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commodation
- 큰 사랑방 / 중방 / 작은 사랑방 : ‘ㅁ’자 모양의 사랑에 달린 각 6평, 5평, 4평의 온돌 객실.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묵을 수 있다. 방마다 화장실이 딸려있어 가족 손님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TV, 에어컨, 와이파이, 공용냉장고, 드라이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취사는 불가하고 뜨락에 있는 테이블에서 바비큐가 가능하다.
- 문간방1 / 문간방2 : 솟을대문에 달린 2평의 온돌 객실. 최대 2명까지 묵을 수 있다. 방에 화장실이 딸려 있지 않아 외부의 전용 화장실을 이용해야 한다. 커플 손님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TV, 에어컨, 와이파이, 공용냉장고, 드라이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취사는 불가하고 뜨락에 있는 테이블에서 바비큐가 가능하다.
- 익청재 : 본채 외부에 독립적인 마당을 보유한 18평의 신축 독채로 4명에서 최대 8명까지 묵을 수 있다. 거실을 중심으로 방 2개가 있고, 각 방마다 화장실이 딸려 있다. 단체 손님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TV, 에어컨, 와이파이, 냉장고, 인덕션, 드라이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내부 취사가 가능하다.
- 용호정 : 본채 맞은편 토향고택 뜨락에 있는 9평의 신축 독채.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묵을 수 있다. 방, 주방 겸 거실, 화장실로 구성되어 가족 손님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TV, 에어컨, 와이파이, 냉장고, 인덕션, 드라이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내부 취사가 가능하다.
※ Activities / Program
- 도자기 체험
집주인의 지도 아래 2인 이상 소규모로 진행되는 체험이다. 직접 물레를 돌려 도자기를 만들고, 구워진 완성품은 등기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다.
- 서예
2인 이상 소규모로 진행되는 체험이다. 집주인이 진행하며 붓글씨를 써 보며 서예의 기초를 체험할 수 있다.
※ Travel information - 위치 : 경북 봉화군 봉화읍 바래미1길 43
- 가격 : 큰 사랑방 12만 원(2명 기준), 중방 11만 원(2명 기준), 작은 사랑방 10만 원(2명 기준), 익청재 22만 원(2명 기준), 용호정 15만 원(2명 기준), 문간방 5만 원(2명 기준), ※비수기 주중 요금, 바비큐 이용료 2만 원, 도자기 체험 1만 원, 서예 1만 원
- 전화번호 : 054-673-1112
※ 찾아가기
- 승용차
중앙고속도로 → 영주IC → 안동 방면 5번 국도 → 36번 국도 → 봉화교차로 예봉로/봉화 방면
- 대중교통
봉화역 출발 : 버스(33번) 탑승 후 해저1리. 바래미 정류장 하차
봉화 공용정류장 출발 : 버스(33번) 탑승 후 해저1리. 바래미 정류장 하차
※ 인근 여행지
- 석천정사
조선 중기 문신인 충재 권벌이 조원한 청암정과 명승 제60호로 지정된 정자. 권벌의 아들 청암 권동보, 손자 석천 권래까지 3대에 걸쳐 완성되었다. 울창한 소나무 숲을 지나면 석천계곡이 흐르는 암석 위로 수려한 정자가 나타난다. 암석 위로 석축을 쌓고 팔작지붕과 맞배지붕으로 구성된 석천정사는 숨겨진 신선의 거처인 듯 독립적이고 은은하다. 정자 앞을 흐르는 석천계곡은 물이 깊지 않고, 폭이 넓어 어린이를 동반한 피서지로도 적합하다.
호랑이가 길게 누워 있는 형상을 한 ‘호골산’ 줄기 끝부분의 암벽에 불상이 새겨져 있다. 높이 4.3m의 마애불은 얼굴이나 신체의 모습을 고려할 때 7세기 중엽 통일신라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영주를 비롯한 봉화 일대는 고구려와 신라의 문물이 넘나드는 접경 지역이자 문화의 중심지였으며, 마애불은 그 시기 영주·봉화 일대의 불상 양식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남아 있다.
첫댓글 추로지향
고택 관리가 무척 힘들고 경비도 많이 든다지요? 나라에서 보조 좀 해주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