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의 다른 상위 웹사이트 대비 증가하는 트래픽
https://www.visualcapitalist.com/charted-chatgpts-rising-traffic-vs-other-top-websites/
차트: ChatGPT의 다른 상위 웹사이트 대비 증가하는 트래픽
이 글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고 다양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수집된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확인해 보세요.
가장 인기 있는 AI 챗봇인 ChatGPT는 사람들이 간단한 문의와 복잡한 작업을 위해 매일 사용하는, 꼭 필요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ChatGPT 웹사이트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2025년 4월, 사이트 방문자 수는 51억 4천만 명을 기록했는데 , 이는 전년 대비 182%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인포그래픽은 Similarweb 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4월 ChatGPT의 월별 트래픽 변화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다른 웹사이트와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
ChatGPT를 제외한 상위 웹사이트의 웹 트래픽 감소
4월은 디지털 거대 기업들에게 힘든 달이었는데, 전 세계 주요 웹사이트의 월별 방문자 수가 거의 모두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ChatGPT는 하락세를 극복하고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한 유일한 사이트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웹사이트월별 교통량 변화 (2025년 4월)
ChatGPT.com | 13.0% |
인스타그램닷컴 | -1.7% |
유튜브닷컴 | -2.1% |
왓츠앱닷컴 | -2.8% |
페이스북닷컴 | -3.1% |
구글닷컴 | -3.2% |
레딧닷컴 | -3.8% |
야후닷컴 | -3.9% |
엑스닷컴 | -5.2% |
위키피디아.org | -6.1% |
ChatGPT.com 사이트는 2025년 4월 월간 트래픽이 13% 증가했으며, 이미지 생성과 같은 기능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OpenAI는 또한 3월과 4월에 걸쳐 다양한 GPT 모델을 개선하는 여러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반면, Google, YouTube, Facebook 등 가장 많이 방문하는 다른 웹사이트는 모두 4월에 월별 트래픽이 감소했습니다.
위키피디아는 -6.1% 로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는데 , 이는 연구 활동 둔화 또는 ChatGPT와 같은 AI 기반 도구와의 경쟁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사이트 X.com(구 트위터)은 월간 트래픽이 -5.2% 로 뒤를 이었습니다.
AI로의 광범위한 디지털 전환?
ChatGPT의 급증과 강력한 사용자 유지율은 AI 기반 도구에서 제공되는 빠르고 개인화된 정보에 대한 선호도가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용자들은 다양한 출처의 정보를 종합하는 무료 검색 엔진 인 AI 도구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위키피디아와 같은 거대 기업은 취약해졌습니다.
하지만 Google과 Meta와 같은 온라인 거대 기업이 AI를 자사 생태계에 통합하면서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은 AI와 경쟁하기보다는 AI를 수용하는 데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