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회원님들, 좋은 휴일 아침입니다. 한 가지 상의할 일이 있어서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요즘 저는 팅커벨에서 후원하는 30개 유기견보호소장/고양이쉼터장님들과 수시로 통화를 합니다.
통화를 하면서 많이 느끼는 것이 지금 여러 쉼터 소장님들이 몸이 아파서 병원에 검진이나 수술, 치료를 위해 입원해야하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본인이 자리를 비울시 쉼터 아이들을 돌볼 사람이 없다는 이유로 아픈 몸을 꾹 참고 일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볼 때 그 상태로 그대로 가다가는 몸은 더 악화되고, 결국 본인의 몸이나 돌보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더 안좋은 상황으로 내몰릴 수 있습니다.
이에 소장님들이 병원 입원을 할 수 있도록 소장님 부재시동안 보호소/쉼터 아이들을 챙길 ‘쉼터 유급 도우미’ 역할을 할 사람들을 모집하여 소장님들이 조금이라도 맘편하게 병원에 입원하여 검진, 치료할 수 있도록 복지 지원 시스템을 갖췄으면 합니다.
기간은 일주일이며 ‘입원전 2일, 입원기간 4일, 입원후 1일’을 쉼터에 상주하면서 아이들을 챙기는 일을 하시는 것이며, 현실적인 면을 고려하여 최대 1주일을 더 연장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최대 2주까지 가능.
입원전 2일은 소장님께 업무 인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입원후 1일은 입원 기간 중 있었던 일을 자세히 보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쉼터 유급 도우미는
1) 개와 고양이를 좋아하고 잘 다루는 사람.
2) 유기견보호소/고양이쉼터 등 봉사 경험이 있는 사람.
3) 사전에 일정한 양식을 갖춰 팅커벨에 신청, 등록받은 사람으로 하며,
4) 유능한 도우미 확보를 위해 급여는 요즘 도우미 유급 알바 수준인 일당 15만원 정도(아직 미정)로 책정하고,
5) 그 재원은 소장님들의 병원 입원을 지원하는 회원님들의 십시일반 모금, SNS 모금, 스마트스토어 수익금중 일부 등으로 마련.
하는 것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이에 대한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수호천사 모정이
첫댓글 와~~ 꼭 했으면 좋겠네요
참 멋진 생각입니다.
동의합니다 ~
아프지않으시더라도 꼭 휴일은 있으셨으면 합니다ㅜㅜ 적극 동의합니다!
완존 동의합니다
적극적인 지지로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 안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당👍🏻
동의합니다
저두 동의합니다~~
격하게 찬성합니다..동의합니다.^^
찬성합니다~~
좋은 의견~찬성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공감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