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후쿠오카 요트 레이스에 참여하면서 느낀점'' 지금까지의 드레이크나 작은요트를 타면서 생각치 못한점이 큰배를 타면서 느꼈다 집세일 운용요령 : 택킹 및 자이빙시 집세일을 콘트롤 하기 위해서는 윈치맨(그라인더) 및 시트맨 2명이 있으면 빠른 속도로 세일 체인지및 트리밍을 할수 있을것 같다. 스피니커 운용요령 : 스핀 게양에는 큰문제점 없었으나 애프터가이 및 스핀시트 트리밍에는 기존의 작은세일 콘트롤 하듯이 각 1명씩 트리밍 하는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며 역시 윈치맨 (그라인더)및 시트및가이트리머 2명이 콘트롤하는것이 맞을것같고 시트및 가이트리머는 기존의 위치에서 스피니커의 상황을 확인이 불가하므로
데크가 생각처럼 넓지 않아서 윈치맨 시트맨 구분을 해서 포지션을 3명으로 한다면 더 복잡해지기 때문에 세일 컨트롤이 더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한명이 운용하는건데 아직 양 윈치를 소화해 낼 만한 크루가 없는거겠지요 스피네이커도 제일 좋은 방법은 한사람이 운용하는 건데 시야가 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피네이커 같은 경우 미풍시도 그렇지만 최대 연 띄우시듯 높이 올려야 하는데 아직 크루들의 미숙으로 마음처럼 운용이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은 스피네이커 트리밍에 대해 더 공부를 해야 할듯 ^^ 그리고 스피네이커 같은 경우는 윈치에 거는것보다 블럭을 최대 활용하여 말타듯 양손으로 트리밍 하는것이 미세한 바람을 잡는데 더 도움을 줍니다 ^^
첫댓글 후쿠오카 요트 레이스에 참여하면서 느낀점'' 지금까지의 드레이크나 작은요트를 타면서 생각치 못한점이 큰배를 타면서 느꼈다 집세일 운용요령 : 택킹 및 자이빙시 집세일을 콘트롤 하기 위해서는 윈치맨(그라인더) 및 시트맨 2명이 있으면 빠른 속도로 세일 체인지및 트리밍을 할수 있을것 같다. 스피니커 운용요령 : 스핀 게양에는 큰문제점 없었으나 애프터가이 및 스핀시트 트리밍에는 기존의 작은세일 콘트롤 하듯이 각 1명씩 트리밍 하는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며 역시 윈치맨 (그라인더)및 시트및가이트리머 2명이 콘트롤하는것이 맞을것같고 시트및 가이트리머는 기존의 위치에서 스피니커의 상황을 확인이 불가하므로
마스맨이 양손을 사용하여 수(손)신호로 애프터가이 및스핀시트의 당김및내어줌을 알려주는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른쪽 크로스 홀드 계기판은 겉보기 풍향에서 디지탈로 나오는값이 VMG인것같고 크로스 홀드에서 디지탈값이 가장큰각으로 세일링하는것이 velocity made good이 아닌가 추측합니다.
데크가 생각처럼 넓지 않아서 윈치맨 시트맨 구분을 해서 포지션을 3명으로 한다면 더 복잡해지기 때문에 세일 컨트롤이 더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한명이 운용하는건데 아직 양 윈치를 소화해 낼 만한 크루가 없는거겠지요 스피네이커도 제일 좋은 방법은 한사람이 운용하는 건데 시야가 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피네이커 같은 경우 미풍시도 그렇지만 최대 연 띄우시듯 높이 올려야 하는데 아직 크루들의 미숙으로 마음처럼 운용이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직은 스피네이커 트리밍에 대해 더 공부를 해야 할듯 ^^ 그리고 스피네이커 같은 경우는 윈치에 거는것보다 블럭을 최대 활용하여 말타듯 양손으로 트리밍 하는것이 미세한 바람을 잡는데 더 도움을 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