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일 워크신청햇습니다.
농협 햇살론은 제외라던데...
오늘 농협에서 전화왓길래 워크했다고 햇더니...
바로 절차 들어가겠다고 하네요...
제가 용어를 잘 몰라서 그러는데..
농협이15% 보증회사가 85% 변제라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그럼 농협에서 보증회사에 대위변제를 신청한다는 얘기인가요?
19일 결제인데 연체한지는 12일정도 되어갑니다. 월 22만원정도에 원금은 600남앗네요...
그럼 저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연체하면서 기다렸다가 워크에 포함을 시키라는 내용이 있던데..
압류나 추심이 있을까요?농협에 전화해서 대위변제를 부탁해야 하는지요?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보증보험사에서 85%를 변제해주고 나머지 15%는 농협이 손해보는 것이 맞습니다.그리고 보증보험이 관련된 건은
웬만하면 갚아나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아마 농협에서 바로 대위변제 신청 들어갈 것입니다.그러면 보증보험에서 대위변제 해주는데 몇 달 걸리고...그 이후에 님에게 압류들어올 것입니다.대위변제가 끝난 상태에서 워크아웃에 포함시킬수는 있지만...보증보험에서 부동의 할 확률도 큽니다.그리고 보증보험 사고가 터진 것이기 때문에...앞으로 워크아웃을 잘 갚아나가도...신용보증보험은 이용 못합니다...아무튼 이런 저런 이유로 나도 농협 건은 워크아웃 신청하지 않고 따로 갚아나가고 있습니다.
참 님이 농협에 워크 아웃 한다고 말 안하다면...아마 2달 이상은 연체해야...보증보험에 대위변제 들어갈 것입니다.
그리고 햇살론은 거의 추심 안합니다. 안내전화 몇 번하다가 그냥 보증보험에 대위변제 신청해버리고 맙니다.
그런데 문제는 요즘 시대에 보증 필요할때 유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신용보증기관인데...보증보험 사고자로 찍히면
평생 보증 혜택하고는 안녕이라는 것이 문제이지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농협에 워크아웃한다고 이미 말햇거든요.. 신용회복위원회에도요...며칠전 보증회사에서 대출연체로 신요보증사고가 접수되엇으니 농협에 확인후 연체해소처리 바랍니다. 이렇게 왔습니다. 그럼 햇살론 갚아나가도 워크아웃 부동의될 확률 없나요? 신청한지 얼마안되어서 혹시 카드회사에서 부동의 할까봐 걱정이 되네요... 그럼 농협에 전화해서 그냥 갚겠다고 해야하는지요
햇살론 갚아나가는 것과...워크아웃 부동의 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그리고 일반 카드사 채무는 워크아웃 신청하면 거의 동의납니다...능력되면 힘들더라고 그냥 갚아나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그리고 하나 더 말씀드리면 햇살론이 원래는 3개월 이상 연체했을때...보증기관에 대위변제 신청하는데...좀 빨리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사람들이 워크아웃 3개월 연체 개념때문에 많이들 혼돈하는데...햇살론은 2달 연체하고 1달치 입금하면 연체가 1달로 줄어드는게 아닙니다.그래도 2달 연체 기록으로 됩니다.밀린 2달치를 한번에 입금해야...연체 일자가 다시 0부터 카운터 되는 개념입니다.
워크아웃은 2달 연체하다가 1달치 입금하면 연체기록이 1달로 기록되지요...그러니까 3달 연체했어도 매달 1달치만 입금시키면 실효 안나고 계약이 유지됩니다. 하지만 햇살론은 달라요.2달 연체했는데...계속 밀려내면서 1달치만 입금시키면..
바로 3달 연체로 기록되어서 보증기관에 대위변제 넘어갑니다. 이점 조심해야 되요.
그렇군요. 저도 지금 햇살론연체 중인데 조심해야 겠네요. 잘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