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가 높은 비료 중심으로 가져왔구요
나머지는 출처에서 확인하세요~
http://sims.wikia.com/wiki/Gardening_(The_Sims_3)
※ 부활의 소나기: 요정심으로 날씨의 돌 사용할 때 가능
* 참고로, 마구간 청소로 나온 비료는 10등급
* '가장 좋은 비료 주기'를 클릭하면 가방에 있는 과일, 채소 중 가장 높은 등급, 품질의 식물을 비료로 준다.
(가방 안 보고 막 누르다가 생명의 과일을 사과 비료로 주실 수도 있습니다..)
- 슈퍼마켓이나 여행지(좌충)에서 팔지 않는 과일, 채소를 키우고 싶다면 직접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씨앗을 주워야 한다.
평생행복보상물 '컬렉션 도우미(40,000)'를 구입해서 '지도 보기'로 나가면 씨앗의 위치를 알 수 있다.
- 잡초는 식물 품질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제거하지 않으면 성장 속도가 2배 늦어진다.
- '시듦' 상태의 식물을 돌보지 않을 경우 바로 다음날(새벽 5시쯤) 죽는다.
- '타고난 원예가' 특성(평생행복보상물로도 구입 가능)을 가진 심은 원예 레벨 6부터 '죽은 식물 살리기' 스킬을 쓸 수 있다.
(단, 실패할 수도 있다. 실패하면 식물이 사라져버린다..)
이 스킬은 시들어서 죽거나 좀비가 먹어서 죽은 식물에만 쓸 수 있으며 '불임기' 상태의 식물은 살릴 수 없다.
- 구입모드의 오락 카테고리에서 스프링쿨러를 구입해 5X5 반경 내의 식물에게 물을 줄 수 있다.
(손재주 레벨이 높은 심이 '자동 물주기' 업그레이드를 하면 매일 새벽 4시~7시 자동으로 물을 준다.)
- 비료는 원예 레벨 3부터 줄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은 비료를 쓸수록 빨리 자라고 식물 품질이 높아진다.
- 운석이 떨어져도 식물은 죽지 않지만, 수확기 상태 식물의 열매는 사라지는데 시몰레온으로 보상을 해준다.
- 달커가 깔려 있다면, 하베스터를 발명해 수확을 한꺼번에 할 수 있지만 '정원 돌보기'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비추천.
- 나심너펫이 깔려 있다면, 유니콘을 가족으로 만들어 '죽은 식물 살리기' 스킬을 쓸 수 있으며, '축복하기' 스킬을 쓰면 식물이 한 단계 성장한다.
유니콘이 직접 식물에게 비료를 주면 10%의 확률로 그 식물이 생명의 과일 식물로 바뀐다.
- 나심너펫이 깔려 있다면, '먹보' 특성을 가진 대형견이나 말을 키울 경우 배고플 때 밥이 없으면 열매나 식물을 먹어버릴 수도 있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요정 심은 요정 레벨을 올려 '꽃 피우기' 스킬을 쓸 수 있다.
'꽃 피우기' 스킬을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식물이 한 단계 성장한다. 겨울잠을 자는 식물도 이 스킬을 쓰면 성장한다. 죽은 식물에 사용하면 식물이 살아난다.
(단, 실패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곧바로 또 하면 된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구입모드의 '식물' 카테고리에 있는 화분을 구입하면 식물을 실내에서 키울 수 있다.
(단, 화분에 심은 식물은 스프링쿨러로 물을 줄 수 없다. 직접 줘야 한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채집가' 특성을 가진 심은 비료를 주지 않고 식물을 심기만 해도 식물의 품질을 두 단계 올릴 수 있다.
- 슈내가 깔려 있다면, 보름달이 뜨는 날에 좀비가 식물을 죽게 만들는데 '건축 모드'의 '울타리'를 둘러 식물을 보호할 수 있다.
- 사계가 깔려 있다면, 비가 오는 날에는 물을 주지 않아도 된다.
겨울이 아니라도 눈이 오거나 바닥이 언 날에 식물은 겨울잠을 자기 때문에 성장이 멈춰 돌볼 수 없다.
(실내에서 키우는 화분 식물도 겨울잠을 잔다.)
백과사전 수준의 원예 팁입니다 ㅎ 참고하세요~
[기술 시리즈] 원예 기술 http://cafe.daum.net/easims/3Fqb/2056
틀린 부분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첫댓글 오...정보 감사합니다!
타고난 원예가가 죽은 식물 못 살릴 때가 너무 많아서 쓸모없는 특성이라고 생각했는데 불임기 식물은 살리지 못 하는 거였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와~!! 이제 쉽게 완벽한 식물을 키울수 있겠네요!!
와~~고마워요
화분에 심겨져있어도 스프링쿨러 잘 놓아주면 자동물주기 가능해요!
어떻게요?
저 같은 경우는 스프링쿨러 자동물주기업글된상태에서 실외에 벽쪽으로 설치해놓고
화분을 실내 스르핑쿨러 사정거리안에 두니까 자동으루 물주는거 되더라구요
감사감사
체리도 좌충에서 나오는 식물 아닌가요?
그리고 사계에서 비가 내려도 식물이 바짝 말라있어서 결국 직접 물을 줘야하는 버그가 있더군요ㅠㅠ
아 그거 버그 맞는거죠? ㅠㅠㅠ 전에 다른분들이 사계비오면 물안줘두 된다고해서..저도 그렇구나 편하겠네 햇더니...ㅡ.ㅡ! 비오는데도 물주고있더라구요 ㅠㅠ
사계의 비는 식물 물주기용이 아닌듯이요.ㅜㅜ
잉 저는 비오니까 물 안줘도 되던데 @_@ 말라있던 애들이 비오고 나면 다시 싱싱해 지더라구요 @_@
전 비오는날 정원돌보고 있었는데 아예 물 따로 주더라구요.ㅠㅠ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ㅠㅠ 근데 진짜 이상한거 있어요.
이상하게 비오는 동안에 정원을 돌보는데 흠뻑젖음 무들렛이 안나와요.
아마 어쩌면 그게 원인이 아닌가 싶어요.
타고난 원예가심만큼이나 좋은 것이 슈내의 채집자 특성입니다. 심는 작물의 품질을 두단계정도 올려줍니다.예를들면 아주 훌륭한 품질의 수확물을 땅에 심으면 바로 완벽한 품질로 자라납니다... 평범한 씨앗으로 시작해도 거의 한 두 번? 정도 품종개량해가며 키우면 완벽한 작물 바로 나와버립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안그래도 인제 ..할께없어서원예할려고했는데~ ㅎ
우와정말 감사합니다
원래 비오는 날에는 물 안줘도 되는데요...? 저는 항상 그랬는데. 안되시는 분들은 버그일거예요
와 헐 대박 스프링쿨러 모르고 있었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뻘짓했었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