는 이곳에 온천이 있다는 것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서기 668년 화천국 오조군(지금의 오사카)의 길목에서 태어나 15세에 나라쿄 미사에 출가했다.그는 전설을 일본 최초의 지도를 그리다(세상에 남아 있다 “사진 키 행” 버전은 1305년 최초로 종이에 그림을 소장하고 본 현 교토), 닌나지, 그는 지도에 따라 곳곳에 도장을 만들기 700여곳의 사찰이다.행기(行基)가 카가야마(加山) 나카마치(中。)에서 운유하던 중, 산림 사이에 자운이 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온천을 찾았다.여기까지 와서 이후 교기의 몇몇 유명인이 역사의 '에서 헤이케 이야기 : 《 가마쿠라 무사, 긴 편지 15편을 연 구글은 이 같은 사람이 스님 연 17세기 일본 하이쿠의 거장 8, 그들은 소나무와 꼬리가 파초."교기산 속으로 “온천장 사대 성인”, 지금은 작은 마을의 광장을 걸고 온천의 영상. “온천장 사대 성인”
야마나카온천 옆에는 산대온천도 있는데, 이곳에서 구곡의 가마터가 발견되었는데, 그렇다고 한다.요시다야의 전우위문의 가마터는, 그 등요가 발견되었을 때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현재는 구곡본요박물관으로 알려져 있다.그러나 종합성이 좋은 구곡소문화 고찰점은 노미시 구곡도예마을이다.이 마을은 구곡문화의 종합전시장으로 옛 가마 모양의 슈퍼 기념비와 전시관 2개가 있다.
구곡소 자료관은 우리가 중점적으로 고찰한 곳으로, 오전 10시에는 이 관의 행정관이 오래되었다.사가미 선생이 약속대로 정문에서 우리를 마중나와, 모두가 이야기를 나누면서 참관하기 전에 이만리를 연구했는데, 내가 특별히 구자간 닌 선생에게 구곡태가 '이만리'에서 배운 것이냐고 물었다.그는 즉답을 하지 않고 구곡이 1655년에 태어났다고만 말했다.나는 당연히 이 시간 알고 있는 도자기 장인이 1616년에 북한의 이참이 무 밭에 성공한 사가 일본의 역사적으로 보여 구운 도자기, 첫번째다. 반세기 뒤졌다그는 하고 싶지 않고는 생각해 보면 이 두 브랜드의 큰 일본의 고대 도자기를 뜯고 싶지 않고 있는 것을 태워서 밭에 구곡이 끓인 뒤였다.
그러나 마에다 리지 서간 등의 사료에 따르면 1644년 가가 번 구곡마을은 사기토광(누가 발견하면 이미 수험할 수 없음), 가가 번 다이세이지의 초대 번주 마에다 릿지가 규슈의 비마에 번(사가)에 장인을 보내 유타 소쿠센 기술을 배운다.가가는 산금의 땅으로, 현지에 도자기 장인이 없어, 연금의 고토 츠지로에 파견했다.이 연금 장인 '학성 리턴'은 강소군 구곡마을에 정식으로 가마를 만들어 도자기를 굽는다.그러다가 구곡요터에서 '명력 원년 6월 26일 전촌 권좌위문(田門)'이라는 글자가 '구곡소원년(九)'으로 탄생했다.
'고구곡'과 '재흥구곡'
가가 번 제2대 대명인 마에다 이장(前田利) 통치 시기에, 구곡소는 산업화 단계에 들어갔다.기공소를 설립하고 화사금공사칠화사채색사까지 모두 모아 '기공봉행'이라는 관직을 설치했다.구곡에서 나온 고급 공예품으로 번청(藩)으로서 교토의 어소(幕), 막부(亲), 친번(親)대명(大名)에 인접 영주(。)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1730년경에는, 대성사번의 재정난이 예상되어, 구곡요의 불이 8전으로 꺼졌다.10여 년 뒤인 1810년대에야 부흥했고 후세는 이를 경계로 구곡불태를 고구곡과 재흥구고로 나누었다.구곡열 자료관도 이 시간선에 따라 전시된다.쿠사마 닌 씨는 인내심을 가지고 차례차례로 소개했습니다.
제1전시실에는 '고구곡'이 많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기법은 소자를 상도하는 것이다.청록자황 등 색유(釉) 기법은 붉은색이 없어 '청수("。)'로 불린다.후에, 녹색, 노랑, 빨강, 자색, 짙은 남색이라는 오색 유약을 사용한 기법을 발전시켜, "오채수"라고 불리게 되었다.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고구곡의 채자는 소나무, 대나무, 매화, 국화, 새, 물고기, 학 등 길상을 의미하는 그림을 기본 모티브로 하여 작품유약을 두껍게 칠하고 도자기질을 따뜻하게 한다.
다음에 본 것은 "재흥구곡"작품인데, 이것은 구곡소 자료관의 주요전이다.。. 1810년, 대성사 성하마치 요시다야상호전우위문은 부흥구곡에 청수(青)를 태우는 취미로 큰 돈을 들여 고구야요(古) 옆에 새 가마를 짓고,머지 않아, 제품 판매의 편의를 위해 교통이 편리한 산대 지역으로 가마를 옮겼다.
"재흥구곡"의 또 다른 큰 장인인 구곡장삼은, 전우위문과 함께 "청"에 마음을 기울였다.손'은 달리 '오색수'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그는 전인의 기법을 종합해 호화로운 '금수'를 창시했다.구곡 '금손'은 중국 도자기용 금과 달리 점정 기법으로 소량의 금으로 컵 입구, 주전자 뚜껑 등에 장식하고, 구곡소는 금, 은 등으로 크게 장식하거나 회화한다.이런 제품은 당시 특히 유럽 귀족들의 입맛에 대해 메이지 정부가 유럽의 시장 수요를 붙잡아 구곡초를 제1도자기 수출 홍보물로 삼는 등 여러 차례 국제박람회에 참가해 해외에서도 번번이 빛을 발했다.
마침, 이관은 상설전과는 별도로, "구곡소 자료관 성립 35"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기념으로 세계를 매료시킨 구곡화조 도자기가 전시됐다.유럽 수집가의 손에서 되사온 구곡구이 부티크뿐 아니라 19세기 중엽의 봄 이름난 '금수' 봉황화조도향로 등 여러 박물관에서 전래한 명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품 중에서, 나는 绵野吉의 "金襕"이라는 큰 병과 화조도향호 등이 있다는 것을 주목했다.작품. 이 绵野吉는 비즈니스 마인드가 뛰어나서 처음에는 이시카와현 노미군 데라이초 제자, 메이지초기에 상기를 잘 보고 요코하마에 가서 구곡자기 전문점을 열었는데,그는 당시 일본은 해외 시장과 소주를 구곡의 해외 박람회의 힘이 작용하고 스토리가 있는 “길에서 두번째 가게 주인이 없는 유연하다”을 하고, 도자기가 되고 있는 중요한 소장품 수집가다.
서양에서 2차 세계 대전 후, 일본에서 경제 발전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곧강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국 문화 부흥이 대세다.다 불태우고, 한쪽은 논을 굽는 가마 불 태워 구곡에 재개된 것으로 일본계 해외에서 소장하고 도자기부터 수출하는 환매 조건부 일본 메이지 시대이다. 도자기명그 해 유럽에 팔렸던 '김예수'들이 그제야 귀국해 각종 컬렉션에 모습을 드러냈다.
전승과 발양
구곡열 자료관 바로 옆에 있는 것은 얕은 소장 오십길 미술관이다.50길을 소장하면 당대 9이다.일본에서 유일한 곡식이 문화 훈장을 받은 스님이다.“인간 국보” 그는 일본 소주 등 다양한 구곡년부터 시상하며 ( 1950에서 2017년에는 114위 문화 예술인 칭호)이 전승의 논. 길은 팔십 徳길의 작품으로 보이는 라이트 쉰 전통이 있는데도, 일정한 현대성과 중국에 대해 명쾌한 톤으로 우아한 맛에서 당대 일본의 도자기. 대기시켜 우아한
그나저나, 이관의 설계는, 매우 특별하며, 대문은 지극히 낮고, 한편은 길다.긴 담장 위에 낡은 양철문을 밀어젖히면 별유동천의 관사가 나온다.한가지 묻고 나서야 알고 있어 관원의 건축학과 교수는 와세다대의 작품 연못, 원의 이 랑은 건축상을 수상하게 됐다, 중부 일본 건축상 건축업 협회 등을 수상했다.
정적인 전시관을 벗어나 한 블록을 돌면 구곡소문창거리가 나온다.구곡구이 전문점으로 당대 구곡구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옆에 체험할 수 있는 구곡요와 염색공방이 있다.어떤 직책인지 어린이를 데리고 체험활동을 하는 오다 히토시(小田均) 씨를 맞이해 '요장(。長)'이라고 부르자.연방식 등요에 앞서, '요장'은 고대의 구곡소는 800°C, 본은 1300°C, 상감은 900°C, 세 차례에 걸쳐서 구워야 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신세대 구곡인들은 여전히 전통에 매료돼 이곳이 땔감이다.
구곡 도예마을을 떠나 우리는 중일 도자기의 차이에 대해 논하고 있다.어떤 사람들은 구곡에 구운 것이 너무 아름답다고 말한다.사실, 우리가 경덕진의 것들을 많이 봤는지 미적 피로가 쌓였다.갑자기 일본의 “변종”을 보면 이 도자기를 새롭게 느껴졌다 오심을 겨뤘다.나는 중국과 접촉한 적이 없고 소량의 일본 도자기와 당대 한명, 과거의 예술가 몇번 먹는 경덕진에서 식사를 매번 바쁘다고 생각하는 그를 바쁘게 움직이는 듯한 34종목을 매일 일일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루지 못했다.당대 중국을 잘 하는 도자기 산업. 겁겁하일본 장인이 되었는데, 바로 그 탓을 하고 부드럽게 침착하게 전통을 지키고 있지 않고 생계를 위해 힘들었다.두 나라 사기업계의 차이를 보는 듯하다.
출처: 심천 석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