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14. 10. 28. 화) 이야기 - 토끼 이야기(28)
(참고 ; 인터넷 자료, 사전, 위키 백과, 엔하위키 미러 등)
11) 토끼 캐릭터
(10) 마조앤새디
* 마린블루스의 작가 정철연의 신작 웹툰으로, 20화까지는 일반 웹툰 형식이었지만, 21화부터는 4컷 만화로 변경, 한 화에 여러 에피소드를 집어넣었습니다.
* 내용은 마린블루스때처럼 부부의 일상을 그리고 있지만, 마린블루스 캐릭터가 어른의 사정으로 쓰지 못하게 되어서 캐릭터는 전면 교체 하였습니다. 중간 중간에 친구들이 나오기는 하는데, 이 친구가 마린블루스의 어떤 캐릭터였는지 파악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인텔의 한국법인이 페이스북에 직접 차린 인텔 & PC의 카툰란에서 연재 중인데, 이 때문에 인텔 제품에 대한 광고 만화도 간간히 그렸습니다.
어른의 사정 때문에 마린블루스 시즌 3이 나오지 못했다지만 중간 중간 슬쩍 언급되는 모습이 보이며, 몇몇 사람들의 추론과 달리 사장님과도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1년 3월까지도 사장님이 준 차(그랜저XG) '마물이'도 사용하고 있었으며, 회사가 이사할 때도 더 이상 회사원도 아니면서 가서 이사를 거들기도 했습니다. 사장님과 식사를 하는 내용을 담은 포스팅도 있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 만화를 보면서 세월의 무상함을 느끼기도 한다고...마린블루스 시절 이불도 한번 안빨던 총각이 훌륭한 주부남편으로 각성한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화에서 부타나베(돼지전골)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게 만들기도 쉽고 해서 블로그 이웃들을 통해 널리 퍼져나간 전적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만화 곳곳에 은근한 섹시한 표현이 있어서 일부 여성들의 반발을 사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마조가 새디에게 압축가슴 로켓단이라든지, 새디를 가짜로 소생할때 “아, 여기가 너무 평평해서 등인 줄 알았네” 라든지, 만화 초반에는 마조가 새디에게 가끔 욕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런 부분입니다.
만화 전체에 엄청난 양의 패러디도 섞여있다. 나는 꼼수다 관련 패러디나 유행어 등 다양합니다.
마린블루스가 일상생활 웹툰의 원조격이라 다른 파생작들이 마린블루스와의 비교를 벗어나지 못했었는데, 마조앤새디가 디자이너 부부의 일상생활 웹툰이다 보니 다른 만화가 부부 웹툰들이 비교를 당하고 있습니다.
새디의 실직 이후 마조&새디를 캐릭터 상품화하여 독자적인 회사를 차렸습니다. 123화 '새디 사장님' 편에서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으면서 확정되었습니다. 회사명은 '마조웍스'이며, 새디양이 사장이고 정작 이름을 딴 남편과 또 다른 작가는 노예라고, 과거 디자인팀장으로 일하면서 쌓인 새디의 인맥을 총 활용하여 마조&새디 캐릭터의 일본 진출 및 1000여개의 브랜드 매장에서의 마조&새디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그리고 첫 테이프를 끊는 곳이 정해졌습니다. 바로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 스토어라고 합니다.
‘영근영근'에 이어 신입사원이 등장했습니다. 첫 출근부터 부산 팝업스토어 행사에 투입되어 배송과 인형 포장 각종 힘든일에 동원되었습니다. "나는 디자이너인가 노예인가?" 루이 인형과 나누는 대화가 압권이며, 그에게는 명함이 주어졌는데, 바로 SCV 1호입니다.
마조&새디가 점차 부부 및 주부남편 이야기에서 마조웍스 설립 이후의 사내(社內) 이야기로 바뀌면서 '우당탕탕 마조패밀리'라는 이름으로 시즌2를 시작했습니다. 3화에서는 새디(=성게양)의 임신 소식을 공개하였습니다. 시즌 2 12화 내용을 보니 안타깝게도(?) 아들을 가졌고, 3월 2일 무사히 득남했습니다.
새디가 비교적 노산임을 감안하면 건강한 아이를 낳은 것입니다. 당시 태명은 임신 당시 새디의 먹는 입덧에서 유래된 먹깨비의 '깨비'인데, 출산 이후에 정식으로 이름을 지었지만, 작품 내에서는 계속 태명인 '깨비'로 지칭한다고 합니다.
강남구 청담동에 카페 마조&새디를 열었습니다. 이곳이 생기면서 인적이 뜸하던 골목이 북적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살림집과 사무실, 카페가 함께 모여 있는 곳이고, 마조&새디 관련 상품을 먼저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2014년 4월에는 전주점을 개점하였습니다.
2013년 10월부터 일본 연재를 시작했으며, 4컷 만화 중심 월간지 클럽 망가에서 연재되었습니다.
2013년 10월 말, 마조웍스 캐릭터상품의 표절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라이센스 업체가 벌인 일이라고는 하나, 이미지 손상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2013년 12월 25일 연재분을 두고 정치적 논란이 일자, 인텔 공식 페이스북에서 해당 에피소드를 내린 상태고, 대신 작가는 블로그에 해당 편을 업로드 했습니다.
2014년 4월 23일 연재분은 청해진해운 세월호 침몰 사고의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실종자의 기적적인 생환을 바란다면서 휴재한다고 공지했습니다.
2014년 6월부터 육아문제와 기타 여러 문제로 제 날짜에 올리지 못할 것 같은 상황이 되서 어쩌면 비정기로 블로그에만 올릴지도 모른다는 글을 블로그에 남기고 휴재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인텔측에서 용인해준 관계로 몇 달 쉰 다음 다시 인텔에 올릴 것이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7월 15일에 8월 6일부터 재연 재 예고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 새디 - 마린블루스의 옛 성게양이며, 모티브 동물은 흰색 토끼입니다. 남편 마조가 퇴사한 디자인 회사의 팀장으로 재직하면서 한 동안 가족의 경제를 책임졌지만, 92화 시점에서 실직(회사 디자인팀 폐지크리), 이후 스스로 디자인 회사 마조웍스를 차리면서 마조 및 다른 사원을 모집하여 과감한 캐릭터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성격은 무뚝뚝한 편. '혐오스런 새디의 일생' 에피소드를 보면 남들과는 다른 비범한 유년시절을 보냈던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으로 열렬한 에바 덕후. 결혼 이후 마조의 머리를 다듬어주고 있다고 합니다. 공적, 사적으로도 리더의 기질이 강해서 가족 내에서도 가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오늘은 화요일, 햇살이 창가에서 노크하는 하루... 깡충깡충~~ 행복한 하루~~♡♡
여자 창다루는 쿵푸?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62980174&rtes=y&startDuration=0
특이한 탁구 경기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62986425&rtes=y&startDuration=40.68
첫댓글 오늘은 화요일, 햇살이 창가에서 노크하는 하루... 깡충깡충~~ 행복한 하루~~♡♡
오늘(2014. 10. 28. 화) 이야기 - 토끼 이야기(28)
http://cafe.daum.net/cjcmc/HiZX/3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