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교육대학원, 일반대학원 음악이론, 음악사 입시, 작곡입시, 임용고시 레슨, 음악사, 음악분석, 음악이론, 작곡 레슨합니다.
서울/경기권에 있는 음악 교육대학원과 일반대학원 음악이론, 음악사과 레슨합니다.
음악 교육대학원 합격자 현황...
2002년 전기 경희대 2명 합격
2003년 전/후기 경희대 4명 합격
2004년 전기 경희대 12명 합격, 후기 8명 합격
2005년 전기 경희대 5명, 후기 5명 합격
2006년 연세대 2명, 숙명여대2명, 경희대 19명, 건국대3명합격
2007년 연세대 2명, 숙명여대2명, 경희대 17명, 한양대 1명, 건국대 1명 합격
(2007년 이후 미국유학)
2012 후기 연대 1차 2명, 최종 1명, 숙명여대 1명, 경희대 1명 합격
2013 전기 연세대학교 연대 1차 3명, 최종 2명 합격, 숙명여대 1명, 국민대 1명, 건국대 2명 합격
2013 후기 연세대학교 1차 2명, 최종 2명 합격, 한양대 1명, 숙대 1명, 경희대 1명, 건국대 1명 합격
2014 전기 연세대학교 1차 2명, 최종 2명 합격, 경희대 4명, 성신여대 1명 합격, 한양대 1명, 가천대 1명 합격/연세대, 한양대
일반대학원 서양음악사과 석사 1명 합격
2014 후기 연세대학교 1명, 한양대 2명, 경희대 1명, 건대 1명 합격
2015 전기 연세대학교 2명, 이화여대 1명, 한대 1명, 경희대 2명(추가합격 되었네요), 건국대 1명, 단대 1명 합격.
2015 후기 연세대 1명, 한양대 1명, 경희대 2명 합격(경희대는 추가합격 1명 추가)
2016 전기 연세대 1차 2명 합격, 이화여대 1명, 한양대 1명, 경희대 1명, 성신여대 2명 합격
2016 후기 연대 1차 1명 합격, 한대 1명, 경희대 1명, 국민대 1명, 상명대 1명 합격
2017 전기 연대 1차 2명, 최종 합격 2명, 이대 1명, 건대 1명, 한대 1명, 경희대 1명 합격
2017 후기 연대 1차 3명 합격, 최종 2명 합격, 이화여대 1명, 숙명여대 1명, 경희대 1명, 한양대 1명, 건국대 2명, 국민대 1명,
가천대 1명 합격, (건국대는 한명 추가 합격 되셨습니다. ^^)
2018 전기 연세대 1차 1명 합격, 경희대 1명, 숙명여대 1명, 건국대 2명, 국민대 2명, 단국대 1명 합격
2018 후기 연대 1차 2명 최종합격 2명 합격, 이화여대 1명, 경희대 1명, 한양대 1명, 중앙대 1명, 국민대 2명, 가천대 1명 합격
2019 전기 연세대 1차 4명 합격, 최종합격 2명, 중앙대 1명, 한양대 1명, 경희대 3명, 숙대 4명, 국민대 2명, 원주대 1명 합격
(숙명여대 3명, 경희대 1명, 국민대 1명이 추가합격 되었습니다.^^)
2019 후기 연세대 1차 1명, 최종 1명 합격, 중앙대 1명, 경희대 1명 , 한양대 1명, 숙명여대 1명 합격
2020 전기 연세대 1차 4명, 최종 1명 합격, 이화여대 3명(1명 추가합격), 중앙대 2명(1명 추가합격), 성신여대 1명, 한양대 1명,
경희대 3명(2명 추가합격), 숙명여대 1명(추가합격), 국민대 2명 합격
2020년 후기 연세대 1명, 가천대 1명, 경희대 1명, 성신여대 1명(추가합격), 숙명여대 2명 합격
2021년 전기 연세대 1차 3명, 최종 2명, 이화여대 1명, 중앙대 1명, 국민대 2명, 경희대 2명, 건국대 2명, 숙명여대 1명,
가천대 1명, 상명대 1명 합격
2021년후기 연세대 1차 1명, 최종 1명, 건국대 1명, 경희대 2명, 숙명여대 2명, 한양대 1명, 국민대 2명 합격
2022년 전기 연세대 1차 3명, 최종 2명, 중앙대 1명, 이화여대 2명, 가천대 1명, 숙명여대 2명, 경희대 3명, 한양대 2명 합격
2022년 후기 연세대 1차 1명, 최종 1명, 다른 교육대학원 시험 진행중
음악 교육대학원 레슨
현재 서울권에 있는 음악 교육대학원은 대부분 구술면접과 심층 면접을 주로 보게 됩니다.
연세대인 경우 1차로 서류심사에서 합격자를 선별하고 2차 시험인 구술면접(교육철학, 음악사, 음악이론 등)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뽑습니다. 그렇기에 1차 시험을 대비하여 학업계획서 작성을 준비하고, 2차를 위해서 음악사, 화성학과 교육철학을 중심으로 차근차근 레슨해 갑니다.
이화여대는 서류접수 후, 구술면접을 보는데 거의 대부분 자신의 교육철학을 중심으로 질문을 합니다. 자신이 왜 선생님이 되고 싶으신 건지 또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중심으로 물어봅니다.
중앙대, 숙명여대, 성신여대, 국민대, 단국대, 명지대, 가천대, 수원대, 상명대 등은 음악사 위주의 면접을 구술로써 물어보며, 그것에 따른 구술면접 준비를 도와 드립니다.
건국대 음악교육대학원은 구술면접이지만 다른 교육대학원과는 약간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전공에 맞는 음악사 질문과 음악이론 질문을 포함하고 교육에 관한 것을 같이 시험 보는 다른 지원자와 토론시험을 보는 것으로 최종 합격자를 뽑게 됩니다.
음악 교육대학원에서 현재 필기시험이 있는 대학원은 한양대가 있습니다.
한양대 음악교육대학원은 음악이론과 국악이론을 시험 보며 문항 수는 매 학기 다르지만 거의 20-30문항 사이로 출제 됩니다. 서양음악이론은 음계, 음정 등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3화음, 7화음, 전조, 부속화음 차용화음, 증6화음까지 전반적으로 풀 수 있어야 하며,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실수 없도록 이해 하실 때 까지 차근차근 도와 드립니다. 또한 최근에는 악보 분석이 나오고 있기에 기존의 악보에서 분석을 하실 수 있도록 레슨해드립니다.
경희대 음악교육대학원은 20년전기까지 필기시험이 있었으나 코로나 19사태로 20년후기와 21년전기에는 면접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면접으로는 음악사 질문과 교육철학 질문, 그리고 악보를 제시하여 이곡의 장르와 정의, 시대적배경, 작곡가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이런 유형의 면접시험으로 진행될 듯 합니다. 또는, 코로나가 잠잠해진다면 예전처럼 필기시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전의 필기시험 방식은 음악사와 음악분석을 90분안에 서술하시는 것이 시험이었습니다. 20후기부터 계속적으로 면접으로 대체하여 시험을 보고 있는데 22년전기에는 국악이론을 면접으로 물어봤기에 이제는 국악도 포함해서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전형에 맞도록 철저하게 레슨해 드리겠습니다.
음악 교육대학원입시는 각 대학원마다 시험 유형이 다르지만, 음악사와 음악이론, 국악, 음악분석 등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많은 시간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다른 사람과 차이가 벌어집니다. 외우는 것도 문제이지만 얼마나 각 대학원에 맞추어서 시험을 대비하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합격에 대하여 책임을 지는 것은 선생님도 가지고 있지만 학생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합격에만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고 교육대학원에 들어가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레슨을 추구합니다.
학부 성적이 낮은 분들 일수록 필기시험이 중요하기에 준비하시는 동안 철저하게 준비해 드립니다. 학점이 낮다 하시더라도 가능하시니 함께 교육대학원에 합격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무조건적인 외우는 것만이 아니라 중간 중간에 15년 이상의 입시 경력 노하우를 가지고 예상문제와 시험 시간 측정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합니다.
심층 면접을 주로 하는 대학원은 기출 면접 문제와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연구합니다.
음악이론/음악사 대학원 레슨
서양음악이론 대학원 레슨은 음악분석과 음악사를 중심으로 레슨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음악이론 대학원은 영어로 음악사를 독해하는 것을 입시 문제로 자주 기출합니다. 미국에서 사용하는 음악사 책을 바탕으로 짧은 문장에서부터 긴 문장까지 독해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경희대, 한양대의 경우..)
음악사는 고대부터 20세기 음악까지 각 시대별로 나오는 용어와 중요시 되는 역사적 배경과 작곡가의 스타일을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음악이론은 음정부터 음악이론의 나오는 모든 chapter를 이해하고 예상문제와 더불어 함께 풀어갑니다.
음악분석의 경우, 화성학을 기초로 하여 이제까지 출제 되었던 악보를 수집하여 화성분석과 조성분석을 통해 서술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또한 기존에 시험 보았던 예상문제를 중점으로 시험보기 전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함께 진행합니다.
임용고시
임용고시에 필요한 음악사와 화성학을 세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음악사의 경우, 고대부터 시작되는 음악사를 배우기 쉽고 외우기 쉽도록 알려드리며,
기존의 임용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레슨해 드립니다.
음악분석은 화성학을 기초로 하여 고전부터 낭만까지 임용에 나왔던 곡을 분석하며, 형식과 전조, 그리고 변화화음 등을 잘 찾을 수 있도록 레슨해 드립니다. 또한 푸가부터 소나타 형식, 론도 형식 등의 다양한 형식의 악보등을 통해 제대로 된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배우는 사람이 열심히 하는 것이야 당연 하겠지만 그보다 앞서 가르치는 선생님이 얼마나 열정적으로 가르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년 이상의 레슨경험에 유학으로 4년간의 더 나아진 지식을 더하여 여러분께 모두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입시생과 같은 마음으로 같이 공부하며 나아가려하는 저의 마음과 이 열정을 함께 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주경력
* 경희대 작곡과 학사/ 석사 졸
* 한양대학교 서양 음악사과 박사 (2013년 전기 합격)
* 경희대학교 음악교육대학원 합격(2020년 전기/후기 합격)
* 연세대, 이화여대, 한양대, 경희대, 숙명여대, 건국대등 교육대학원/작곡과 다수 합격생 배출
* 전 백석문화대학교, 백석 예술대, 백석대 출강(음악이론, 화성학, 음악사 시간강사)
기타경력 (상기내용제외)
* 충북 예술 고등학교 작곡과 졸업
* 제2회 경희대학교 재학생 콩쿨1위
* 영화“두사부일체” 편곡
* CCM 음악편곡
* 음악교육대학원입시(2002년부터 2015년까지 총 120명 이상 합격생 배출)
* 각 대학 작곡 입시 합격자 배출
(2004년-2006년 서울신학대 차석, 성결대 편입시험합격/ 연대, 경희대합격생배출)
* 전 충신교회 성가대 오케스트라 편곡담당
* 전 bluescore(개인작업실) 작곡 및 입시레슨강사
* 한양대학교 서양음악사과 박사 (2013년 전기 합격)
* 전 백석 문화 대학교 , 백석 예술대학교, 백석대학교 출강(음악사,화성학, 음악이론, 작곡 시간강사)
믿고 연락 주세요.
010-3820-7681
comporkang@hanmail.net
전화 받지 않으면 문자를 남겨 주세요.
확인 즉시 연락드리겠습니다.
블로그 : 음악교육공작소. https://blog.naver.com/kangh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