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아카데미 신후식 회원(<사>국학연구회 이사장) '2018년 경북도 문화상(학술부분)' 받다.
경북도는 18일 제59회 경북도 문화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2018년 경북도 문화상'수상자 5명을 선정했다.
올해 수상자는 ▲조형예술부문 정현식(솔뫼 정현식 서예예술연구소 소장) ▲공연예술부문 박소연(<사>독도아리랑진흥회 이사장) ▲언론부문 황명강(GBN경북방송 논설위원) ▲문화부문 허호(허씨비단직물 대표) ▲학술부문 신후식씨(<사>국학연구회 이사장) 등 5개 부문 5명이다.
신후식씨는 문경지역을 중심으로 향토사연구소 자문위원, 국가기록원 민간기록 조사위원 등 향토사 조사·연구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국학연구회를 창립하여 매년 국학강좌 및 국학탐방을 개최하고 탁본전·고문서 교지전 등 국학자료 전시회 개최와 연구 저작(도서 27종)을 통해 지역의 국학 연구에 매진해왔다.
시상식은 10월5일 오후 7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열리는 '2018 경북예술제 개막식'에서 갖는다.
1956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경북도 문화상은 지역문화예술의 창조적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문화예술인들의 사기진작과 문화경북의 위상 제고, 경북의 지역문화예술발전을 이끌어 갈 기반을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영남일보에서 캡쳐
첫댓글 신후식 이사장남의 영광스런 문화상 수상자 선정에 축하를 드리며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신 선배님의열정에 찬사의 말씀을 올리며 영광스러운 문화상수상을 함께 경축합니다.
신후식 이사장님의 경북문화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높은 교육열에도 많은 성원을 보냅니다.
평소 존경하는 신 이사장님 축하합니다
지난 8월 국학연구회 제16기 국학강좌을 개설하시고
50 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하시며
경북지역의 평생학습 기회을 제공하시고
10월초순에 영광스러운 경북문화상(학술부문)을
수상하시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을 드립니다
신후식 이사장님 경북문화상 수상을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신후식 국학연구회 이사장님께서 대경상록아카데미과정 회원님으로 활동하심을 환영드리며 '2018년 경북도 문화상(학술부분)'을 받으심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상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