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협착증] 척추관협착증의 증상과 치료방법
척추질환을 생각하면 디스크(추간판탈출증)이 먼저 생각나게 됩니다. 하지만 척추질환에는 디스크와 비슷한 척추관협착증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척추관협착증의 증상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척추관협착증이란?
우리몸에 척추에는 신경이 지나가는 척추관이라는 통로가 있습니다. 이러한 통로관이 노화,퇴행으로 인해서 점차 좁아지게 되고 신경을 조금씩 압박을 하게 되면서 허리에 통증을 느끼게 하는 질환입니다. 척추관 뒤에는 관절과 인대가 있고 앞쪽에는 디스크가 있는데 공간이 좁아지면서 비정상적으로 눌리게 되니 극심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척추관협착증 증상으로는 발생구간에 따라서 증상이 조금씩 다르게 됩니다.
허리에서 척추관협착증이 생긴경우, 허리를 뒤로 젖히게 되면 저리거나 허리가 아픈 현상이 있으며 다리에 통증이 심하고 근력이 저하되거나 요통, 엎드려 잠을 자기가 힘들게 됩니다.
목에서 척추관협착증이 생긴 경우는 목이나 어깨부근의 통증이 심하고, 팔부분이 저리거나 힘이 빠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목을 뒤로 젖혔을때 팔이저린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허리디스크와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은 바로누워서 다리를 드는 동작에서 차이가 나타납니다. 허리디스크는 통증으로 힘이들지만, 척추관협착증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또한 허리를 뒤로 젖히는 동작에서는 척추관협착증은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척추관협착증의 증상이 보이는 경우는 빠른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하는것이 좋습니다.
두꺼워진 인대와 염증으로 인해서 심한 통증을 부르는 척추관협착증은 어떻게 치료하게 될까요?
대부분 척추유합술 같은 수술을 권유를 받는경우가 있습니다. (감압술, 나사못 고정술) 이런경우에는 대소변 장애, 마비증상 등이 발생할때 하는 수술법이기에 이러한 경우가 아니면 자생한방병원에서 비수술치료로 척추관협착증을 치료할수 있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의 비수술치료는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것 입니다. 즉 척추관협착증 치료에는 퇴행되어있는 근육과 인대등을 회복시켜주고 튼튼하게 해주는것이 자생한방병원의 근본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이렇게 비수술치료를 하게 되면 치료효과도 높으며 , 재발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의 한약과 디스크약물을 통해서 인대를 바로잡아주고 염증을 제거하여 통증을 없애주어 튼튼하고 건강한 척추를 만들어 수준높은 척추협착증 치료를 하게됩니다
http://news.donga.com/3/all/20140224/61165727/1
[자생한방병원]자연성분 ‘신바로약침’으로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