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광명역을 이용하시는 고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KTX광명역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KTX광명역은 현재 늘어나는 주차수요를 수용하기위한 주차장 증설공사를 금년 11월말 완공을 목표로 시행중에 있습니다.
○ 주말기준으로 약 3,000여대의 차량이 주차하고 있으나, 현재 확보된 주차면은 대로변 및 주차장 증설 공사로 사용할 수 없는 주차면을 제외하고 1,392면으로 승용차를 가지고 나오실 경우 산술적으로는 주차할 수 없는 상태임을 알려드립니다.
○ 따라서, 예약된 열차를 놓치는 등 불편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철도공사에서는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하여 관악-광명역간 셔틀버스를 15분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KTX광명역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오며 즐거운 추석명절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http://www.korail.com)
첫댓글 쩝...대중교통편이라도 좀 많이 발달해있어야지 원...하긴...광명역 주차 장난아니더군요;;
광명역.. 주변에 부지도 많으면서 주차장좀 넓게 짓지... --;;
주차장 그만 하면 국내 역세권 주차장으로서는 전국 최대 규모입니다..요새는 광명역 남측에 D주차장도 새로 지어서 무료 운영하는데 그것도 모잘라서 주차타워 건축한다고 난리입니다..광명역 와보시면 좀 돌아다녀보시고 얘기하시지..;;
위성사진이라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광명역의 주차장은 넓습니다. 주차된 차 한 대가 차지하는 땅이 그 앞의 통로까지 해서 거의 5평쯤 되죠. 1만대만 해도 5만평입니다. 애초에 철도역같은 대중교통의 스케일과는 차원이 같을 수가 없죠. 완전한 모터라이제이션 사회인 미국에서는 공항주차장이 예외없이 입체화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그만한 투자가 정당할런지, 아니면 대중교통으로 유도하는 게 옳은지는 더 말할 나위도 없을 겁니다.
역시 지하철(특히 인천, 부천쪽)이 연결되야 수요가 늘어날거같습니다.
자경말버스는 어케된거여....-_-(광명-석수역간.설마 그게 셔틀로 전환....-_-)
1-1번 배차간격이 30분이에요 -_-;;
KTX 타려는 사람이 고작 셔틀버스를 타고 과연.. 광명역으로 올까요.. 차를 끌고 오거나..아니면 서울발을 탈것같은데요..
서울 사람이야 원래 서울역에서 타는 게 정상이지만 안양 이남쪽이 문제죠.
금천구 지역은 거의 확실하게 광명역 이용권입니다.
금천구는 관악역 셔틀버스보다는 일반노선버스가 편할 거라고 생각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