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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상거래는 경제 발전의 촉매제로 널리 간주됩니다.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소비자 만족도 향상, 생산성 향상, 경제 성장 강화 등의 이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리스에서는 디지털 상거래가 성장하고 있지만 그 활용도는 여전히 유럽 및 기타 국가의 동료 국가에 비해 뒤떨어져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통찰력
금융 위기와 코로나19 위기 이후 그리스 경제가 반등했고, 정부 채권 등급이 잇따라 상향 조정되는 등 그리스 경제 전망이 더 밝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그리고 디지털 상거래가 그리스 경제 성장의 핵심 기여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 기업과 국가가 어떻게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상거래의 발전은 특정 부문의 총부가가치(GVA)를 20% 이상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국가의 디지털 성숙도가 향상됨에 따라 그리스 기업과 공공 기관은 필요한 도구를 개발하고 디지털 상거래를 사용하여 경제 성장을 위한 엔진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유럽의 맥락에서 그리스의 경쟁력과 디지털 성숙도를 검토하는 것으로 이 보고서를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세 가지 디지털화 수단(상거래 디지털화, 자산 디지털화, 작업 디지털화)을 설명하고 이를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어떻게 배포할 수 있는지 평가합니다. 이어서, 우리는 디지털 상거래가 성장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는 경제 부문인 소매 및 숙박업의 구조와 디지털 상거래 성숙도를 조사하면서 유럽 국가에 비해 그리스의 경쟁력을 보다 세부적으로 분석합니다(도표 1). .
전시 1
우리는 장애가 있는 개인에게도 웹사이트에 대한 동등한 접근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초점을 좁혀 소매업과 숙박업이라는 두 부문에서 디지털 상거래의 성숙도를 높이는 것이 어떻게 경제에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목표 디지털 상거래 성숙도 수준으로 전환하면 소매 부문(도표 2)에서 16억 유로, 숙박 부문(도표 3)에서 30억 유로를 창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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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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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우리는 기관 이해관계자와 국가가 디지털 상거래와 디지털 경제 전반의 발전을 위한 지원 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범 사례와 방법을 식별합니다.
저자 소개
Thomas Kelepouris 는 McKinsey 아테네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 Theodora Koullias 는 마이애미 사무소의 협력 파트너입니다. Roger Roberts는 Bay Area 사무실의 파트너입니다. George D. Tsopelas 는 그리스 및 키프로스 사무소의 관리 파트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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