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화이트칼라 인력 감축으로 일자리 3,000개 감축
https://nypost.com/2025/05/26/business/volvo-cars-to-slash-3000-jobs-in-white-collar-cutback/
볼보 자동차는 높은 비용, 전기 자동차 수요 감소, 무역 불확실성에 맞서 싸우면서 지난달 발표한 구조 조정의 일환으로 주로 사무직 일자리 3,000개를 줄일 것이라고 월요일에 밝혔습니다.
스웨덴 자동차 제조업체가 사업의 일부를 구조 조정하고 비용을 절감하여 최저치에 있는 주가를 회복하고 자동차에 대한 수요를 늘리려 노력하는 와중에 해고가 이루어졌습니다.
2022년까지 10년간 회사를 이끌어 온 후 최근 CEO로 돌아온 하칸 사무엘손은 4월에 180억 스웨덴 크로나(19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는 프로그램을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전체 직원의 40%를 차지하는 사무직 직원에 대한 상당한 감축이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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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자동차의 해고는 지난달 발표된 구조 조정의 일환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AFP via Getty Images
사무엘슨은 금요일에 로이터 통신에 "연구개발, 커뮤니케이션, 인사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화이트칼라가 발생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니까 모든 분야에서 화이트칼라가 발생하고 있으며,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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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것이 매우 건강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더 큰 책임을 맡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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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자동차의 새로운 CFO인 프레드릭 한손은 로이터 통신에 모든 부서와 사업장이 영향을 받지만 대부분의 정리 해고는 예테보리에서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조적으로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맞춤 설계되었고, 그 결과는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고려해서 결정한 것은 아닙니다."라고 한슨은 말했습니다.
볼보 자동차는 성명을 통해 해고 규모는 회사 사무직 직원의 약 15%에 해당하며, 일회성 구조 조정 비용으로 15억 크라운이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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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자동차는 많은 유럽 경쟁사보다 새로운 미국 관세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크리스토퍼 사도스키
볼보 자동차는 생산의 대부분을 유럽과 중국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유럽 경쟁사보다 새로운 미국 관세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으며, 가장 저렴한 자동차를 미국으로 수출하는 것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회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가을까지 새로운 구조조정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델스방켄의 분석가인 함푸스 엥겔라우는 해고될 직원 수가 예상에 부합하며, 회사가 운영을 간소화하려는 조치는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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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자동차는 지난달 지침을 철회했습니다.AFP via Getty Images
이 그룹은 지난달 비용 절감을 발표하면서 재무 지침을 철회했으며, 소비자 신뢰가 약해지고 무역 관세가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혼란을 야기하는 가운데 예측 불가능한 시장을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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