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향해 쏴라!
원제 (Butch Cassidy & the Sundance Kid)
-이 영화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추억의 명화다.
1969년도 작. 제목도(Jpn) 좋다.
무겁고 침울하지 않으며 광활한 서부의 황량한 대지 위에서 낭만파적(?) 범죄를 저지르며 경쾌하게 삶을 살아가는 명문 강도단 와일더번치 건맨(Gun Man)들의 최후에서 대리 만족을 만끽해 볼 수 있다. 善惡 시츄 탈피-서부극의 새로운 뉴웨이브 악당의 리얼한 말로 조명형식, 한두 번 보지 않은 팬들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이걸 보지 않고 서부극의 매력 진화과정을 함부로 논하지 말기다!
그것은 미 서부 1890년대 삶의 형태가 오늘날의 생존 투쟁에 적지 않은 영감을 준다는 데 인색하지 않을 것이다. 당대의 유명 강도 실존 인물과 구성원들 사진과 총기들이 현지 박물관에 그대로 보존되어 주목의 대상이 된다니 놀랍다.
스토리 라인의 영상 배경과 악당 콤비 ‘부치(폴뉴먼) & 선댄스(로버트 레드포드)’의 연기는 거의 시청자들을 惱殺 시키는데 부족함이 없꼬, OST(빗방울이 내머리에 떨어지면-Raind drops keep Fallin' on my Head)는 그 내용을 녹여 내는데 거의 쥑인다.
S)-리뷰자가 보는 최고의 압권은 영화 오프닝에서-악당의 보스격인 ‘부 치’가 콤비파트너인 샌더스와 외지에서 본거지 캠프에 돌아오자, 부하 ‘로건’이란 놈이 하극상을 벌여-강도단 서열이 바꿔져 ‘부치’에게 대들며, 이제 은행 대신 현금 수송 열차를 털어야 한다고 부하들과 반기를 들며 승패의 결투를 하게 된다. 그는 ‘부치’보다 대단한 근육질 거구다.
상체를 휘딱 까고, 번쩍이는 큰 단도를 잡고 살벌하게 죽여버리겠다는 모션을 취한다. ‘붙이’는 화려한 언변을 늘어놓았으나 설득이 되지 않자, 速射의 귀신인 샌더스에게 속삭거린다.
“내가 죽으면 저놈을 쏴버려!”라고~
그리고, 순간 찰나-Knife Fight Scene-
“어이! 준비가 안 됐어, 먼저 결투 규칙부터 정하자!”
‘부치’가 칼을 잡은 ‘로건’에게 다가가며-0.01초 만에 그놈의 급소(거시기)를 직격으로 걷어차 버린다. 그가 급소를 틀어쥐고 뒤틀리자, 아구통을 오함마 주먹 솜씨로 날려 버린다. 딱 0.1초만에 본거지의 상황 올 반전.-리플레이로 돌려 몇 번 봐도 기가 막힌 신이다.
아무리, 빅사이즈고 머고 칼을 들어도, 머리 회전이 기민한 순발력의 부 치 앞에는 속수무책! 그러나 속사와 명중의 총솜씨는 샌더스가 한수 위!
M)-그후-악당 콤비는 열차 폭파, 눈발로 쏟아지는 현금, 수색대의 추격 -도주의 활로찾기 등- 미래 희망은 별로지만 돈이 생기면 팍팍쓰고 낙천적이고 낭만적인 갱스터로 이어진다. 샌더스의 애인 에타(Etta Place)와 함께 조용한 산자락에서 자전거를 타며 짧은 행복의 순간도 스쳐간다. 수많은 사건을 불러일으킨다. 끈질긴 추격자 와이오밍 보안관 ‘조 러포즈’를 피해 ‘볼리비아’로 간다. 언어장벽으로 은행털이가 잘 안 되자 정상인 생활로 복귀하고자 한다. 광산의 현금호송 일을 맡았으나 산적 때문에 개고생-현금가방을 던져주고 회수해버리는 기지를 발휘한다. 마을에 내려와 식사 도중 소년의 신고로 경찰과 대치 총격전이 치열하게 벌어진다.
그러나 수백명의 군대까지 동원하여 집단 난사의 포위망에 갇힌다.
벌집이 된 한 건물 안에서 이리 뛰고 저리 뛴다. 총알이 비오 듯 집중적으로 쏟아진다. 그 빗속을 빠져나갈까?
Last)-둘은 총상을 감내하면서 말 위에 둔 보충 실탄을 확보키 위해 사활을 건다. 그러면서도 희망적 코믹 멘트를 주고받는다.
이곳을 돌파하면 ‘호주’로 가자고 속삭인다.
“그게 어딘데?”
“응, 거긴 기후도 좋구- 땅도 넓어- 숨을 곳도 많아- 은행도 많구-영어도 할 수가 있어 여자도 많고- 해변도 많아- 수영도 할 수 있지”
“수영 따위 못해- 난 상관없어!” ~ ~etc~ ~
"근데- 저기 러퍼즈(베테랑 美추격자)는 없어?“
”응, 없었어“
”고마워“
” 응- 됐어“
”그럼, 튀자!“
파이어!-파이어! 파이어!
총탄이 집중 빗발로 쏟아진다.
엔딩 뮤직-
- End-
첫댓글 정의와 악당의 대결이 중심인 서부극이라 생각했는데
실존 인물과 구성원들 사진과 총기들이 현지 박물관에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고 하니
악당 주인공 전기인 것 같습니다.
폴 뉴면과 로버트 레드퍼드가 주역이었군요.
까마득해서 기억이 날랑 말랑.ㅎ
TV영화채널엔 주로 서부영화가 판치는데 동반자가 서부영화팬이라
사막의 광할한 대지에 우뚝우뜩 선인장과 황금빛 언덕에 매료되어 있습니다.ㅎㅎ
눈요기꺼리 파이어!-파이어! 파이어! 올려주셔서 덕분에 통쾌하게 웃었습니다.
김능자 님!
대문 - 능소화의 포샵 생기에 놀라움이 확 다가 옵니다.
운영의 셑업 내공에 매력을 느낍니다. ~
뒤안길의 노령으로 시대의 과객이 되어, 영화를 보는 시간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어제 저녁 두류공원에선, 치맥 페스티벌로 축포가 올라, 요란하게 쏟아져 내렸습니다.
생맥주도 인자 한때의 치기로 돌아서고-
감사합니다.
겸손의 미덕
panama가 '"겸손의 미덕"그림엔 그 작가의 사인이 있습니다. 쫌 보고 이바구하소.'라고 했는데
그림에 작가 서명은 반드시 들어 있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그림의 출처를 밝히지 않았다는 것인데
180도 엉뚱한 말을 하고 있네요.
어느 미술실인지, 누구의 작품집인지 출처를 표시해야 하는데,
저작권법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글만 쓰고 그림은 그려보지 않아서 인지 백길현 씨 해명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 수채화 그림의 경우 출처를 밝히지 않아서 도용이 되는 것입니다.
그림 소유자는 백길현 씨를 고소할 수 있고 소유자가 아닌 사람은 백길현씨를 고발할 수 있습니다.
법적인 문제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위 '겸손의 미덕' 글의 답변을 듣기 위하여 이 글을 씁니다.
팩트 & 별곡에서 팩트는 시실을 말하는데, 백길현 씨가 수채화의 사인이 출처라는 것은 화가 서명이고
출처가 아니니 바로잡아야 하고,
별곡이란 말은 쓸 필요도 없습니다.
동기라는 것은 학적부에 제적이 되어야 타인이 되는데, 조민이 제적하는데도 재판이 확정됨에 따라
제적이 결정 되었고, 우리가 동기라는 것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동기는 영원한 친구입니다.
panama님이 '내일을 향해 쏴라' 라는 서부 영화의 스토리를 리뷰한 글을 올렸는데 연관이 별로 없는 내용을 댓글로 올리신것 같습니다.
읽는 회원들을 생각하셔서 해당 게시물에 대한 내용을 올리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일은 다른 통로로 전달하고..
'별곡없이 부인과도 사별하였는데, 인간은 언제고 한번은 죽습니다' 과 같은 문구는 panama 님의 게시물에 관계없는 것 같은데..
웃으며 즐거운 마음으로 글을 주고 받기를 원합니다.
별곡없이 부인과도 사별하였는데,
인간은 언제고 한번은 죽습니다.
인생은 어차피 혼자 왔다 혼자 가고,
오고 가는데 순서가 없고,
빈 손으로 왔다 빈 손으로 갑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 법칙에는 예외가 없습니다.
자만심, 적개심, 질투심, 열등감을 버려야만 해결됩니다.
문자메시지, 대구사범9회 카페에 여러 번 올려도 답변이 없어 여기에 일부만 올린 것입니다.
본인이 답변을 하면 이 댓글은 삭제할려고 합니다.
나에 관한 글도 나에게 하면 되는데, 대구사범 동문회에 올리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내일을 향해 쏴라!' ??? 들은 적은 있음푸리한데 당췌 기억이 안 나네요.
아마도 교직을 하직한 다음에 나온 것이라 그런듯도 함다.
그전에는 '뿡야 뿡야' 하는 영화는 많이 봤지요. 당시 대구 아카데미극장의
문지기 보시던 덩치 좋으신 어른이 제 외삼촌이었걸랑요. 죄송함다. 못봐서... 건강하세요. 부산넘
늑점이 님!
하여튼, 언어감각에 졌습니다!
'뿡야 뿡야'가 멉니까?ㅎ
그 시절, 학생입장 불가였죠!
빅사이즈 캔맥주 시원한거 한두개 대령 해놓으시고 ,안주는 큰 놈 푸산 멸치로 하소! 유툽 와이드로 감상해 보시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