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 일단 이번 4번째 고장으로 서비스센터 측에서는 실외기 어떤 부품을 교체하고 가스를 다시 채워줬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합의는 수리 후 2개월까지 동일한 문제 (냉매 누수) 발생시 제품 교체해 주고, 그 이후 제품 사용기간까지 냉매 누수문제 한해서는 무상으로 수리해 준다는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원글)근데 저희 입장에서는 에어컨 구입 후 2년 동안 사용 횟수가 10번 정도밖에 되지 않는 새 제품이 똑같은 문제로 4번이나 고장이 났다는 사실에 더 이상 제품의 기능, 성능을 믿을 수 없어서 규정에 따라 지금 환불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이 여름 한 철만 잠시 사용하는 건데 수리 이후 2개월만 보장해 준다는 것 자체가 그 이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있음을 LG측도 염려하고 있다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뚝배기저도 이전 집에 설치했을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이사하면서 재설치 했는데 그 후로 에어컨 가스를 매년 주입했었고 바람 나오는 곳으로 물이 뚝뚝 ㅠㅠ AS기사 불렀더니 부품이랑 수리비해서 20만원 가까이 부르길래 안고쳤네요. 이번에 인터넷 보면서 겉케이스 뜯어내고 싹 닦고 수평 다시 맞추고 했더니 그나마 물 떨어지던거는 어느정도 잡혔네요 ㅠㅠ
다 그런건 아니고 다른 문제도 있지만 이쪽 분야 업을 하는 사람으로서 일단 에어컨 구입 및 설치는 왠만해서 성수기인 여름보다 널널한 겨울에 하세요...설치하는것도 결국 사람이 하고 거의 100% 설치 업자들은 하청 혹은 그 하청에 하청이기에 지금 시기에 정말 감당 안되는 물량으로 두명 가야하는거 혼자가는 경우다 대부분이라 실제로 에어컨 청소하로 분해하다보면 딱 느낌이 오죠..바쁘다고 대충했구나...그리고 이런거 갈켜주면 거시기 한데 진짜 철판 깔고 개진장 돌변하면 교체해줍니다..;;;; 저도 울나라 최고의 가전 제품 회사에서 오더 일부는 받고 있지만 설치도 아니고 청소 문제로 열교환기와 실외기 교체 받는 개진장 또X이
고객도 밨습니다...(청소와 일체 관련없는 이사 후 설치 잘못인데도) 사회가 그런거지만 내가 좋게 한다고 해서 상대방이 절떄 좋게 안해주죠...네가 입은 피해 생각하면 다시 볼 생각안하고 좀 진상으로 변해야 합니다..ㅎㅎ...;;; 근데 엘지가 좀 안해주기는 합니다..삼성은 김연아의 엄청난 광고 효과로 인해서 확 치고 올라왔다 하지만 후발주자 이미지도 있고해서 그런지 이런 as 관련해서 그냥 실랑이 안하고 통쨰로 교체해주는 경우가 많죠...특히 요즘 무풍 에어컨 냄새는 거의 좀 만 언성 높이고 하면 열교환기 교환해주는 쪽으로 합니다..
LG에어컨수리일 했었습니다. 에어컨은 가스관이 터지지 않는이상 냉매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냉매만 보충했다는 것은 가스관 세는곳은 찾지 않은 것이지요. 수리신청기간을 보니 가스관이 심하게는 아니고 작게 난거 같은데 분명 기사 잘못입니다. 냉매누수 이거 천장형이면 모를까 벽걸이나 스탠드는 시간 좀만 투자하면 잡기 쉽습니다. 기사가 실력이 없거나 귀찮아서 안하는거 같네요. 말씀하신 환불조치또한 규정으로 확실히 되있기 때문에 해주는게 맞습니다. 아마 같은부분 수리가 아니라는 핑계를 될거 같은데,,, 다른 핑계거리라면 듣고 싶습니다.
좀더 드리고 싶은 말씀은 기사랑 얘기하실게 아니라 지점 a/s서비스센터로 직접 전화하셔서 지점장과 싸우셔야 합니다. 저희는 이걸 wf(욕이라,,) 한다고 했었는데 욕하고 귀찮게 해야 지역 지점장이 직접 오더해서 기사가 제대로 수리하고 할겁니다. 환불까지도 갈 수리문제가 아닌데 기사 잘못으로 고생하시니 좀 맘이 아픕니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엘지에서 안해주면 소비자원에 민원형식으로 접수하는것이...
제조사가 구체적으로 어떤 입장인가요?
(원글) 일단 소비자원에는 인터넷상담글 올리고 전화통화도 몇 차례 했는데 충분히 환불 받을 수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원글) 일단 이번 4번째 고장으로 서비스센터 측에서는 실외기 어떤 부품을 교체하고 가스를 다시 채워줬습니다. 그리고 제시한 합의는 수리 후 2개월까지 동일한 문제 (냉매 누수) 발생시 제품 교체해 주고, 그 이후 제품 사용기간까지 냉매 누수문제 한해서는 무상으로 수리해 준다는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이란 곳이 민원 넣고 하소연해도 기업측에 설명만해주고 강제적으로 어떠한 조치가 가능하게끔 해주는 곳이 아니기에 더 안타깝습니다.
기업에서 배째라하면 별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에 ㅠㅠ
많이 쓰든 안 쓰든 결국은 기간이거든요. 기간이 너무 많이 지나서 환불은 어렵지 않을까요??
에어컨은 제품 보증기간이 2년인데 4번째 문제 발생한 것이 2년 안에 일어난 일입니다.
(원글)근데 저희 입장에서는 에어컨 구입 후 2년 동안 사용 횟수가 10번 정도밖에 되지 않는 새 제품이 똑같은 문제로 4번이나 고장이 났다는 사실에 더 이상 제품의 기능, 성능을 믿을 수 없어서 규정에 따라 지금 환불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이 여름 한 철만 잠시 사용하는 건데 수리 이후 2개월만 보장해 준다는 것 자체가 그 이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있음을 LG측도 염려하고 있다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참 이런 경우를 보면 자동차처럼 사용시간 레코딩을 해서 보장해 줘야 하는데, 기업이 절대 먼저 하지 않겠죠.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냉매누수는 진짜 많은 문제입니다.
천천히 살펴봐야하는데 678월에는 그게 안됩니다
설치가 잘못 됐거나 작동을 오래 안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저도 여름마다 미지근한 바람 나왔었는데 지난해 여름부터 에라모르겠다 틀어대니 올여름에도 쏠쏠하게 나오더군요. 그 전에는 매년 가스 보충 했었네요
(원글)AS 기사분들이 5명 정도 오셨는데 설치나 사용 횟수 같은 얘긴 한 적이 없습니다. 마지막에도 자신들이 못 잡아낸 것도 자신들의 책임이라고 했고요. 그러면서 원래 냉매 누수가 잡기 힘든 부분이라고도 했어요..
@뚝배기 저도 이전 집에 설치했을때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이사하면서 재설치 했는데 그 후로 에어컨 가스를 매년 주입했었고 바람 나오는 곳으로 물이 뚝뚝 ㅠㅠ AS기사 불렀더니 부품이랑 수리비해서 20만원 가까이 부르길래 안고쳤네요. 이번에 인터넷 보면서 겉케이스 뜯어내고 싹 닦고 수평 다시 맞추고 했더니 그나마 물 떨어지던거는 어느정도 잡혔네요 ㅠㅠ
@DeeKeiy🎗 이사 계획이 있는지라 다음에는 무조건 전문 업체에다가 설치 의뢰를 하려고요. 벽걸이 에어컨 35만원 주고 산걸 5년 넘게 백번도 안되게 가동했는데 수리비가 제품 가격 언저리 나오는거 보고 화나더라고요 ㅠㅠ
어쨌든 잘 해결 되셨으면 하네요.
다 그런건 아니고 다른 문제도 있지만 이쪽 분야 업을 하는 사람으로서 일단 에어컨 구입 및 설치는 왠만해서 성수기인 여름보다 널널한 겨울에 하세요...설치하는것도 결국 사람이 하고 거의 100% 설치 업자들은 하청 혹은 그 하청에 하청이기에 지금 시기에 정말 감당 안되는 물량으로 두명 가야하는거 혼자가는 경우다 대부분이라 실제로 에어컨 청소하로 분해하다보면 딱 느낌이 오죠..바쁘다고 대충했구나...그리고 이런거 갈켜주면 거시기 한데 진짜 철판 깔고 개진장 돌변하면 교체해줍니다..;;;; 저도 울나라 최고의 가전 제품 회사에서 오더 일부는 받고 있지만 설치도 아니고 청소 문제로 열교환기와 실외기 교체 받는 개진장 또X이
고객도 밨습니다...(청소와 일체 관련없는 이사 후 설치 잘못인데도) 사회가 그런거지만 내가 좋게 한다고 해서 상대방이 절떄 좋게 안해주죠...네가 입은 피해 생각하면 다시 볼 생각안하고 좀 진상으로 변해야 합니다..ㅎㅎ...;;; 근데 엘지가 좀 안해주기는 합니다..삼성은 김연아의 엄청난 광고 효과로 인해서 확 치고 올라왔다 하지만 후발주자 이미지도 있고해서 그런지 이런 as 관련해서 그냥 실랑이 안하고 통쨰로 교체해주는 경우가 많죠...특히 요즘 무풍 에어컨 냄새는 거의 좀 만 언성 높이고 하면 열교환기 교환해주는 쪽으로 합니다..
LG에어컨수리일 했었습니다. 에어컨은 가스관이 터지지 않는이상 냉매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냉매만 보충했다는 것은 가스관 세는곳은 찾지 않은 것이지요. 수리신청기간을 보니 가스관이 심하게는 아니고 작게 난거 같은데 분명 기사 잘못입니다.
냉매누수 이거 천장형이면 모를까 벽걸이나 스탠드는 시간 좀만 투자하면 잡기 쉽습니다. 기사가 실력이 없거나 귀찮아서 안하는거 같네요.
말씀하신 환불조치또한 규정으로 확실히 되있기 때문에 해주는게 맞습니다. 아마 같은부분 수리가 아니라는 핑계를 될거 같은데,,, 다른 핑계거리라면 듣고 싶습니다.
좀더 드리고 싶은 말씀은 기사랑 얘기하실게 아니라 지점 a/s서비스센터로 직접 전화하셔서 지점장과 싸우셔야 합니다. 저희는 이걸 wf(욕이라,,) 한다고 했었는데 욕하고 귀찮게 해야 지역 지점장이 직접 오더해서 기사가 제대로 수리하고 할겁니다.
환불까지도 갈 수리문제가 아닌데 기사 잘못으로 고생하시니 좀 맘이 아픕니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화니신 위에 댓글보니 실외기 부품교체하고 다시 냉매주입하고 후 2개월간 같은 문제 발생시 제품교체인데 2개월이 아니라 1년이였던거 같은데 전 저런 일을 겪은적이 없어서 기억이 안나네요.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화니신 (원글) 현재는 AS서비스센터 차장님과 얘기하고 있는데 계속 위의 합의 조건을 고집하고 저희 입장은 안 들어주려 하고 있네요. 현장 일을 하셨던 분 말씀 들으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