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비를 끓이는 방법은
1. **재료 준비**: 밀가루, 물, 소금, 감자, 양파, 대파, 애호박, 당근, 다진 마늘, 국간장, 참기름, 식용유, 멸치 육수 등을 준비합니다.
2. **반죽 만들기**: 밀가루에 물과 소금을 넣고 반죽합니다. 반죽은 부드럽고 쫄깃해질 때까지 충분히 치대야 합니다.
3. **육수 만들기**: 냄비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물을 부어 육수를 끓입니다. 육수가 끓으면 멸치와 다시마를 건져내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춥니다.
4. **재료 손질**: 감자, 양파, 대파, 애호박, 당근 등의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5. **수제비 뜨기**: 반죽을 조금씩 떼어내어 육수에 넣습니다. 이때, 반죽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6. **재료 넣기**: 수제비가 떠오르면 감자, 양파, 애호박, 당근 등의 재료를 넣고 함께 끓입니다.
7. **간 맞추기**: 다진 마늘과 소금, 후추 등으로 간을 맞춥니다.
8. **마무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참기름을 뿌려 마무리합니다.
수제비를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반죽을 충분히 치대고, 육수를 진하게 우려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재료의 종류와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오늘은 바람이 심하게 불고 겨울 날씨처럼
매우 춤습니다.
이럴때 멸치국물에 숙성된 반죽 쫄깃쫄깃
수제비 맛좋은 레시피 되겠습니다.
내가 수제바를 참 좋아 하는데
선배님께서 올려주신 레시피 대로
한범 끓여봐여 겟습니다.
선배님 감사합니다 꿉벅
수리산님~
간편하고 손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익반죽을 잘 해야 뜯어넣기 편합니다.
맛있게 끓여 드세요.
네 고맙습니다 선배님
고맙습니다 식용유는 언제 넣어요?
금은화님~
관심 가져주신 댓글 감사합니다.
수제비를 만들 때 식용유는 반죽에 넣어줍니다.
식용유를 넣으면 반죽이 더욱 부드럽고 쫄깃해지며, 손에 덜 달라붙어 반죽을 하기 쉬워집니다.
일반적으로 밀가루 100g당 식용유 1 큰 술 정도의 비율로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죽을 만들 때는 먼저 밀가루에 소금과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을 시작합니다.
이후 식용유를 넣고 반죽을 계속해서 치대줍니다.
반죽이 어느 정도 완성되면, 반죽을 비닐이나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30분 이상 숙성시켜줍니다.
숙성된 반죽은 더욱 부드럽고 쫄깃해져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제비는 오늘처럼 차거운 날씨에 따끈하게 드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