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조 김점오 햇빛나라 01R ③ 대규):직전 우승 이후 컨디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만만치 않은 상대들을 만났는데 최선을 다 해 2연승에 도전하겠다.
36조 김양선 기라성 01R ④ 범현):스피드가 좋고 근성도 갖춘 상승세 마필이다.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도전하겠다.
28조 최상식 골든벨 01R ⑤ 봉주):발전 기대치를 지닌 자원이다. 직전 컨디션 회복 모습을 보였으며 훈련의 성과도 좋아 입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도전하겠다.
28조 최상식▲골든벨 01R ⑤ 최봉주〉 기본 순발력이 좋은 마필로 현재 하위군에 머물러 있지만 실전 경험에 비해 다소 강한 상대들과 대결을 펼쳐 경쟁력을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상대가 최대 관건이지만 최선을 다해 도전해 보겠다.
18조 박대흥 가문후예 01R ⑦ 기용):힘이 차면서 걸음이 늘고 있다. 강한 상대 틈에서 전력을 보강해온 만큼 현군에서는 경쟁력 충분한 마필이다. 상태 좋아 입상권 도전한다.
18조 박대흥▲가문후예 01R ⑦ 정기용〉 성장세의 신예 마필로 암말임에도 약간의 농땡이 기질이 있어 실전에서 능력 발휘가 아쉽다. 물론 최근에 강한 상대도 이유가 되겠지만 경험을 쌓는다면 제 몫은 해줄 것으로 본다. 직전이랑 비슷한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으나 최선을 다해 도전하겠다.
27조 이광복 마초로보 02R ① 범현):아직까지 별다른 변화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마필이다. 전력 변화에 주력하며 도전하겠다.
43조 서정하▲천지무패 02R ② 한성열〉단거리보다는 중, 장거리에 더 적합한 마필이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이번 경주 늘어난 거리는 크게 개의치 않고 있으며 오히려 마필 능력 측정에 좋은 기회가 될 듯 싶다. 양호한 컨디션이고 입상권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53조 김문갑 팬텀어브 02R ③ 옥성):공백기를 두고 경주에 출전하는 상태 무난한 보합세의 전력이다. 전력 보강에 주력하겠다.
41조 이종구 기분좋은 02R ④ 애리):서서히 경주 적응력이 생기고 있는 모습이나 아직도 전력 보강이 필요한 마필이다.
41조 이종구▲기분좋은 02R ④ 이애리〉데뷔 초에 비해서는 나아진 모습이지만 좀 더 전력 보강이 필요한 상태다. 출전한 이상 최선을 다한다는 정도다.
17조 김점오 카네기우 02R ⑤ 동철):현군 유지하기도 벅찬 전력이다. 마필의 컨디션이 좀처럼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 강한 말몰이로 순위 상승 노려보겠다.
53조 김문갑 라이트닝 02R ⑥ 기회):드러난 전력이 전부인 기대치가 높지 못한 마필이다. 최선을 다한 결과를 지켜보겠다.
3조 최영주 중화장수 02R ⑨ 대규):이제 서서히 걸음이 늘고있다. 강도 높은 훈련도 무리 없이 소화해 비록 거리 늘었지만 무난히 입상권에 들 것으로 기대한다.
3조 최영주▲중화장수 02R ⑨ 임대규〉 현군에서 꾸준히 적응력을 쌓고 있다. 아직 입상의 경험은 없지만 현군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을 보유한 것으로 판단돼 최선을 다해 도전해 보겠다. 이번 경주 1700M에 출주한다는 점에서 경험이 될 것으로 본다.
7조 박진호 레이디베 02R ⑩ 석헌):질병으로 출주 취소했던 마필인데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강도 높은 훈련도 소화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26조 안해양▲거포군단 03R ① 이신영〉출마 투표에서 떨어지며 출전 주기가 다소 길어졌다. 직전 경주에서는 데뷔전과는 달리 양호한 출발을 보였는데 이번 경주는 마필이 얼마만큼의 지구력을 발휘하느냐가 관건이다. 컨디션 양호하고 최선의 도전을 펼쳐 보겠다.
32조 김윤섭 푸른바다 03R ② 동국):출발이 늦는 단점을 지녔지만 경주 적응력이 높아지면 나아질 마필이다. 최선을 다해 보겠다.
17조 김점오 연대보증 03R ③ 동철):체구가 적어 아쉬움을 주고 있으나 데뷔전을 치른 후 한결 안정된 걸음을 보이고 있다. 상태 양호하며 강하게 몰아 순위상승을 노려보겠다.
28조 최상식 금빛신화 03R ④ 봉주):데뷔전 선전한 신예 자원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해 우승에 도전하겠다.
28조 최상식▲금빛신화 03R ④ 최봉주〉==상승세 이어간다(4)직전 데뷔전에서 입상에 성공했던 마필이나 경주 경험이 적은 신마들이 편성된 경주로 인해 이번 경주가 능력 판단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본다. 일단 직전의 상승세를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21조 임봉춘▲샌드스톰 03R ⑥ 박수홍〉 직전 데뷔전에 임했던 마필로 성장중에 있다. 일단 체계적인 훈련과 실전을 병행해 나간다면 빠른 시일 내에 능력 발휘가 용이하지 않을까 본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21조 임봉춘 샌드스톰 03R ⑥ 수홍):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신예다. 지구력을 보강하기 위해 조교량 늘렸으며 순위권 정도 기대하고 있다. 걸음 늘리는 중이다.
27조 이광복 고유문화 03R ⑦ 기회):아직은 경주 적응력이 약한 마필로 좀더 적응력을 높이면 좋아질 자원이다. 적응력 보강에 주력하겠다.
5조 박덕준▲신선낭자 03R ⑧ 최범현〉-==경주 통해 걸음 늘려간다(2)데뷔전을 치른 신마로 아직은 보강해야 될 점이 많다. 경주를 통해 걸음을 늘려나간다는 정도고, 실전을 경험한 만큼 데뷔전보다 나은 모습을 보이면 만족한다.
4조 박윤규 화이트홀 03R ⑪ 춘식):아직은 힘이 덜 차있는 신예지만 실전을 경험하면서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 잠재력이 있어 이번 경주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하다. 최선을 다 하겠다.
1조 박종곤▲초원동자 04R ② 김동균〉데뷔전 치르는 신마로 기본 걸음은 있어 보인다. 앞서가는 작전으로 최선 다할 것이며 실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지켜본다. 컨디션 양호하다.
1조 박종곤 초원동자 04R ② 동균):체구는 자그마하지만 강단마다. 힘이 덜 차 있지만 걸음 늘리기 위해서라도 최선은 필연이다.
9조 지용훈▲크리스탈 04R ③ 우창구〉 2번의 경주 경험을 가진 신예 마필이다. 직전 경주중 아쉬움이 남았던 마필로 최하위권에 머무른 성적은 능력 대비 큰 의미부여는 필요치 않아 보인다.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9조 지용훈 크리스탈 04R ③ 창구):아직 힘이 덜 차있고 체구가 작아 쉽게 지치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근성이 좋아 힘이 차면서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
37조 이성일 신선한 04R ⑤ 하주):양호한 상태를 보이고 있는 신예 자원이다. 좀더 전력 보강이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좋은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마필이다.
26조 안해양▲남도사랑 04R ⑨ 이신영〉==컨디션 양호하고 호성적 목표(4)데뷔전에서 4위의 성적을 거뒀는데 결승선 통과시 끝걸음이 마음에 들었다. 두 번째 경주를 맞아 초반에만 어느 정도 따라가준다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전력이 될 것이다. 컨디션 양호하고 호성적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13조 이희영 일류문화 04R ⑩ 수홍):아직 미숙한 점이 많은 신예다. 강단있는 기수를 기용해 걸음 늘리려고 한다.
27조 이광복 아르마다 04R ⑪ 기회):데뷔전을 펼치는 신예로 발전 기대치를 지니고 있다. 경주 적응력을 높이는데 주력하며 도전하겠다.
27조 이광복▲아르마다 04R ⑪ 이기회〉데뷔전을 치르는 신마로 앞으로 발전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 경주를 앞두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골막염 기가 조금 있다는 것인데 마필이 어느 정도 뛸지 지켜본다.
1조 박종곤▲해피콜 05R ① 김동균〉아직 힘이 덜 차서인지 초반 스피드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인다. 기본 추입력은 있어 초반에만 크게 밀리지 않는다면 순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본다. 컨디션 양호하다.
1조 박종곤 해피콜 05R ① 동균):조금씩 걸음이 늘고있고 코스 이점 있어 초반 강공으로 입상권 진입을 모색하겠다.
3조 최영주 금빛강자 05R ③ 대규):체형이 잘 발달된 마필로 걸음이 하루게 다르게 늘고있어 내심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3조 최영주▲금빛강자 05R ③ 임대규〉 직전 데뷔전을 치른 신예 마필로 아직은 검증이 필요할 듯 보이지만 상태는 직전보다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선을 다해 순위상승을 목표로 도전하겠다.
26조 안해양▲밝은해 05R ④ 이신영〉두 번째 경주를 치르는 신마로 아직은 보강해야 될 점이 많다. 실전을 경험한 만큼 데뷔전보다는 나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한다.
21조 임봉춘▲환희지 05R ⑥ 박수홍〉 현군에서는 꾸준히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마필이나 성적이 나오지 않아 아쉬움이 남는다. 상태는 직전과 마찬가지로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다시금 재도전한다. 최선을 다하겠다.
21조 임봉춘 환희지 05R ⑥ 수홍):6군 경주 편성이 그다지 강한 것 같지 않다. 그동안 뛰어오던 정도면 충분히 경쟁력 있을 듯 하다. 우승 기대한다.
10조 정호익 마르스 05R ⑩ 병기):순발력 부족해 번번이 아쉬움을 주었지만 전력이 많이 보강됐다. 초반부터 강공 펼쳐 입상을 모색하겠다.
17조 김점오 퀸오스칼 06R ① 도수):전력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다. 직전 정도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편안하게 선두권 공략할 수 있다면 순위권 정도 가능할 것이다.
5조 박덕준▲도갑사 06R ② 고성이〉도입 당시 기대치에 비해서는 실전 성적이 부진하다. 좀 더 힘이 차야되고, 경주 경험도 더 쌓아야 할 것으로 보이며 실전을 통해 능력 향상을 꾀해 본다.
25조 강명준 경천미인 06R ③ 덕용):최선 다하고 있지만 별다른 변화가 없다. 최선 다 해 순위권이라도 오면 만족한다.
13조 이희영 대강국 06R ⑤ 영진):여전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거리 늘려 출전하는데 편성이 아주 강하지만 않다면 입상 가능성 높다고 본다.
41조 이종구▲빅자이언 06R ⑦ 양희진〉다리가 안좋아 공백이 있는 마필로 직전 경주 재기전을 치렀다. 무난한 적응력을 보였으며 이번 경주 순위 상승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컨디션 양호하다.
41조 이종구 빅자이언 06R ⑦ 희진):공백기를 두고 경주에 출전하는 양호한 상태의 마필이다.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최선을 다해보겠다.
4조 박윤규 절대존재 06R ⑨ 춘식):성장세가 빠르지는 않지만 경주를 치르며 걸음이 늘고 있다. 최선을 다 해 전력을 보강하겠다.
27조 이광복 우리독도 06R ⑩ 범현):양호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듯 싶다. 최선을 다한 결과를 지켜보겠다.
27조 이광복▲우리독도 06R ⑩ 최범현〉능력 향상을 꾀하기 위해 거세 수술을 하는 등 변화를 주고 있지만 아직 이렇다할 성과가 없다. 좀 더 지켜봐야 하며 실전을 통해 걸음을 늘려간다.
20조 배대선 과천제왕 06R ⑪ 동국):걸음이 항상 무거워 체중 조절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한결 가벼워진 느낌이라 순위 상승을 목표로 최선 다 하겠다.
21조 임봉춘▲연속석권 06R ⑫ 박수홍〉==적응력 보여 순위상승 목표(3)2번의 경주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마필로 늘어난 거리에서도 나름대로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상대가 관건으로 보이지만 직전 대비 순위상승을 목표로 도전하겠다.
21조 임봉춘 연속석권 06R ⑫ 수홍):거리 늘려 출전하고 있는데 아직 적응력이 부족하다는 판단이다. 장담할 입장은 아니지만 뒷심이 좋아 늘어난 거리에서 이변 노려보겠다.
25조 강명준 새로운시 07R ② 덕용):능력은 다 드러난 마필이다. 컨디션 변화도 부족해 항상 뛰던 정도 이상은 기대하기 어렵다.
25조 강명준▲새로운시 07R ② 전덕용〉==순위권 진입 목표(1)드러난 능력이 최선인 마필로 느린 레이스를 만나 추입력이 발휘된다면 만족한다. 순위권 진입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18조 박대흥 배틀크루 07R ③ 기용):직전 선행에 실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던 마필이다. 좋은 컨디션 유지하고 있는 만큼 다시한번 선두권 모색하는 작전으로 입상에 도전한다.
18조 박대흥▲배틀크루 07R ③ 정기용〉==검증 필요하나 최선은 필연(3)승군후에도 우승을 차지한 마필로 기본 잠재력이 인정되나 솔직히 정확한 능력 판단을 위해서는 좀 더 검증이 필요할 듯 보인다. 실전을 통해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이나 출주한 이상 최선은 필연이다.
26조 안해양▲바람의빛 07R ⑥ 이신영〉제어하기가 쉽지 않은 마필이기 때문에 레이스 운이 따라야지만 호성적이 가능하다. 추입마로 결승주로에서 인코스가 열린다면 나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컨디션 양호하다.
19조 곽영효 삼도봉 07R ⑦ 창기):해볼만한 편성을 만났다. 상태도 직전보다 나아져 강하게 우승을 노려볼 수 있다.
19조 곽영효▲삼도봉 07R ⑦ 천창기〉==우승 목표로 최선(2)직전 늘어난 1700m를 맞아 우승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무난한 적응력을 보여줬다. 이번 경주 역시 양호한 컨디션 유지하고 있고, 상대가 관건인 가운데 우승을 목표로 최선 다할 것이다.
17조 김점오 녹하지 07R ⑧ 기회):좋은 체형을 보유한 마필로 실전에서 좀처럼 걸음이 나오지 않아 답답하다. 주행이 불량한 것이 가장 큰 걸림돌인데, 좋은 컨디션 유지하고 있는 만큼 순위 상승 기대한다.
9조 지용훈▲아틸라 07R ⑪ 우창구〉==상대가 최대 관건(2)현군에서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마필로 상대가 능력 발휘의 최대 관건이다. 보유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9조 지용훈 아틸라 07R ⑪ 창구):체구는 훌륭한데 결정력이 부족한 게 단점이다. 병합 훈련을 통해 근성을 키우고 있는 만큼 달라진 모습 기대한다.
1조 박종곤▲매직사랑 08R ② 김동균〉현 군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마필인데 입상권 진입에 실패해 많은 아쉬움을 주고 있다. 이번 경주를 앞두고도 양호한 컨디션이며 최근의 아쉬움을 모두 만회할 수 있는 성적을 거둬줬으면 한다.
1조 박종곤 매직사랑 08R ② 동균):체구 크지 않지만 강한 훈련도 무리 없이 소화했기 때문에 좀 더 나은 전력을 기대하고 있다.
24조 윤치운▲운악타이 08R ③ 정평수〉현 군 보합세 전력으로 상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마필 특성인 순발력을 살려 최선의 도전을 펼쳐 보겠다. 컨디션 양호하다.
24조 윤치운 운악타이 08R ③ 평수):순발력이 있는 마필이다. 강한 선행 상대 없다면 초반부터 강공 펼칠 것이다. 편성운 따라야 한다.
3조 최영주 차밍아이 08R ④ 애리):체구가 작아 몸싸움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아주 쉬운 선행이라면 우승도 가능하다. 전개가 관건이다.
3조 최영주▲차밍아이 08R ④ 이애리〉 현군에서 적응력을 어느 정도 쌓았다고 판단되는데 역시 상대가 최대 관건으로 본다. 보유한 능력 대비 최적의 작전으로 경주에 임하겠다. 상태는 양호하다.
3조 최영주 빅버진 08R ⑨ 대규):타조에서 이적한 마필로 지난 경주를 통해 능력을 가늠할 수 있었다.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고 최상의 컨디션 보여 입상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3조 최영주▲빅버진 08R ⑨ 임대규〉==강단 있고 파워 겸비(4)자그마한 마체지만 나름대로 강단 있는 걸음에 파워를 겸비하고 있다. 선, 추입이 가능해 전개의 유리함이 있어 적절한 상황대처에 유리하다. 직전 정도의 걸음이라면 재도전도 가능하리라 판단돼 최선을 다해 도전하겠다.
7조 박진호 철장미 09R ① 석헌):다리 질병으로 제기량을 발휘하지 못했지만 회복 단계로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
43조 서정하▲고속대왕 09R ② 한성열〉==상대 강해졌지만 능력 향상돼 해볼만(2)직전 경주 입상을 기록하며 이번 경주 4군 승군전을 치른다. 4군인만큼 상대들이 강해지겠지만 마필 자체 능력은 향상되고 있는 만큼 해볼만한 레이스가 되지 않을까 싶다. 다시 입상권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24조 윤치운 카운터펀 09R ⑤ 대규):초반 능력보다는 뒷심이 나은 마필이다. 늘 제걸음은 뛰어주기 때문에 적정 거리인 이번 경주는 선전이 기대된다.
24조 윤치운▲카운터펀 09R ⑤ 임대규〉==상대 약해져야 성적 기대(2)직전 4군 승군전을 맞아 추입력을 발휘하며 4위의 성적을 거뒀다. 현재로서는 최선 다한 성적으로 상대가 약해져야 그 이상의 성적이 가능하지 않나 본다. 컨디션 양호하고 다시 한번 최선의 추입 도전을 시도해 보겠다.
23조 유재길 순항선 09R ⑥ 도수):컨디션은 무난하다. 선행 나설 수 있느냐가 관건이고 일단 초반 선두 장악한 뒤에는 버티기 시도할 것이다.
23조 유재길▲순항선 09R ⑥ 서도수〉순발력을 주무기로 하고 있는 마필로 4군에서는 전력상 열세를 보인다. 편안한 선행 작전이 구사 되어야지만 순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본다. 컨디션은 무난하다.
13조 이희영 검은폭풍 09R ⑦ 영진):투지가 좋은 마필이다. 직전 아쉬움을 남겼는데, 좋은 상태 유지하고 있어 이번에 만회해 줄 것으로 믿는다.
19조 곽영효 정상도약 09R ⑧ 창기):기복은 있지만 다시 적정거리로 내려와 입상 기대치 높다. 직전보다 나아진 걸음 기대한다.
19조 곽영효▲정상도약 09R ⑧ 천창기〉4군에서도 괜찮은 성적을 기대했던 마필인데 순위권 성적을 맴돌고 있다. 현재로서는 상대가 약해져야지만 그 이상의 성적이 가능할 것 같다. 컨디션은 무난하다.
36조 김양선 여의나루 09R ⑩ 범현):순발력을 보유했지만 승군전에서 걸음이 무뎌진 모습을 보였다. 근성 보강에 주력하며 도전하겠다.
28조 최상식 대춘 09R ⑪ 봉주):종반 근성을 지닌 추입형 마필로 양호한 컨디션을 앞세워 최선을 다해 도전하겠다.
28조 최상식▲대춘 09R ⑪ 최봉주〉 직전은 승군전에 해당거리 첫 도전으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많은 경험이 된 것으로 본다. 상태는 직전과 비슷하지만 현군 경주 경험이 있는 만큼 나아진 모습을 기대해보겠다.
24조 윤치운 우정만리 10R ① 평수):능력은 다 드러났다. 오랜만에 거리 줄여 출전했는데 순위권 정도면 만족이다.
36조 김양선 천불동 10R ② 혜성):무난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는 보합세의 마필이다. 최선을 다해 변화를 모색하겠다.
37조 이성일 포맷 11R ① 하주):공백기를 두고 경주를 펼치는 마필이다. 스피드가 좋지만 종반 근성이 약해 이점을 보완하는데 주력하겠다.
23조 유재길 천병 11R ⑥ 봉주):자연스러운 전개를 지시할 것이다. 편하게 선행 노리는 게 첫 번째 작전이지만 여의치 않다면 선입으로 따라가도 된다는 판단이다. 직전경주부터 막판 뒷심을 발휘하던 모습이라 입상 기대치 높다.
23조 유재길▲천병 11R ⑥ 최봉주〉==양호한 컨디션 유지(2)아직 1700m 이상에서는 입상의 성적이 없지만 직전 경주 1800m를 뛰고 이번에 1700m에 출전하기 때문에 거리적 부담은 크게 없다. 양호한 컨디션 유지하고 있고, 입상권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34조 신우철▲주말폭풍 11R ⑦ 윤대근〉==입상권 목표로 최선(2)3위 승군의 아쉬움이 있는 마필로 직전 국산3군 첫 도전을 맞아 6위를 기록했다. 기본 기대치는 그 이상인 마필이기 때문에 이번 경주 상대가 관건이지만 입상권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컨디션 양호하다.
41조 이종구 신용 11R ⑧ 애리):상태 양호한 보합세의 전력이다. 최선을 다한 결과를 지켜보겠다.
1조 박종곤 초원의꿈 11R ⑩ 범현):강단마로 거리 적응력이 좋다. 비교적 약체를 만났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우승을 목표로 하고있다.
1조 박종곤▲초원의꿈 11R ⑩ 최범현〉==나은 컨디션 보여 상승세 기대(6)직전 경주 대비 이번 경주는 더 나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큰 강자만 만나지 않는다면 상승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레이스 상황에 따라 선입 혹은 추입 작전을 구사할 예정이다.
32조 김윤섭 수퍼자이 11R ⑪ 동국):상태는 양호하지만 최근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보합세의 전력이다. 전력 보강에 중점을 두겠다.
13조 이희영 포암산 11R ⑫ 영진):전력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다. 현군은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는 만큼 전력 재정비하고 다시 한 번 강하게 밀어보겠다. 달라진 모습 기대한다.
41조 이종구▲하이틴 12R ① 양희진〉==걸음 늘고 있어 좋은 성적 목표(3)직전과 비슷한 편성을 이번 경주에 다시 만난 것 같다. 직전 경주 4위의 성적을 거뒀는데 걸음이 늘어나고 있는 마필인 만큼 그 이상의 성적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컨디션 양호하다.
41조 이종구 하이틴 12R ① 희진):기본 능력이 좋은 상승세 마필로 직전 승군 적응력을 보인 만큼 최선을 다해 우승에 도전하겠다.
10조 정호익 포연 12R ③ 재필):나이가 있어 전력은 어느 정도 다 드러났지만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건 분명하다. 입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1조 박종곤▲홀인원 12R ⑤ 김동균〉직전 경주 선행에 나서며 우승에 성공했다. 이번 경주도 선행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며 컨디션은 직전과 비슷하고 어떤 상대를 만나느냐가 중요하다.
1조 박종곤 홀인원 12R ⑤ 동균):몸싸움을 싫어하는 마필로 쉽게 선행 나서야 걸음이 나온다. 이번 경주는 비교적 상대가 강하기 때문에 순위권이면 만족이다.
54조 박천서▲쥴리노프 12R ⑥ 윤태혁〉==빠른 성장세나 상대가 관건(1)최근에 힘이 차면서 국2군까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역시 상대가 최대 관건이다. 이번 경주 최근에 계속 호흡을 맞추어왔던 윤태혁 기수 기승, 적절한 작전으로 경주를 풀어나가겠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34조 신우철▲릴트캣 12R ⑧ 한성열〉핸디캡 경주에 출전하는데 무려 24두가 출마등록을 했을 만큼 상당히 치열한 레이스가 예상된다. 아직은 장거리에 대한 적응이 좀 더 필요하지 않나 싶으며 직전 2000m에서 이번에 1900m로 내려온 만큼 순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한다.
28조 최상식 당대최강 12R ⑪ 봉주):상태는 양호한 모습이다. 승군 이후 부진한 모습을 탈피할 수 있도록 전력 보강에 주력하겠다.
28조 최상식▲당대최강 12R ⑪ 최봉주〉 올해 5세의 마필로 승군이후 적응중에 있다. 현군에서 힘과 스테미너로 승부하기에는 아직 미흡한 점이 있는 것으로 판단돼 초반 힘 안배 후 종반 역전을 노려보겠다. 순위상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
10조 정호익 리더스 13R ① 정균):기복이 있는 게 흠이지만 기본 능력은 갖췄다. 게이트 이점 안고있는 만큼 초반부터 강공 펼쳐 경주를 주도하며 입상권을 모색하겠다.
32조 김윤섭 골드브라 13R ④ 형철):순발력을 지닌 마필로 거리 줄어든 이점을 활용 최선을 다해 입상 진입을 모색하겠다.
27조 이광복▲은암대교 13R ⑤ 지하주〉==막판 추입작전으로 도전(3)이번 주 혼합3군 출전마들을 보면 상당히 강하다는 느낌이다. 레이스 흐름에 개의치 않고 최대한 체력 안배를 한 뒤 막판 추입 작전으로 도전해 보겠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27조 이광복 은암대교 13R ⑤ 하주):양호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지만 강한 상대를 만났다. 종반 근성을 발휘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7조 박진호 앵거스엠 13R ⑥ 석헌):기본 능력이 출중한 마필로 상위군까지 무난히 올라갈 것이다. 상대는 강하지만 부담중량이 적절해 장점인 추입력을 잘 살려 우승을 차지하겠다.
1조 박종곤▲컬러풀마 13R ⑦ 김동균〉연승 행진을 펼치다가 직전 경주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컨디션 조절 및 전력 재정비 차원에서 출전 주기를 길게 가져간다. 이번주 3군마들을 보면 그야말로 쟁쟁하다고 볼 수 있는데 상대보단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되지 않을까 내다본다. 입상권을 목표로 최선 다하겠다.
1조 박종곤 컬러풀마 13R ⑦ 동균):기본 능력은 지녔지만 결정력이 부족하다. 근성을 보완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해왔으며 비록 강한 상대 만났지만 순위권이라도 모색하기 위해 최선 다 하겠다.
10조 정호익 대역사 13R ⑪ 범현):강적을 만나 입상권은 장담하기 어려운 전력이다. 하지만 순발력이 많이 보강돼 빠른 흐름에 잘 대처한다면 의외로 선전할 수 있을 것이다.
18조 박대흥 태양은가 13R ⑫ 기용):상승세를 구가하던 중 다리 질병이 생겨 공백이 있었다. 현군에서는 경쟁력 있는 마필로 공백 극복과 경주 적응이 관건이다.
18조 박대흥▲태양은가 13R ⑫ 정기용〉 연골에 문제점이 발견돼 공백기를 가졌다. 이번경주 4개월 만에 출주하고 공교롭게도 승군전에 임하나 부담중량이 적절하다고 판단돼 도전 가능하지 않을까 본다. 공백기와 강한 상대들로 인해 장담은 못하지만 일단 최선을 다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