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原堂이 기축년에 첨언하다.
丁 庚 辛 己 . 乾命
丑 子 未 亥
乙 丙 丁 戊 己 庚
丑 寅 卯 辰 巳 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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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戊辰 己巳대운에 크게 번영하다가, 卯대운에는 손재하다가, 丙寅대운에 권토중래오 일약 내무부장관을 지내다가, 乙대운에 불측재난이 비일비재하였다.
=> 본명은 인수용관격에 丁火가 용신이니 벽갑인정 명조이다.
=> 戊辰 己巳 庚午대운은 벽갑인정 명조에 좋은 글자들이다. 단, 辰土는 濕土이니 예외이다. 申子辰 水局을 짤 때는 위험하다.
=> 丁卯대운은 卯木이 亥卯未 濕木으로 변해서 傷丁하니 불길하다.
=> 丙寅대운은 호랑이가 눈깔에 불을 켠채 丙火를 살려주니 丙暖 甲한다.(쇄는 말려줄 쇄)
癸 癸 庚 己 . 乾命
亥 丑 午 酉
55 45 35 25 15 05
甲 乙 丙 丁 戊 己
子 丑 寅 卯 辰 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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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丙寅대운에 육군 대장이 되었다가 乙木대운에 克己土하여 퇴역했다.
=> 재격에 칠살이 투간하여 재생살 형국인데, 午中 己土에 통근한 칠살을 중시해서 칠살격으로 보고 살인화생 용신법을 쓸 수도 있고,
=> 재격은 관살보다 식상을 우선 용신으로 보니,(原堂의 주장입니다. 아직은 연구중입니다) 亥中 甲木이 용신인데, 여름철 생이니 水氣를 필요로 해서 金水의 陰氣를 희신으로 보는 명조이다.
=> 丙寅 丁卯대운에 木용신이 통근하니 발전했고, 乙丑대운은 乙庚合으로 희신 두나가 묶여버렸다. 아니면 용신 乙木이 庚金에게 묶여버렸다. 그러면 용신 없는 사주가 된다.
辛 壬 戊 丙 . 乾命
丑 子 戌 午
72 62 52 42 32 22 12 02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午 巳 辰 卯 寅 丑 子 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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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방木 약신 대운에 일국의 장관을 한 사주다.
=> 월지 戌土와 일지 양인이 대판 싸우는 형국이므로 일인격이다.
=> 일인격은 일주와 식상을 합친 것과 재관을 합친 것과 비교해서 희신을 결정한다. 건달에게 교양 교육은 항상 필요한 것이니 인수는 항상 좋다.
=>본명은 신약하니 木식상이 용신이다. 칠살격에 편관을 용신으로 보고 식상을 용신성 희신으로 봐도 된다.
乙 戊 己 甲 . 乾命
卯 辰 巳 辰
61 51 41 31 21 11 01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子 亥 戌 酉 申 未 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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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金대운도 좋았고,(不悖) 水木運에는 등과하여 입각하였다.
=> 십성 격국론에서는 관살이 혼잡되면 제살해주는 식상이나 합거해주는 겁재가 용신이다. 본명은 己土가 용신일까?
=> 四象명리학에서는 土일주와 土월절은 土木格으로 보아서 항상 木을 용신으로 보고 수화기제를 본다. 陰氣와 陽氣를 비교해서 희신을 결정한다. 단, 丙火는 태양이므로 항상 좋다.
=> 본명은 陰氣가 부족하니 金水가 희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