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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영 선생은 우리나라 근대 사주 명리 추리에 대하여
어느누구도 따라갈 수가 없읍니다.
신살 과 6 친관계 와 직업성을 가리는 3 수 작용의 대가 입니다.
이 사주첩경의 책 을 구입하게 된 지 벌써 19년이 접어들었는데
총 8 권이 되는 것 으로 기억됩니다만.
공부하는 학도들에게 나누어 주거나 인쇄 한다고 빌려가고서는
소식이 끊기는 일이 있다보니 몇 권 없읍니다.
직업으로 생각한 적은 없고 하여 다만 그 대의만 충분하게 요량 삼을 수
있었고, 현재 봉천동 에서 고 이석영 후학들이 한국역리교육학원을 운영 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신살강좌로서 많은 교육생을 배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읍니다.
또한 일본 학자들도 끊임 없이 수학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읍니다.
실제로 감정한 팔자 명식을 소개 한 책으로서 그 강호계에서
이석영의 논리와 신비한 묘수로 정확성을 끄집어 내는 학자 로서는
그 유래를 달리합니다.
그런데 삼수 통일작용과 변역의 도 를 기준하여 풀이를 규명해보면
아주 간단 하면서도 확실하다는 사실이 발견 됩니다.
언제나 문자 풀이는 형이하적이면서 도 그 거을 형이상 적으로
풀어내는 직관력도 역시 논리적입니다.
현재 역학 게 에서는 논리부재 현상과 기초 자연수의 정확한 이해 없이
법칙으로 더하기 빼기에만 적용하여 살을 붙이는 형식을 가지고
경험적인 것을 변증해서 합리화로 빠지기 때문에 사주명식이 모호하게 된 것이고
이것이 곧 미신화 되어지는 연역의 원인을 제공 하게 된 배경이 있읍니다.
己 壬 乙 癸 남자사주
酉 子 卯 丑
시 일 월 년
추명가 216 번
부제: 자식하나를 귀벙어리를 두어야 하는 팔자.
1) 임수지혜 인인자중 : 임수는 본래가 지혜에 속하여 참고 참을성이 많도다.
해석: 오행중 목은 어진 인 의 성품을 표상하고
금은 의 의 성품을 표상하고
화는 예 의 성품을 표상하고
슈는 지 의 성품을 표상하고
토 는 신 의 성품을 나타냅니다.
해당 명주는 일주가 임자 일 로서 본기가 수 이고 일지도 자 수 이지요.
그리고 년 의 년 도 계 수 이고 년지의 축도 겨울 수 의 기운이 내포된
토 이므로 수기가 맣읍니다,
그러므로 수가 중중 있으며 지혜나 생각이 깊고 수 란 하강마인드로서
보다 현실적인 생각이 많으며 현실적인 성품이라는 사실을 우선 이해 하고
특히 임 양수는 대해의 큰 물을 의미하므로 유유히 흐르는 기세가 있고
웬만한 것에는 그냥 지나치는 유연성을 가진다 입니다.
이에 이석영 선생의 해석을 살펴보면 될 것이고
2) 일월상형 배정향리 (日越相刑, 背井鄕離) : 일월서로 형 하니 고향우물을 등진다
(생일 생월이 형살이 되었으니 고향마을을 등지고 떠난다.)
해석; 일월간에 형 이 주어지면 부모 월간지 와 형 을 만난 것이니
부모와 떨어져 사는 삶이 됩니다.
특히 일지는 자 이고 월지는 묘 로서 자오묘유 제왕 으로 자존심이 강한
무례지형의 기질이 있읍니다.
월지 묘 는 어머니 자리이고 일지 자 는 배우자 자리 입니다.
고부간에 원래 맞지 않는다 입니다. 또한 형 은 서로간에 의지가 작용하는
것인데.
만약 년 지에 지살인 인오술 의 인 신자진의 신 사유축의 사 해묘미 의 해가
주어지면 이는 지살이라 하는데 이 역시 고향을 등지고 타향에서 살아가게
되는데 이는 자기 의지와 상관없이 ... 의하여 수동적인 환경에 처 하여
고향을 떠난다는 것이 됩니다.
자기의지 상대방의 의지 제 3 자의 확녕에 의한 기운의 의지에 대한
이 3 5ㅜ 중에 지살은 제 3 자의 환경적 의지에 해당하고
월일 형 은 자기의지 상대방의지 의 두가지가 발동 한다.
라는 것을 참고적으로 이해 하게 되면 2항 역시 이해를 할 수 있읍니다.
이렇게 무슨 해석을 해 놓은것은 그것은 왜 그렇게 되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치로서 규명이 되어야 만 합니다.
3)난수조업 , 자수성가 (難守祖業, 自手成家):
조상의직업을 지킬 수 없고 자수성가 해야한다.
해석: 일과월이 상형살을 맞으면 고향에서 안 살게 되므로
고향의 부모들의 직업을 지킬 수 도 없게 되고 객지를 가야하고
그러므로 스스로 자기 가업을 일으켜야 한다라는 의미를 적었읍니다.
이러한 형살을 가진 사람이 부모가업 있겠다고 하더라도 다 까먹고
난 후에 객지로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부모가 현명하면 그런자식은 일찌감치 살림을 내 놓는것이
좋읍니다. 이것을 흉한 일을 예방한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임일주의 일지 배우자는 자 가 되므로 자존심이 세고 같은 수기 이므로
수의 성품은 무엇입니까 동인이척이지요,
자기적만 중요하고 남의것은 배척하는 성품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하고
귀태를 가진 것이라
시어머니에 대한 봉양은 기대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찍 분가하는
것이 최상입니다.
3)월건상관 형제수다 (月建像官, 兄弟數多): 월이 건록이고 상관이므로
형제수가 많다)
해석: 월간이 을 이고 월지가 같은 오행 묘 목이 되므로 을목에서 묘 를 짚으면
제왕12성 이 되는 목기운이 강하다 하는 것이고
임 일주에서 월지를 보게디면 상관 입니다 (수 생 목)
그러므로 이 사주는 상관격이 됩니다 (월지묘 가 월간인 천간에 투출되어
나타나 있으므로 상관 격으로 잡습니다.
상관이 월지이니 어머니가 상관 성인데 어머니가 상관이 왕 하다는 것은
상관은 어머니에게는 자식이 됩니다. 자식의 힘이 있는 것인데 자식을 많이
낳을 팔자멱식이니 사주당사자는 아들이므로 형제 수가 많다라고 하는
것이지요. 소인이 한자를 적으면 한 5 번씩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자 음과 뜻을 음미하다보면 한자실력이 늘게 되어잇읍니다.
한자는 기본한자 1000 자 만 외우고 써도 음과 독을 안다면 나머지 2 만 자 정도도
쉽게 파악하고 이해 할 수 있읍니다,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형제유형 별무기덕 (兄弟有刑 別無其德)
:형제간에 형살이 있으므로 별로 그 덕이 없다.
해석: 일지와 월지에 대하여 시간적 공간 의 범주는 부모님과 형제지간의
육친관계를 보는 자리 입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물론 형제 자매끼리 일월 자묘 형살이므로 덕이 없다 입니다.
이러한 형살이 있게되면 아무리 형제자매끼리 한쪽이 두텁게 인정을 주고 받으며
살려고 해도 아니됩니다. 항상 형 과 제 그리고 부모 사이의 쓰리쿠션의 삼수로
관게의발생이 일어나므로 사이가 좋을래야 좋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서로 떨어져서 각별하게 오랜만에 만나면 오히려 혈욱의 정을 느낀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5)신왕호설 선대부유 (身旺好泄 先代富裕)
: 신이 왕하고 설기가 좋아 선대에서는 애무 부유했다
해석: 임일주 에 월간월지 목 이 강하여 상관의 힘이 강합니다.
그리고 년간 년지 역시 수 기운이 강하여 목을 생해주며 힘을 주므로
목이 강할 수 밖에 없읍니다.
이 월지 목이 상관이므로 임일주 로서 목에게 힘을 생해주어야 하지요
(수 생목) 그러므로 설기 해준 목이 왕하다 하는 것이고, 고로 상관기운이
왕하다는 것을 말 합니다.
상관은 무엇인가 하며는 남자 사주로서 조상이며 할아버지 대 가 됩니다
(임일주에서 자신을 낳아준 아버지는 편재 인 병 (丙)화 가 됩니다.
그 이유는 자기를 낞아준 어머니는 금 인데 금 생 수 가 되는 연유입니다.
이 금인 어머니의 남편은 관성이므로 금을 통제하는 관성은 화 가 됩니다.
이 화가 편재 인 임 일 주인 수 가 극 화 로서 편재가 되므로 아버지가 되는데
아버지를 낳아준 분은 목이 됩니다. 화를 낳아준 것이 목이기 때문입니다
(목생황) 목은 그러므로 자기 아버지를 낳아주셨으니 목의 상관은 할머니가 되지요.
그러므로 목은 상관이므로 할머니 집안인 상관 힘이 좋으니 조상들이
잘 살고 힘꾀나 썼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잘 궁리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오행지간의 육친관계를 나타내는 십성에 대하여 이렇게 굴리고
저렇게 굴리면서 게속 연습을 하여야 합니다.
6) 간여지동 손재상처 (干與支同 損財喪妻)
:임과 자 수는 같은 수로서 천간일주 와 천지 지지 가 같으니
재를 극하므로 손재상처로다.
해석: 간여지동이란 일간 과 일주가 같은 오행을 말 합니다
예를 들면 간여지동은
임자일 을묘일 갑인일 신유일 기미일 기축일 무술일 무진일
경신일 계해일 정사일 병오 일 등이 있읍니다.
이 일주를 가진 특징은 간여지동입니다.
일찍 이혼 하거나 별거 아니면 상처 수 등이 있어 배우자의 변고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일주를 가진 사람에게는 될 수 있으면 결혼을
늦게 하라고 해야 합니다, 시간적 공간적인 물리 영역을 한 템포
늦추어 이런 변화를 될 수 있으면 보지 않도록 하는 업장을 대처 하는
것이 되기 때문이지요.
간여지동이란 특히 남자한테 적용 됩니다,
남자 일주와 여자가 같은 오행이니 비등비등합니다.
그러니 자주 다투는 형상을 가집니다, 또한 이렇게 비견 (간츤 오행이
많으면) 자기 처를 상하게 하는데 저 를 정재 편재 라 하여 재물 과
같이 보는데 임다일인 이 당사주는 주변에 역시 수 기운이 많으며ㅕ
간여지동하므로 임일인 수가 힘이 세어 화 의 정재(처) 힘이 약해지고
극을 많이 당 하므로서 처 와 이혼하던지 처가 일찍 상처하게 된다는 것을
일러 말 합니다.
이 임일주는 일지 처의자리 자 수가 상관 월지와 형살이므로 산액이 되고
간여지동이라 극함을 받아 사망한 원인으로 유추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묘 형살이 없고 일일주의 수 기운이 강하지 않으면 그냥 이혼 별거 가
됩니다. 이러한 점을 꼭 이해 해시기 바랍니다.
남자사주가 강하고 재성의 처 가 극함을 많이 받으면 호래비 신세가
되고 처의 덕이 없어 재물복이 없게 됩니다.
남자 사주에서 처 를 잘 만나는 것은 부처님 예수님 과 친견 하는 것 보다
더 행운이라고 할 수 있읍니다 ㅎ
7)인수도화 소실유덕 (印受桃化 小室有德)
: 시간에 인수 도화놓아 그 소실의 덕이 매우 좋도다.
해석:
태어난 시간의 간지는 자식 의 운을 봅니다.
자식자리 시지에 인수 유 가 안자 있읍니다.
(금 생수) 그렇다면 인수는 어머니 이고 문서이며 학문인데
육친간은 자식을 낳은 어머니로 보는 것이고
그러므로 또한 자 오 묘 유 는 도화 라 하지요
도호란 자오묘유 의 제왕지격 및 무례지형에 소속된 별로서
단정하고 매력이 있고 깔끔단정 함을 나타내는데
이러한 도화는 월지에 있으면 어머니가 재취이고
시지에 인수 도화가 있으면 소실 입니다, 재 처 라고 할 수 있지요,
이 인수가 자기 일주인 임을 도와주므로 오히려 본처 이후
소실이 더 복이 많다라고 할 수 있읍니다.
간여지동의 대부분은 일부종사 일처수난 이 오게 되어있읍니다.
하지만 이 임일주 로서는 재처 에서 덕을 많ㅇ 보는 것이니
불행중 다행이며 시간 기 토가 정관으로 (임에서 토 를 보면 자식)
자식이므로 이 자식은 후처 인 소실이 낳았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두번째 여자를 얻고 살림이 풀린다 이렇게 보므로 시간대인 말년운은
유리하게 됩니다.
8)수옥형살 신유구속 (囚獄刑殺 身有拘束):
:묘는 수옥살이요 자묘 는 형이 되어 몸이 구속되었던 일이 있다.
해석: 임일주에서 명예인 관성은 토 입니다, 그리고 공공가괸인 관청을
으미하기도 합니다, 여성 사주는 관이 토 인데 나를 다스리며 통제 해주는
것이니 이 관성 토를 남편으로 보는 것이 다릅니다.
임일주의 토 의 관성을 묘 목인 월지가 힘이 강한데 묘 를 상관이라 이름합니다.
관을 상하게 한다 입니다. 이를 임에서 묘 를 보면 수옥살이라 하기도 하고
육해살이라고도 합니다.
(목 극토 )
그리고 일지 자 와 묘 상관이 형살이 당했읍니다.
자 묘 형살로서 주어지면 다른 형살도 마찬가지만 관청에 한 번 갇히게
되는데 만약 직업이 수사관 경찰 등이라면 업장 대처하여 그러한 일이
없읍니다.
경찰관이나 수사관의 사주는 대부분 이러한 형 살을 가지고 있음을 예의 주시
할 필요가 있읍니다.
9)구사일생 환생기명 (九死一生 還生其命)
:구사일생 죽을뻔한 곳에서 겨우겨우 그 생명이 다시 살아났다
해석: 자오묘유의 자형은 더욱 그 구속력이 셉니다.
이유는 무례지형이고 자존심 살리다가 낭패를 스스로 보기 때문입니다.
항상 자묘오유 의 일주를 가진 분은 자존심 너무 세우면 망신 당하고
어려운 고비를 많이 가지게 됩니다.
특히 이성적으로 주의 해야 합니다, 이유는 도화 이기 때문이지요.
조금 막말로 하면 끼가 많읍니다. 대신 인기도 좋지요.
갑자기 벤즈타고 나타났다가 다음에는 영 소식이 없다가도
다시 벤즈 타고 나타나는 식입니다.
자존심이 세고 기복이 많다. 연예인이나 멎쟁이 나 미인 미남이 많읍니다.
예절만 정숙하면 크게 명성을 나타낼 수 있는 호운의 소유자 이기도 합니다.
구속한번 되면 세상이 노랗지요. 그 말을 하는 것입니다.
10) 관봉중극 서출자손 ( 官逢重剋 庶出子孫)
: 관토 가 거듭 거듭 목극을 당하여 소실몸에서 자손을 얻는다.
해석: 토 가 관성 자식인데 (남자일주에서 관성은 육친관계에서 자식을 말합니다,
임일주 처가 화 인데 수극화 이므로 그러합니다 수는 화를 극하며 통제 하기
때문이지요, 화 인 처가 낳은 화생토 즉 토가 자식이 되는 이치 입니다.
그런데 이 토 를 상관인 을묘 가 강하여 자꾸 극을 당하니. 자식 얻기가 힘듭니다.
이에 상처 한 다음 자식을 낳아준 자가 시지인 소실 인수가 도화 로서
그 자식을 낳는다 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11) 목극토관 기자농아 (木剋土官 其子聾啞)
:임일주의 관 토 가을묘목극을 당하여 그 아들하나 벙어리 를 두게된다
해석: 귀는 오행으로 수 입니다.
코 는 오행으로 금이며
눈 은 오행으로 화 이며
입은 오행으로 목 이며
피부는 오행으로 토 가 됩니다.
자식인 토가 수기운에 눌리는데 토가 약하고 물이 강하여 토가 물에 의하여
둑이 무너지는 형국이고 또한 상관성인 묘묙이 강하여 토 를 극합니다.
이를 상모 상관 양극을 받는다라고 하므로
귀의 신경 9을목) 쇠약으로 귀인 수 가 듣지 못할 큰 기운을 감당하지 못하고
듣지를 못하게 되는바 목은 입이므로 말을 못한다는 이치입니다.
총 해석
이 임일주의 사주는 화 의 오행이 없읍니다.
화는 정처 처재 가 되므로 처의 힘이 약하고
간여지동으로 첮째 부인과 오래가지 못하므로
자식은 후처에게 얻는것을 시간지에 인수 도화로서 나타난 것이고
이 사주의 특징은 자오묘유 의 자 묘 유 세가지 의 무례지형으로
자존심이 아주강한 사주가 됩니다.
그리고 상관격이므로 저항정신이 강하고 상관격은 자기 재주가 많으므로
항상 자신의 능력이 비상하여 자유분방한 자신감이 많읍니다.
간여지동이고 비견성인 수 가 많아 투쟁을 좋아하고 경쟁력이 강하여
더욱 성품이 고강합니다.
다행이 매력이 있는 사주라서 여자가 좀 따라 오는 스타일인데
자주 다투기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자 일에 태어난 사람은 서예가 제일 좋읍니다.
마음의 평정함과 흑과백이 분명하므로 취미생활을 서예로 하게 되면
업장을 대처 하고
성품이 고강하고 상관격이니 재주와 언변이 뛰어나므로 (상관격은 표현력이 좋음)
관공서를 택한다면 경찰서 검찰청이 좋을 것이고 아니면 전문직인
의사 약사가 좋은 직업이 됩니다.
이 사주의 용신인 화 와 토 기운입니다.
화기운이 안좋으니 평생 안경을 쓰고 다녀야 하고
년지에 쇠 운 이니 반안살입니다, 조상이 편한 기운을 가지고 있는데
임에서 계축 은 계축이 백호대살입니다.
어머니인 축의 3 지장간 계신기 중 본 기 신금이 어머니인데 백호대살이라
친 어머니 역시 재가 해서 오신 분입니다.
왜냐하면 묘 월지가 역시 도화로 어머니가 재취인 형태이므로
형제자매는 이복 동생 형제지간이고 화 역시 편재성인 아버지 인데
아버지 운이 없지요, 아버지와 따로 살며 일가를 형성하는 것이고
원래 자묘 로서 자기를 낳아주신 어머니가 아니기 때문에 같이 몬 사는
형국이 들어온 것입니다.
이복 형제간에 별로 같이 사는 수가 없지요.
이러한 운로를 타고 있음인데.
년지 축 은 토 로서 전생에 자식한테 빛을 지고 나온 것이며
신자진 삼합의 신 앞에 미 의 본기 인 을 목에 의하여 신경성 및
감각기관ㅇ 험이 있는 유전인자를 가지고 있는 바.
혈통의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상황적인 판단에 의하면 상관격이 왕성하므로 손주 대 는 영화로운 가흥의
기반을 잡을 수 있읍니다.
손주가 잘 된다라는 의미입니다.
항상 인연의 업보는 이렇게 주고 받는 것이며 이러한 사실도 참고로 여며서
당 사주의 사람을 감정한다면
업장대처와 인생 파동 주기에 대하여 불리한 것을미리 예방 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됩닊? 몇만원짜리 철확관 가서 보아도 그것이 그거고
믿는등 마는등 하는 인과관계로서 별 영향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를 주역의 풍수쾌를 보게되면 화 의 주작이 현무인 북방 조상 묘를
잘 못 만진 탓으로 여기며 조상묘를 잘 간수 하라 할 것이고
무당한테 가면 할머니 귀신이 앉아 있으니 굿을 하라 할 것입니다.
그럴 필요 없읍니다.
화 와 무토 의 파동운동으로 영파를 조성하는 개명이 좋은 것 입니다.
다음에 계속 합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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