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마태복음 24장 4~5절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디모데전서 4장 1절
미혹은 마음이 흐려져서 홀림을 당한 것을 말합니다. 사람은 죄와 욕심으로 인하여 쉽게 미혹 받으며, 예수님을 믿으면서도 하나님 뜻과 말씀을 따라 살지 않고. 욕망을 따라 살면 미혹받기 쉽습니다. 분명 겉으로 보기 에는 믿음으로 사는 것 같아도 그 믿음이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아니라, 자신의 종교적 욕심을 채우려는 영적 탐심이 있을 때 미혹되기 쉽습니다.
악한 영인 귀신이 사람 속에 있는 영을 미혹해서 멸망으로 끌고 가는 것입니다. 바른 믿음과 하나님을 향한 순전한 사랑은 같은 맥락입니다. 주님을 믿고 주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 주님을 사랑하는 것인데, 사랑이 식으므로 미혹되고 불법이 역사합니다.
성경은 말세에 미혹하게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아 사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고 말씀 합니다. 사단의 졸개인 귀신은 성령님을 모방하는 영물이므로, 믿음 좋다고 하는 사람도 말씀이 약하고 교회에 대해 불평불만이 많을 때 악령이 역사하므로 미혹을 받아서, 왜곡된 말씀과 각종 신비한 표적으로 장난치는 이단 사이비에게 속아 넘어가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런 일이 많을 것에 대해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말씀은 영이고 빛이므로 미혹을 드러내어 보호해 주기 때문에, 건강한 신앙은 말씀으로 깊이 뿌리내려 좋은 열매를 맺습니다.
첫댓글 주일 아침이 감사합니다.
예배드리는 아침이 감사합니다.
건강한 아침이 감사합니다.
묵상하는 아침이 감사합니다.
조용한 아침이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말씀을 깨닫는 지혜를 주소서.
미혹되지 않고 강건한 신앙으로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