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돌아디나가 보게된글입니다.
--------------------------------------------------
원본글:http://cafe.naver.com/fpsgame/14328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int_vganews&no=2242
일단 제소개부터 해드려야겠네요
저는 컴퓨터 본체갤러리에서 활동하고있는 북학인입니다.
이번에 거론된 nVIDIA기사를 알려드리러왔습니다
제품의 문제도 문제고 기업자체의 양심이없다는걸 알려드리러왔습니다.
일단 이거부터 읽어보십쇼.
그동안 왜 ATi가 OpenGL기반의 게임에서 nVIDIA에게 쳐참히 밟혀왔는지가 밝혀졌네요
대략 이방성필터링을 원래는 삼중필터링 처리를하는게 ATi입니다. 그래서 화질면에서 우월했던겁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nVIDIA도 삼중필터링을 하는줄아셨겠지만 이번에 밝혀진바로는
프레임을 올리기위해 편법을사용했습니다. 바로 이방성필터링을 두번만 필터링해서 프레임을 키운거더군요
한마디로 구라프레임이었던겁니다.
그동안 지적되왔던 화질저하,열화현상이 7900GT에서도 밝혀지는바람에 지금 한바탕 난리가났네요
이제 ATi의 시대가 올거같네요
FPS 유저분들은 참고하세요
--------------------------------------------------
음 ..이해가 가다가도 안되네용.
아 그리고 제가 OpenGL 이거 말고 Direct3D로 사용중인데요.
어느게 더 좋나요..
배틀필드2 정도에서봤을때요
첫댓글 이방성 필터링을 걸게 되면 걸게 될수록 GPU/VPU에 부하가 걸리면서 그만큼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ATI는 그걸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 프레임저하를 각오하고 화질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그래픽프로세서를 설계했지만 엔비디아는 프레임을 위해 화질을 포기했다는 의미입니다.
근데 그이유로 왜 ㅡ.ㅡATI의 시대가 온다는거죠?
만약 엔비디아가 ATI와 같은 정공법을 쓴다면 ATI보다 오히려 성능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이래서 그런 말을 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