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코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달도 점점 차올라 곧 둥근 보름달을 볼 수 있겠네요~ 모든분들이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맞이 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대구 시지와 가까운 경산에 있는 성암산 숯불갈비 입니다. 시지에서 가깝고, 경산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서 눈에 확~들어오더군요~ '저울을 속이면 3대가 망한다!' 이런 문구를 자신 있게 걸어둘 수 있다는건 그만큼 주인장의 마인드가 정직하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음식을 맛보기 전에 사진을 찍었지만 맛을 보고 난 후, 저 문구에 대한 신뢰가 더욱 생겨 첫사진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밤에 찾아가 좀 어두운 사진들 뿐이죠~ 우선 외관 사진들 입니다. 주차장은 널직한데 들어가는 입구가 조금 애매하더라구요~ 주차장 입구에 입간판이 있긴하지만 더 명확하게 알아 볼 수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건물 앞쪽으로 쭉 들어가면 건물 왼쪽편으로 너른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장 주변이며 건물 앞이며 아기자기하게 다양한 나무와 화초들로 예쁘게 잘 꾸미셨더라구요... 부산농원도 저렇게 꾸미고 싶네요~ 내년 봄에는 화초나 나무들을 더 심어볼까 합니다. '가산학마을 농장 뽕잎채취'란 사진이 걸려 있는데 이게 무슨 의미의 사진인지 몰랐습니다. 뽕잎을 어디에 사용하시는 걸까요? 포스팅을 쭉~ 보시다 보면 궁긍증이 풀릴거에요~^^ 국내산 재료를 주로 쓰는 집을 쥔장은 정말 좋아한답니다. 신토불이! 우리땅에서 나는 우리 음식을 먹어야 건강에 더 이로운법! 그렇기 때문에 부산농원도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재료는 국내산만을 고집합니다.
'저희 식당의 특별메뉴는 친절과 정성입니다.' 이문구도 참 마음에 드네요~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는 주인장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본이 3인분이라고 하는군요~ 뭐 둘이서 고기 3인분은 기본이겠죠? 서비스 디저트 소개가 재미있네요~ 특히 얼라 요구르트~ㅋㅋ 주인장의 위트가 느껴지네요. 실내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건물 뒷뜰에 처마를 달아내서 테라스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야외 테이블도 보입니다. 방가로도 몇채 있네요~ 아늑한 분위기를 내실 분들은 방가로도 괜찮을 듯 합니다. 뒷뜰 역시 잔디, 모과나무, 수세미 등등 다양한 식물들로 가꾸어져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병풍처럼 둘러진 돌벽은 인테리어한게 아니고, 실제 원래 있던 큰 바위라고 합니다. 바위 틈틈으로 돌나물(?돗나물?)이 자라나고 있어서 너무 멋지네요~ 역시 자연만큼 멋진 인테리어는 없는 듯 합니다.
기본상이 차려졌습니다. 장아찌가 여러 종류 나오네요~ 장아찌 소개는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갓구워진 고소한 김치전, 거의 매일 주인장이 직접 쑨다는 도토리묵~ 식감이 시판용과는 달리 정말 쫀득쫀득 탱탱하네요. 기본 파와 상추를 곁들인 겉절이도 나오고요~ 고기는 육질 좋은 도톰한 뼈삼겹갈비에 적당한 칼집을 내어 양념이 맛있게 배어 있습니다. 친절한 주인장이 직접 고기를 다 구워 주시더라구요~ 불은 로스터 위에 참숯이 올려져 나오는데 참숯이 아까울 만큼 석쇠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상추쌈 위에 장아찌를 올려 먹으니 쌈장이 따로 필요 없더라구요~ 장아찌에만 싸서 먹어도 맛있고, 고기를 먹다보면 배가 찼을 때는 다소 느끼해 질 수 있는 입맛을 장아찌 덕분에 마지막까지 개운하게 먹었습니다. 자~ 그럼 장아찌 소개 들어 갑니다.^^
먼저 민들레 장아찌! 첫맛은 달고, 쌉쌀한 끝맛이 일품이네요~ 민들레는 갖가지 질병에 두루 효능이 있어서 유익한 식물인거 아시죠? 특히 천식, 기관지염, 위염, 간염등 염증 관련 질환에는 모두 다~ 좋다고 합니다.
이건 방풍나물 장아찌! 방풍나물은 각종 풍증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쓴맛이 거의 없고 맛과 향이 좋더라구요~ 풍증을 예방 치료하는 약재로도 쓰인다고 하니 나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드시면 참 좋겠네요~
이건 말로만 듣던 산미나리 장아찌 입니다. 흔히 먹는 미나리 향은 거의 없는 듯하고 약간 질긴 느낌입니다. 다이어트하시는 여성분들 중에 산미나리 씨앗을 차로 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산미나리 씨앗이 몸이 찬분들과 비만이신 분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제 입맛에 가장 좋았던 열무(?무청) 장아찌 매운 고추를 넣어 매콤하며 아삭한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너무 맛있어 3접시나 먹어치웠습니다. 참! 셀프반찬코너가 준비되어 있어 얼마든지 드시고 싶으신 만큼 양껏 드실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입에 맛는 장아찌 골라 드시면 될 듯 합니다.
이건 무슨 장아찌일까요? 아삭아삭 상큼한 맛이 오이 같기도 하지만 달콤함이 더해진 참외장아찌 입니다. 주인장의 가족이 농장을 운영해서 참외장아찌를 담으셨다고하네요. 입맛 없을때 물말은 밥에 참외장아찌 하나있으면 없던 입맛이 확~ 돌아올듯 합니다. 장아찌를 꺼려하는 아이들도 달콤하며 상큼한 참외장아찌는 너무 좋아할 듯 하네요.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참외장아찌 한번 담가 보시면 어떨까요?
넓은 입에 고기를 싸서 먹으면 식감과 맛이 한층 더해지는 이 장아찌는 케일 장아찌 입니다. 케일을 생으로 먹기엔 뽀득뽀득한 식감 때문에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장아찌를 담그니 뽀득뽀득하지 않고 맛이 더욱 좋습니다. 고기에 싸먹기에 너무 좋은 케일 장아찌 강추합니다.
드디어 건물에 붙어 있던 '가산학마을 농장 뽕잎채취' 사진에 대한 의문점이 풀리는 순간 입니다. 이건 바로 뽕잎 장아찌~ 주인장이 직접가서 손끝이 갈라지도록 따오셨다고하는데요. 독특한 향과 맛이 일품입니다. 뽕나무는 옛부터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알려졌는데, 잎과 나무, 열매(오디)까지 버릴게 없는 좋은 나무 입니다. 특히 뽕잎은 당뇨병, 성인병예방, 피부미용, 다이어트 등등 그 효능이 다양합니다. 뽕잎을 차로도 많이 드시지만 이렇게 장아찌를 해서 드시면 효과는 물로 식이섬유까지 챙겨 드시게 되니 더욱 좋겠죠?
안지기와 고기 3인분을 배불리 먹고도 아직 뭔가 허전한 느낌에 도시락과 누룽지를 시킵니다. 도시락에 계란후라이와 소세지 부침도 금방 부쳐서 따끈하게 나오네요. 간혹 도시락을 시키면 소세지며 계란이 찬게 나오는데 그러면 정말 성의 없어 보입니다. 이집은 모든 음식에 정성이 들어있네요. 이런 식당이 정말 착한 식당이죠~^^ 함께 나온 된장찌개 역시 시골된장 같은 구수하고 짭쪼름한 맛! 자꾸 손이가더라구요~ 열무김치도 상콤하게 잘 익었습니다. 장아찌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에게 귀한 산초장아찌를 서비스로 주시더군요~ 어린 산초잎으로 담아 산초향이 너무 진하지 않고 적당히 향긋한게 입맛을 돋구어 주더라구요.
정직한 자연의 맛 그대로~ 든든하게 배를 채운 하루였습니다. 낮에 가 보았더라면 주인장이 꼼꼼하고 아기자기 하게 관리한 앞뜰과 뒷뜰의 다양한 식물들을 더 멋있게 담아 올 수 있었을텐데 그게 조금 아쉽네요. 참! 실내 인테리어며 식당 내외부 곳곳에 주인장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다니 주인장이 정말 성실한 분 같았습니다. 저도 식당 운영을 하지만 그렇게 잘 관리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요... 질좋은 고기와 함께 건강에 좋은 다양한 장아찌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성암산 숯불갈비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성암산 숯불갈비 주소 : 경북 경산시 옥산동 218-19 전화 : 053-812-8980
|
출처: 오리고기 전문점 부 산 농 원 원문보기 글쓴이: 농원주인장
첫댓글 누룽지님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예..고맙습니다.
부산농원님도 대박 나시길^^
우왕~~따봉입니다
ㅎㅎㅎ 네..따봉이였습니다...^*^
따따봉...ㅎㅎㅎ
토속적인 숯불갈비집 같습니다.^^
분위기도 아주 좋았습니더~~~
자연과 어울리는 갈비집...
반찬이랑 괴기랑 너무 정갈하고 신토불이라 힐링메뉴군요
짱아치 천국이였답니다...^*^
짱아치 담그는법 배우러 가야하겠어요?설명보는내내 침이 고여서 혼났네요..
짱아치가 담긴 번거로워도 한번 담궈놓으면 오래쓸수 있어서 오히려 더 편한거 같아요...
장아찌를 맛나게 하시나 봅니다.~~
네..짱아치 박사님 이십니다.ㅎㅎㅎ
김치찌게가 눈에 확들어오네요 자연만큼 좋은 인테리어가 없단 말 참 공감가는 말씀입ㄴ다
김치찌게가 아니고 된장찌게...제 사진이 그리 엉망인가요?ㅠ.ㅠ
자매곱창님 즐거운 명절 보내십시요~~~~
성암산 숯불갈비~~!!누룽지님 마음만큼 넉넉하고 맛있습니당.. . ^^*
조용해지면...
언제 함 놀러 또 오시와요^^*
우리농산물 토속 장아찌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누릉지님 대박 나세요^^
요즘은 장아찌 종류가 많이 없어서..
내년에 철저히 준비 해야 되겠네요^^*
가고싶다 성암산숯불갈비
곽만근 갈비탕또 자꾸 가고싶다..ㅎㅎ^^*
예..
꼭 한번 오시와요.
화장 고치고 기다릴께요^^*
또 가고싶으요 정말 맛나게 잘먹고왔습니다
누릉지님 대박나세요
올 만입니다.
얼굴 본지도 오래 되었네요.
언제 꼭 한번 들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