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조금 첨부하고자 댓글이 아닌 답글로 씁니다.
벌써 작년 일이군요. 저도 님과 같은 증세로 몇 달간 고생했습니다.
지금생각해봐도 그때 잠깐 다녔던 수영장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그 뒤로 안갑니다만...
병명은 모르지, 누구한테 말하기도 뭐하지...심지어는 부모님께 조차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모르고 계십니다 ^^;;;)
게다가 너무 가려워서 농담이 아니라 정말 피가 나도록 긁었습니다. 그리고 몇 초뒤에는 엄청난 쓰라림이 엄습해오는데...>.< 특히 잘때는 잠도 잘 안옵니다. ㅠ.ㅠ
태어나서 여드름이외의 피부문제는 한번도 없었는데 타지에 와서 별 해괴한 경우를 보는구나고 몇번이나 생각했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혼자 끙끙 앓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혼자서 이리저리 조사를 하고 돌아 다녔고 지금은 말끔히 나았습니다.
그때만 생각하면 지금도 덜덜덜입니다. >.<
그래서 그런지 님의 글을 보고 도저히 남일 같지 않아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군요 ^^;;;
우선 병명부터 말씀드리자면, '완선'이라는 곰팡이균에 의한 가려움증입니다. 간단히 얘기해서 사타구니에 생기는 '무좀'입니다.
영어로는 'Tinea Cruris'라고 하지만 일반 약국에서 'Jock Itch'라고 하면 알아 들을겁니다. 실제로 'Jock Itch'가 더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기 때문이죠.
이제 특효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불은 쓸 각오는 하셔야 합니다. 약 하나에 20불이라니 출혈이 막심하지만 참으셔야 합니다. ㅠ.ㅠ)
일반 약국에서 흔히 보실수 있는 라미실(Lamisil)이라는 제품인데 이게 종류가 4가지나 있습니다. 물론 모두 완선치료제니 아무거나 고르셔도 상관 없습니다. 연고형태가 3가지가 있고 스프레이형식이 1가지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냥 '완선'약을 달라고 하면 된다는 군요.)
편의상 위에서 부터 파란색, 초록색, 반짝이(실제로 케이스가 코팅때문에 반짝입니다 -_-;;;), 스프레이로 부르겠습니다.
우선 효과는 모두 동일합니다. 1주일뒤에 효과가 나타나는 약들이죠. (제 경우에는 나흘정도되서 효과를 봤던걸로 기억합니다.)
다만 한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맨 위의 파란색은 하루에 2번(아침에 한번 취침전에 한번), 나머지는 하루에 한번(아침 이나 취침전)만 하면 된다는 겁니다.
가격은 파란색이 제일 쌉니다. (17~19불정도로 20불이 채 안될겁니다.)
그다음이 초록색이고(20~21불), 반짝이와 스프레이는 같은 가격으로 제일 비쌉니다. (22~23불 정도?)
사실때 약케이스 뒷면에 족잇치(Jock Itch)라는 문구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약사에게 족잇치에 쓰는 약이 맞냐고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사용법을 말씀드리자면
환부를 청결히 한후 (그냥 샤워 후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환부의 수분을 완전히 없앤 상태에서 약을 바르십시오. 젖은 상태는 오히려 균을 증식시키는 결과를 초례합니다.
그리고 초록색, 반짝이, 스프레이는 파란색보다 약효가 강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번만 쓰셔야 합니다. 가렵다고 하루에 두번이상 쓰시면 약효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피부가 상하게 되서 쇠뿔 바로 잡다가 소 죽이는 격이 됩니다.
그리고 주의하실 점은 1주일정도가 지나 상태가 호전 혹은 말끔해 졌다고 절대 멈추시면 안됩니다. 이 균들에게는 잠복기가 있어서 보름 내지 한달정도는 꾸준히 써주셔야 숨어있는 균들까지 박멸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출시에는 어쩔수 없지만 집안에서는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으십시오. 그리고 환부를 압박하는 옷은 입지마십시오. 특히 삼각팬티같은 경우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4가지 약중에서 파란색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때는 몰라서 그냥 가격이 그나마 조금 싸서 산건데, 쓰다보니 부족하더군요. (제 경우에는 너무 오랫동안 혼자서 끙끙 앓느라 환부가 조금 넓었던 듯 싶습니다. -_-;;;) 그래서 하나 더 사는 바람에 총 40불을 날리게 되었죠. 그러니 그냥 초록색이나 반짝이 쓰세요. 하루에 한 번만 쓰면되니 한통이면 될겁니다. 스프레이는 제가 안써봐서 어떻게 말씀드릴 수 없군요.
이거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군요.
미흡하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꾸준히 청결유지하시면서 약을 발라주기만 하시면 아무 문제될게 없습니다. ^^
부디 완선을 완전 정복하시길~ 파이팅!!!
첫댓글 라미실 좋은 약 맞습니다.. 한국에서도 무좀이나 완선약으로 라미진이라는 같은 계통의 연고가 있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이거 무좀에도 도움이 돼나요 발에나는... 간지러워선 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