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아미타불!
오늘 진주 옥봉동 연화사에 참배 했습니다.
아미타부처님께만 삼배를 올리고 향공양을
올리고 나무아미타불 염불을 했습니다.
성도문을 닦을때는 신중단에도 절을 했었는데
순수정토에 들어왔으니 아미타 부처님께만
예를 올렸습니다~
극락보전 옆 선방 곁에 모셔진 송선덕화 보살님 사리탑에 합장 삼배를 올리고 나무아미타불 10번 했습니다.
같은 진주에 극락보살의 사리탑이 있고 왕생의
증명이 있으니 열심히 염불 하겠단 다짐을
했던 하루였습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중 택배가 왔단 문자를 보고
즐겁게 와서 감사히 받았습니다.
순수정토 교리를 열심히 공부해서 단단한 전수염불행자가 되겠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첫댓글
찬탄합니다!
연우님 올리신 글 덕분에
송선덕화 보살님의 염불감응도
다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아미타부처님께는
올리는 예배는 귀명례
다른 불보살님에게 올리는
예배는 감은례라고 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정토행 연우님,
항상 감사합니다.
귀명례와 감은례
잘 배웠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나무아미타불
@상현
정전스님 법문
예배의 종류에는 대체로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감은례感恩禮이고, 또 하나는 귀명례歸命禮입니다. 감은례란, 불보살님들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는 것으로, 정토행자이지만 사찰에 가서 아미타불을 제외한 다른 불보살님의 형상을 보고 절을 올리는 것은 불자로서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이걸 못하게 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우리가 정토왕생을 발원한 이상, 정토왕생을 위한 행업으로 아미타불의 본원에 따라 아미타불 한 분께만 예배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을 귀명례라고 부릅니다.
흔히 사찰에서 예불할 때 “지심귀명례”라고 부르지만, 정토종의 관점에서는 감은례이지 귀명례가 아닙니다.
이것은 다른 불보살님을 존중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오로지 나를 구제하기 위해 48대원을 세워주신 아미타불의 은혜에 감사하는 동시에, 전적으로 부처님의 구제에 의지해야 하므로 귀명례를 하는 것이지요. 시방세계에 무수한 불보살님이 계시지만 나와 같은 죄악생사범부를 구제할 수 있는 유일한 부처님이 아미타불 한 분밖에
안 계시니까요.
나무아미타불 ()()()
@정토행(淨土行) 죄악생사범부를 구제할 수 있는 유일한 아미타부처님!!
감사합니다.🙏
많이 공부 해야할거 같습니다ㅎㅎ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더불어 공부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같은 지역에 있다는게 가깝게
느껴져 좋기는하지요
소보살 닉네임 클릭 하시면
저와 인연 있는분과
순수정토와 인연있는 왕생
사례가 제가 정리 해 올려 두었습니다
염불감응록 게시판
보시면 누구나 쉽게 왕생한 사례가
많이 있지요
연우님의 아미타불 향한 열정을
응원합니다
연화사 다녀오신 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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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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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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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토의 인연을 수희 찬탄합니다.
염불하면 언제나 아미타부처님의 광명과 함께 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순수정토 만나서 안심 입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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