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ABCDEFGHIJK)
본인은 2017년 2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총 5년 6개월동안
KT 인터넷 요금제 100mb 이용하면서
(가입 당시 상품명 : 올레인터넷)
매월 28,050원을 지불해 옴
이용기간(5년 6개월) 중
첫 3년은 3년 약정으로,
이후 2년 6개월은 무약정 상태로
요금제를 이용해 왔는데,
초기 3년 약정이 만료되는 시점을 앞두고
해당 요금제를 계속 사용하는 게 좋을지 알아보고자
KT 고객센터에 연락해
상담원과 유선 상담을 진행했고,
(당시에, ‘주변 지인들 대비
본인 요금수준이 높은 것 같다,
이제 약정 끝나는데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방법이 있느냐’는 식으로 문의함)
결합할인이나 추가 약정 외에
별달리 더 나은 대안에 대해 안내 받은 바가 없어
일단 요금제를 유지해 옴
그러다가, 최근 인터넷 요금제를 좀 바꿔볼까 싶어
알아보던 중,
본인이 2017년 2월에 가입했던 요금제의 가격이
2017년 9월 (본인 가입 7개월 차)기준으로
월 6000원 인하 되어 제공 중인 사실을 알게 됨
정책변경일인 2017년 9월 이후
같은 요금제를 이용 중인 타 고객들보다
몇 개월 먼저 가입해 이용해왔다는 이유로
모든 조건이 동일한 요금제를
매월 6,000원 씩이나 비싼 비용을 지불하며
이용해 왔는데,
이를 전혀 안내받지 못한 점에 대해
소비자로서 일말의 의문과 불만이 발생함
해당 정책 변경에 대해 별도의 안내가 있었거나,
본인이 3년의 약정을 만료할 무렵
직접 문의했을 당시에라도
관련 정보를 인지할 수 있었더라면,
굳이 동일한 요금제를
월 6,000원 씩이나 추가로 지불하며
이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임
본인이 이에 대해 당일 KT 고객센터 상담원에
문의하자,
“지금 바로 요금제 변경하시면
월 22,000원에 사용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음
이렇게 간단히 안내 받을 수 있었던 걸,
왜 요금제 가격이 인하된 사실 자체를
소비자가 스스로 인지해서
콕 집어 문의하기 이전까지는
설명해 주지 않았는지,
1차적으로 불만이었고,
상담원이 먼저 요금제 변경에 대해 이야기했으니
소급적용도 가능한지 문의하였으나
그럴 수 없다고 답변 받음.
본인 문의의 요지는,
KT가
소비자에게 ‘마땅히 제공할 만한(것으로 판단되는)’ 정책 변경 안내를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필요하고 과도한 비용을
본인이 몇 년 씩 추가 부담한 것 아니냐,
하는 것이었으나,
방어 멘트만 반복되는 상담원님과의 상담으로는
추가적인 설명을 듣기 어렵겠다는 판단에
상위 부서에 본인 문의사항을 전달해 달라고 요청하여
담당자로부터 연락을 받았음
이후 상위 부서 담당자 분과의 통화를 통해,
KT에는
소비자에게
이러한 가격 정책의 변경을 안내할
의무가 전혀 없느냐,
질문했고
“그럴 의무가 없다.” 고 분명히 답변 받음
또한
“KT 개인상품 이용약관(총 208페이지) 중
89-90페이지에 보면
해당 내용이 다 나와 있으니
보면서 설명 들으라”고
친절히 안내 받음
(안내 받고 검색 및 다운 받아 캡쳐한 내용임)
혹시 KT 인터넷 요금제 사용 중인 여시들 있다면,
본인 요금제 가격이
중간에 별도 안내 없이
인하될 수도 있으나,
KT에는
이를 고객에게 알릴 ‘의무가 없다’고 하니
각 개인이
혹시 이용 중인 요금제 가격이
본인에게 유리하지 않은 쪽으로
변동되지는 않았는지
직 접 확 인해야 한다는 점.
또한, 이를 뒤늦게 인지했다면
당연히(?) 소비자가 통신사에 직접
변경을 요청하는 시점부터
변경된 요금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점,
이 때
KT 개인상품 이용약관
89-90페이지를 확인하라는
팁을
공유하고자,
공익적인 목적에서 글 썼어.
*
본인과 상담을 진행한 KT 담당 직원에 대한
불만 제기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 아님을 밝히며,
2022년 7월 기준,
요금제의 가격이 통신사 KT의 내부 경영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변동되어
소비자에게 어떤 이익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통신사 KT는 이를 소비자에게 안내할 의무를
적용 또는 도입하고 있지 않다는 점,
그리고 소비자로서 이를 확인할 방법은
직접 208쪽에 달하는 약관을 훑어야 하는 등
다소 복잡할 수 있음,
을 함께 공유하여
본인과 같은 비합리적인 지출을
예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했음을
다시 한 번
밝히는 바임.
으 양아치새끼들
미친놈둘 아냐?? 지금 폰 인터넷 다 케이틴데 에스케이로 조만간 바꾼다 케이티 정신차려
미친 개양아치들..; 여시 올려줘서 고마워 나도 확인해봐야겠다 아오
와 kt쓰고 있었는데,,ㅋㅋ 갈아타야겠다 진짜
미친 찾아봤더니 우리집도 인터넷베이직인데 4만2천원에 쓰고있네
ㅅㅂ 나도비슷한거 당했음 22,000원짜리 가입했는데 갑자기 어느날 전화와서 왓챠어플 서비스로 사용가능한데 왜 안사용하냐고해서 뭐 서비스인가보다하고 사용했는데 한달만 공짜였고 이후 돈내는거였음. 애초에나는 왓챠가 결합된 요금제인줄몰랐는데 왓차포함 기본 28,000짜리라데? 전화로 아니 나는 애초에 왓챠 포함안된 22000원짜리 했는데 어떻게된거냐 하니까 자기들도 알수가없고 해결방법이 없고 그냥 왓챠 뺀 서비스로 변경해주는거 밖에 없데;; 왓챠 원래 일주일동안 안보면 환불해주는데 스카이라이프 통해서 가입된거는 환불도 안해줌. 눈탱맞지말고 다들 잘 확인해
금액 오르면 적용일부터 무조건 올려받을거면서 ㅋ
와 존나 도둑놈의 ㅅ깨들 ㅋㅋㅋㅋㅋ
개양아블
와 진짜 오바다
와 진심 어이없다;;
개버릇 남못준다고.. 와.... 아직도 미고지가 불법이 아니라고??? 생양아치지 이게 뭐란말임??
와 공론화 시켜야하는 거 아니야? 싸가지 보소
존나 어이없다 진짜 개싸가지
와진짜 케이티 못쓰겟다 나 십몇년째쓰는제 존나 느리고 ㅆㅂ 좋은게하나도없어 약정만끝나면 갈아타야지 ㅆㅂ
미친 개싸가지 양아치아니냐
으 진짜 지금도 kt쓰고있지만 최악임
케티 존나 양아치
7월 계약만료인데 해약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