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1동 주민자치센터(동장 채기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2017년 9월 12일(화) 14시부터 16시까지의 예정으로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저소득 및 홀몸 어르신 130 여명을 초대하여 대한미용사회 구로지회 천사봉사단(단장 김재숙) 18명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머리 컷을 해 드렸다.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서로가 단정히 손질된 머리를 보며 흐뭇해 하는 모습도 보기좋고
타인보다 예쁘게 하고싶은 생각에
앞 사람의 머리 손질하는 손놀림을 보면서 미용봉사자를 선택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머리 컷 행사 진행전 개봉1동의 자랑인 묘연예술단(단장 조금실)의 경기민요 공연으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고 마음을 넉넉하게 해 드리는가운데 곱게 차려입은 공연단의 가락에 흥이나서 덩실 덩실 춤을 추는 어르신를 보면서 웃음 꽃이 피기도 했으며 개봉1동 새마을금고(이사장 김용원)에서의 후원으로 간식과 선물을 받으며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찾아가는 동 주민센터인 찾동은 3년 전인 2015년 7월1일 개봉1동이 시범동으로 시작되어 맛깔나누미,집수리, 말벗, 이미용봉사가 현재까지 잘 운용되어왔다.
#민간자원 발굴을 통한 복지지원의 조직화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더블어 함께 사는 분위기 확산#이 협의체의 추진방향인 만큼 따뜻한 개봉1동 될 듯 하다.
오늘 행사에 동장님외에 복지팀 직원들과 지역사회협의체위원 (10명)들의 협조로 순조룹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