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를 먹어라! /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 북앤북스
이책은 자기개발서라고 할수 있다.
이책 제목에 나오는 개구리는 우리 자신앞에 놓인 가장 먼저 해결해야하고, 가장 크며, 가장 큰 이득을 가져올 그 무엇이다.
내 인생에 가장 발전을 가져올 큰 개구리를 앞에 놓고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1. 하루 일과중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분류하고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하라.
(가장 큰 개구리가 어느놈인지 분명히 판단하라)
2. 가장 중요한 일을 (큰 개구리중 잡아먹을 개구리를) 분명히 하라.
3. 큰개구리를 위해 작은 개구리는 옆으로 밀쳐놔라. 창조적인 뒤로 미루기가 필요하다.
자신이 꼭 해야하는 일과 하지않아도 되는일을 분명히 하고 하지않아도 되는일 혹은 남이 해도 되는일에 대해
과감하게 뒤로 미루고 큰 개구리에 집중하라.
4. 임무를 자르고 나누어라. -> 큰 개구리는 한입씩, 먹을 부위를 생각하고 집중공략하라.
5.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라.
6. 철저히 공부하라. ->관련분야에 관한 지식습득은 생존과 관련있음을 상기하라.
오늘은 당신이 가장 훌륭할지 모르지만, 당신의 지식과 기술들은 빠른 속도로 시대에 뒤처지고 있다는 사실을...
더욱 좋아지지 않으면 더욱 나쁘질 뿐이다.
7. 자신에게 압력을 가하라. 가장 어려운 문제를 제일 먼저 하라.
8. 어려운 일이 해결될때마다 자신이 발전하고 있음을, 자신이 점점 행복해지고 있음을 생각하고 즐겨라.
*실패자는 항상 긴장을 풀기위한 일을 하고, 승리자는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일을 한다. -데니스 에이틀리-
*내가 할수 있는 일과 나만이 할수 있는 일을 생각하라. 둘중에 어느것을 선택할지는 본인이 정하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누군가가 나타나서 자신이 바라는 이상을 이루도록 자신을 격려해 주기를 바라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다.
하지만 문제는 아무도 구원자가 되겠다고 앞으로 나서지 않는다는 점에 있다. 그런 사람들은 버스가 다니지 않는 거리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것과 마찬가지이다. 결국 스스로 인생을 책임지고 자신을 몰아세우지 않으면, 평생동안 오지도 않는
버스를 기다리기만 하다가 끝날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하고 있다. -책 본문중-
첫댓글 왠지 심하게 어려울것 같은.. ㅠㅠㅠㅠ
안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