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2020년 7월 쯤 '아우디 e-트론' 차량을
시승하고 테슬라 모델 x와 비교해본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 적이 있었죠.
▼▼▼▼▼
https://youtu.be/_hfqCFlLL5Q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
- 트위터 업그레이드
비위드 A50 - ii
- 2도어 이중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오늘의 작업기는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의
고객님이 가져오신 '비위드 A50 - ii' 트위터
업그레이드와 2도어 이중 방음 작업입니다.
약1억 1,700만원 가격으로
출시되었으며
보조금이 들어간다면
약 900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Q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성능은
최대속도(km/h) : 200
모터 최고 출력(ps) : 360
모터 최대 토크(kg.m) : 57.2
가속 성능 제로백(초) : 6.5
를 발휘합니다.
공기 역학적 설계의 시그니처
'버추얼 사이드미러'가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로 대체되었습니다.
초반에는 익숙하지 않아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OLED가 적용되어 일반 사이드 미러에 비해
시인성이 2배로 야간 주행도 문제없다고 합니다.
아우디 네트워크에 설치된
150kw 전용 충전기를 이용하면
완충까지 50분 이내에 가능,
30분이면 80%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매장 수가 적어 아직까지
이용 제약이 많다는점이 아쉽네요.
디자인형태는 기존과 비슷하지만
곳곳에 미래지향적인 요소가 숨어있습니다.
손잡이로 바뀐 기어변속기나
큰 각으로 움푹 들어간 대시보드의
디테일이 변화했습니다.
대시보드나 팔걸이 ,콘솔 등은 나파가죽으로
시트는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발코나 가죽으로
만들어져 촉감이 좋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차량 보호 작업마스킹 작업, 시트 커버 작업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 커버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소중한 차량에 스크래치나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비위드 A50 - ii트위터
트위터
대시보드 양 끝에 매립되어있는
순정 트위터를 조심스레 탈거합니다.
역시나 플라스틱 소재의
원가 절감형 중국산 트위터네요.
대량생산된 중국산 스피커는
거칠고 답답한 고음을 내기 때문에
사운드를 즐기기에는 부족하죠.
'비위드 A50 - ii'를 대시보드 양 끝에
인클로우져를 이용해서 인스톨합니다.
고음만 재생하는 트위터와는 달리
800Hz의 저역대까지 가능하며
편심방향과 구조과 방향, 위치 설정을
어떻게 맞춰 인스톨 하는가에 따라
음질이 달라집니다.
2도어 이중 방음3M CIARE
2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도어트림을 탈거해보면
아무런 방음 작업 철판에 부품과 전선들이
그대로 드러나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되거나 철판에 부품과 전선이
부딪쳐 만들어내는 소음이 피로도를 유발하죠.
1차적으로 진동과 떨림을 감쇄시키기 위해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재단하여 부착해줍니다.
저희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알루미늄 방진매트는
진동과 떨림을 잡는데 효과적인
알루미늄의 함량이 높고 엔진열에도
버티는 고성능 고무 뷰틸로 이루어져있어
쉽게 떨어지지않고 안전합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상당히 얇기 때문에
내부로 유입되는 소음을 잡기에는 부족합니다.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인스톨합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나 CIARE 신슐레이트는
내부에 공기층과 수많은 미세 섬유입자가
소음이 유입되면 반사하고 통과하면서
점점 작아지게 합니다.
도어의 방음 작업을 마치고
탈거했던 부품들을 순정과
동일하게 재조립 해줍니다.
조립하는 과정에서 부품에 불량이 있는지
단차가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조립을 진행하기 때문에
완벽한 체결상태고 차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 비위드 트위터와 도어 방음으..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아우디 E-트론, 비위드 트위터와 도어 방음으로 업그레이드한다면?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2020년 7월 쯤 '아우디 e-트론' 차량을 시승하고 테슬라 모델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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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트론 차량에 트위터 업그레이드와
2 도어 방음을 진행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출력기기에 따라 사운드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리얼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매장에는 많은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으니
방문하셔서 직접 경험해보세요!
또한 전기차는 엔진이 없기 때문에
정숙할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엔진이 없기때문에
주행풍의 유입과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많기 때문에 방음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전체 방음을 하는 것도 좋지만
필요성에 따라 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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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인플루언서] 오렌지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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