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마태복음 6장 6절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브리서 4장 16절
기도는 호흡처럼 중요한 영혼의 생명줄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잘 알면서도 바쁜 일정으로 분주한 까닭에 기도할 시간을 놓치기 쉽습니다. 기도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살 수 있을 것 같고 일도 차질 없이 돌아가므로 경각심도 없습니다. 그러나 기도하지 않고 사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 하나님과의 관계에 균열이 생기고 문제가 발생합니다. 화려하고 웅장한 타이타닉호를 침몰시킨 것은 작은 틈이었습니다. 기도하지 않으므로 생긴 작은 균열이 신앙을 파선시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님께서 쓰시고자 만드신 사람의 그릇은 크기가 큰데, 기도의 분량이 미미할 때 영혼이 공허하고 고통스럽습니다.
우리의 모든 것이 하나님 은혜로 됩니다. 우리의 머리털 수까지 다 아시는 하나님 앞에서 우리는 기도 없이, 하나님의 도우시는 은혜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 은혜로 되기 때문입니다.
기도의 골방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교회나 기도원, 그리고 집 안방에서, 운전할 때 차 안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등, 정신을 집중하고 마음의 무릎을 꿇어 하나님께 나가는 장소입니다. 은밀한 중에 계시는 하나님께서는 각자의 기도 골방에서 은밀히 드리는 기도를 들으시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베푸십니다. 세상일이 바쁘다고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과 멀어지고 시험에 들거나 죄에 빠지면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많은 좋은 것을 얻을 기회를 잃게 됩니다.
우리 각자 기도의 골방은 우리 영혼의 지성소로 하나님을 만나는 장소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첫댓글 함께 예배하는 가족이 감사합니다.
함께 사랑하는 가족이 감사합니다.
하나 되는 가족이 감사합니다.
함께 걸어가는 가족이 감사합니다.
함께 기도하는 가족이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님 나의 골방에서 간구하는 기도를 들으시는 주님 종의 가족이 주님과 붙어있게 하셔서 주의 길로 걷는자들 되기를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