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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인도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와 기타 와이어링 세트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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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21 | 국가 | 인도 | 작성자 | 유리(뉴델리무역관) | |||||||||||||||||||||||||||||||||||||||||||||||||||||||||||||||||||||||||||||||||||||||||||||||||||||||||||||||||||||||||||||||||||||||||||||||||||||||||||||||||||||||||||||
품목 |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와 그 밖의 와이어링 세트(자동차용ㆍ항공기용ㆍ선박용으로 한정한다) | |||||||||||||||||||||||||||||||||||||||||||||||||||||||||||||||||||||||||||||||||||||||||||||||||||||||||||||||||||||||||||||||||||||||||||||||||||||||||||||||||||||||||||||||||
품목코드 | 8544300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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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2013년 인도 자동차부품 시장규모는 406억 달러로, 2021년까지 1150억 달러로 성장 전망 -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이 인도로부터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OEM)소싱을 확대함에 따라 인도는 관련 자동차부품 제조 및 디자인 산업기지로 성장 중 - 인도 자동차부품산업은 회계연도 2008~2012년 동안 약 12% 성장함.
최근 3년간 인도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와 기타 와이어링 세트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10억 달러, %)
자료원: ACMA(Automotive Component Manufacturers Association of India)
□ 시장전망
○ 수요증대 예상요인 - 인도 자동차부품산업은 회계연도 2013~2021년 동안 약 14% 성장할 전망 - 인도는 글로벌 OEM 자동차의 주력시장으로 떠오르며 최근 인도 신정부 출범 이후 인도로 생산기지 투자진출 발표가 이어짐. - 이에 따라 인도는 향후 중국을 대체할 만한 세계적 자동차 제조 산업의 아웃소싱 허브가 될 전망 - 결과적으로 자동차부품,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와 기타 와이어링 세트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수요감소 예상요인 - 그러나 Inidia Ratings&Research(Ind-Ra)는 단기적 관점에서 인도자동차부품 시장이 혼란을 겪을 것이라고 예상함.
○ 무역관 전망 - 인도 자동차부품시장은 장기적으로 성장가능성이 크나 단기적으로 혼란의 요소가 있음. - 자동차부품산업 뿐만 아니라, 동 제품이 요구되는 항공기 및 선박산업으로의 다각화가 요구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는 자동차부품으로 자동차 제조업체가 주로 구매함. - 이 외 자동차부품 도·소매 업체와 딜러들이 구매하기도 함.
○ 소비자 구매 동기 -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는 승합차, 트랙터, 상용차 등 다양한 제품군에 사용되며 소비자의 주요 상품구매동기는 저렴한 가격, 우수한 품질, 적시사용가능성 등임.
□ 수입동향
○ 개관 - 인도의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와 기타 와이어링 세트의 수입은 2013년 기준 64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44% 감소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인도 점화용 와이어링 세트와 기타 와이어링 세트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54430 기준) (단위: US$ 백만,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 규제내용 - HS Code 854430 기준, 인도정부는 동 품목에 대한 별다른 수입규제를 가하고 있지 않음.
○ 필수 인증 - 해당사항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 HS Code 854430 기준, 총 수입관세율은 23.549% (기본관세: 7.5%, 상계관세 10%, 특별상계관세 4% 교육세 3%) · 한-인도 CEPA 양허제외 품목에 해당
○ 통관 시 유의사항 - 특별한 유의사항은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유통구조
3. 경쟁동향
주요 경쟁 제품 현황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 제품 현지 인지도 - 특정 한국 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는 낮으나, 한국 자동차부품 전반에 대해서는 우수한 품질을 인지하고 있음.
○ 선호 브랜드 - 전반적으로 독일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됨.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특정 한국 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는 낮으나, 한국 자동차부품 전반에 대해서는 우수한 품질을 인지함.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한국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강조하고 가격경쟁력을 갖춰 어필할 필요가 있음. - 인도 기업과 R &D 협력을 맺어 새로운 상품 개발과 프로세스 혁신에 힘써야 함. 파트너십 체결이나 오프쇼링을 통한 제조 및 공급망 설립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한국 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인도에 지사 설립이나 현지 파트너와의 합작투자 등 적극적인 현지 진출 전략을 검토할 필요가 있음.
○ 관련 잡지인 Auto Components India, Auto Asia에 회사홍보를 하거나, 전시회에 참가에 브랜드이미지를 형성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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