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13일 수요일 오전 11시 산엔청복지관 3층 강당에서 복지관 관계자 및 장애인단체장, 산청군 복지지원과·문화체육과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장애인단체장 간담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산엔청복지관 임우분 관장은 “지난 3차 간담회에 이어 반가운 얼굴들을 다시 뵐 수 있어 기쁘고, 금일 간담회를 통해 산청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좋은 의견들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인사말로 2023년 마지막 장애인단체장 간담회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제4차 장애인단체장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장애인회관 준공, 장애인체육회 창단 등 주요 의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 협의와 자원 공유/협력 강화에 이어 지역사회 장애인의 활발한 사회 참여 증진을 위한 폭넓은 의견 교환이 이뤄졌습니다.
장애인단체장 간담회는 서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비전을 공유하며 더 나은 내일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되어왔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장애인 관련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관 및 단체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는 교두보로써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단체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다양성 존중에 기여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