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 회장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가 주최하는 17대 대통령 후보 초청 인터넷토론회가 25일 이인제 민주당 후보(오후 1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를 시작으로 열린다.
인신협의 대선후보 토론회는 2002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대권주자에 대한 쌍방향성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는 대권주자에 대한 쌍방향성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합동이 아닌 개별토론회로 진행돼 주자간 상호공방이 아닌 개별 대권주자들의 정책과 식견 등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론회 참석 대상은 주요언론사 여론조사에서 5% 이상의 지지율을 올리거나 주요 정당의 대선 후보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 창조한국당(가칭) 문국현 후보, 민주당 이인제 후보,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 등 5명이 참석하게 된다.
토론회 일정은 25일 이인제 후보에 이어 ▲29일 문국현 창조한국당(가칭) 후보(서울 정동 세실레스토랑) ▲11월1일 권영길 민주노동당 후보(양재동 교육문화회관) ▲11월2일 정동영 대통합민주신당 후보(양재동 교육문화회관) ▲11월 2주차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예정)의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는 각사 대표와 시민패널이 토론에 참여하고, 네티즌들도 인신협 회원사의 개별사이트와 Daum에서 동시 생중계를 보면서 후보에게 궁금한 점을 물을 수 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
|
첫댓글 좋은 소식 감사하다긔
님 궁디팡팡~
완전... 답변이 바로바로 나오면서도 저렇게 합당한 말씀만 하시는지... 감동입니다.
이분정말 제대로된분이시네여.... 개쓰레기 부패등과는 차원이 다른듯,,
저두 지금 보고 있어요.. 문후보님 어록 하나나왔네요. 이번에 대통령 안 되고 다음에 하시면... 어쩌구 하는 질문인가 나오니깐, "지금 우리나라 그렇게 한가한 상황 아닙니다!!" 네네.. 급합니다. 지금 우리나라 한가한 상황 아니에용. MB이 대통령하게 냅둬두 되는 상황 아니라구요..ㅠ.ㅠ 많이들 보세요. 궁금했던 것들 많이 해소시켜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