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학년도 제2학기 중간(과제물)시험 시행을 아래와 같이 공고함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
1. 응시대상자 : 2006학년도 제2학기 중간(과제물)시험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재학생 및 시간제등록생
2. 시험일자(시험시간표 : 첨부파일 참조)
ㅇ 1학년 : 10. 15.(일) 09:00 ~ 11:40 ㅇ 2학년 : 10. 15.(일) 13:00 ~ 15:40
ㅇ 3학년 : 10. 22.(일) 09:00 ~ 11:40 ㅇ 4학년 : 10. 22.(일) 13:00 ~ 17:10
3. 시험장소 : 2006. 9. 25, 10. 2(월)자 학보 및 학교홈페이지 공고 예정
4. 시험시행 방법
가. 중간시험
1) 시험시간 : 교과목 당 50분(특별관리대상자는 60분)
2) 시험범위 : 첨부파일 참조
3) 시험방법 : 주관식(논술형 및 약술형)
4) 배 점 : 교과목별 30점
나. 과제물
1) 작성 방법
ㅇ 학보와 학교홈페이지에 공고된 과제(첨부파일 참조)를 PC를 사용하여 A4용지에 작성하거나 PC사용이 곤란한 학생은 동일규격의 시중 레포트 용지 등을 사용하여 작성하기 바람
ㅇ 작성기준량 : A4용지 5쪽(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이상(과제물 분량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는 교과목의 경우는 예외)
ㅇ 반드시 해당 유형의 과제물을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다른 유형의 과제물을 작성,제출한 경우 성적을 “0”점 처리함
ㅇ 과제물 유형(A,B,C,D,E형)은 아래와 같이 학번 끝자리수가 1,2인 경우 ‘A형’, 3,4인 경우 ‘B형’, 5,6인 경우 ‘C형’, 7,8인 경우 ‘D형’, 9,0인 경우 E‘형’으로 각각 구분함(일부과목은 공통문제 또는 2~4가지 유형 등으로 구분하였으니 착오없기 바람)
(학)과 |
성 명 |
|
성 적 (등 급) |
| |||||||||||
학 번 |
|
|
|
|
|
|
- |
|
|
|
|
|
|
채점교수 (날 인) |
|
↑학번 끝자리
2) 과제물 제출
ㅇ 작성한 과제물은 해당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학년의 과제물 제출시간에 지정된 시험실[2교시 시험실(시험시간표 참조)] 감독관에게 제출
※ 과제물만 제출하는 학생도 동일하며, 과제물 제출은 대리제출도 가능함
ㅇ 과제물표지는 학보에 공고된 서식(‘별첨4’ 참조)을 컴퓨터로 작성(규격 : A4 용지)하여 사용하거나, 해당 학과홈페이지(www.knou.ac.kr → 로그인 후 학과홈페이지)의 ‘각종서식’에 게재되어 있는 ‘과제물표지’ 서식을 다운받아 이용
ㅇ 제출 시 과제물이 분리되지 않도록 철하기 바람
ㅇ 과제물 표지에 해당 시험실 번호를 기재하여 제출
3) 배점 : 교과목별 30점
5. 특별관리대상자 응시요령
가. 대상자 : 시각장애자, 청각장애자, 뇌성마비 등 장애가 심하여 정상적인 답안 작성이 불가능한 자(각종 부상 및 질병에 의한 장애의 경우 의사소견서 첨부)
나. 시험장소 : 소속 지역대학에서 지정하는 시험장(시험실)
다. 시험시간 및 운영
1) 일반학생 시험시간에 10분을 연장함
2) 대독 또는 대필자 동반 가능
3) 컴퓨터를 이용한 응시 요청시 필요한 조치 처리(노트북 제공 등)
※ 특별관리대상학생은 2006. 9. 22.(금)까지 소속 지역대학으로 신청하시기 바라며, 시험당일에는 장애인 등록증(또는 의사소견서) 및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람
6. 유의사항
가. 시험 부정행위자는 성적을 무효처리하고 학칙에 의거 엄정 조치함
※ 과제물을 인터넷 유료 학습자료 판매사이트 등에서 부정하게 인용하여 제출하거나, 서점 등을 통해 대필하여 제출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2인 이상이 동일하게 작성하여 제출하는 경우 성적을 무효처리하고 학칙에 의거 엄정 조치함
나. 반드시 해당 지역대학에서 지정한 시험장(시험실)에서 응시해야 함
※ 타학과 교과목 응시생의 경우 시험장소가 학과별,학년별(교과목별)로 다를 경우 해당 시험장(시험실)으로 이동하여 시험에 응시하여야 함 ※ 전과목 수강자 및 일부과목 수강자로 구분하여 시험실을 편성한 경우 특별히 유의하여 시험실을 확인하기 바람 ㅇ 구분 편성여부는 시험당일 시험장에 게시된 시험실 배치도에서 확인하기 바람 ㅇ 전과목 수강자 및 일부과목 수강자는 아래와 같이 구분함 - 전과목 수강자 : 동일 학과, 동일 학년에 개설된 교과목 전부를 수강신청한 학생 - 일부과목 수강자 : 동일 학과, 동일 학년에 개설된 교과목 일부와 다른 학년에 개설된 교과목 또는 타학과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 |
다. 중간시험답안지 및 과제물표지에 인적사항 등을 빠짐없이 기재하여야 하며, 특히 타학과 교과목 응시생은 과제물표지의 타학과 응시표기란에 해당 학과명을 기재할 것
라. 기상이변(폭우 등)으로 인해 미응시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준비하여 주기 바람
마. 시험실은 깨끗이 사용하고 책,걸상 등의 집기를 이동시키거나 비품에 손대지 말것
바. 건물 내에서는 금연이며, 실외 흡연 시에도 화재 등에 유의하고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지 말것
사. 시험안내 이외의 유인물은 일체 부착하지 말 것
아. 시험장에는 별도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응시생들은 반드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시기 바람(시험장소의 운동장내에는 자동차 진입을 금지함)
자. 각종 문의사항은 소속 지역대학으로 문의할 것(시험관리지원학교는 시험장소만 제공하며 시험안내 의무가 없음)
학 년 |
1학년 |
2학년 | ||||
시험시간
학과 |
2006. 10. 15(일) 오전 |
2006. 10. 15(일) 오후 | ||||
1교시 |
2교시 |
3교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
과제물제출 (09:00~9:30) |
중간시험 (9:40~10:30) |
중간시험 (10:50~11:40) |
과제물제출 (13:00~13:30) |
중간시험 (13:40~14:30) |
중간시험 (14:50~15:40) |
중 문 |
인간과과학, 중국어초급회화 |
인간과사회 |
- |
여가와삶 |
중국의종교와사상 |
철학의이해 |
학 년 |
3학년 |
4학년 | |||||
시험시간
학과 |
2006. 10. 22(일) 오전 |
2006. 10. 22(일) 오후 | |||||
1교시 |
2교시 |
3교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
과제물제출 (9:00~9:30) |
중간시험 (9:40~10:30) |
중간시험 (10:50~11:40) |
과제물제출 (13:00~13:50) |
중간시험 (14:00~14:50) |
중간시험 (15:10~16:00) |
중간시험 (16:20~17:10) |
중 문 |
중국어학개론 |
인간과교육 |
중국어듣기연습2 |
현대중국의이해, 언어예절, 미래사회와교육 |
영상중국어 |
실용중국어 |
중국현대문학작품선 |
연번 |
교과목명 |
개설학과 |
개설학년 |
출 제 범 위 |
비 고 |
1 |
문학의이해 |
사회,자연,유아 |
2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
|
12 |
중국의종교와사상 |
중문 |
2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
|
13 |
중국어듣기연습2 |
중문 |
3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
|
14 |
중국의종교와사상 |
국문 |
4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
|
15 |
영상중국어 |
중문 |
4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
|
16 |
실용중국어 |
중문 |
4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
|
17 |
중국현대문학작품선 |
중문 |
4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 |
|
81 |
인간과교육 |
전학과 (경제제외) |
3 |
교재 1,2장 및 해당 인터넷 보충학습자료 |
|
2006. 2학기 과제물 과제
6)
개설학과 |
중문,불문,일본 |
교과목명 |
언어예절 |
개설학년 |
4 | ||
공통 |
(조)부모 또는 스승에게 보내는 편지를 써 보시오. 과제는 편지봉투에 넣어서 제출하시오. 단, 편지봉투의 주소는 ‘동’ 이름까지만 밝히고(예: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제출자 이외의 이름은 가명으로 해도 무방하며, 분량의 제한도 없음. |
10)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중국어초급회화 |
개설학년 |
1 | ||
공통 |
《간체자 펜글씨교본Ⅰ》을 써서 낼 것.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필기도구 상관없으며, 각 글자마다 10자씩 채워 작성할 것. |
11)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중국어학개론 | |
개설학년 |
3 | |||
공통 |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에 제시되어 있는 문제 가운데 본인에 해당하는 과제의 한자들이 상형, 지사, 회의, 형성 중 어디에 해당되는지를 밝히고, 그 한자의 의미를 설명하시오. 형성자를 예로 들어 설명하면 서술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형성자는 보기와 같이 분석하고, 形符(의미요소)와 각 한자의 의미가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또한 그 형성자들의 聲符(발음요소), 예를 들면, “唱, 倡, 娼, 猖, 鲳, 菖, 阊”의 聲符인 “昌”이 六書 중에 어느 것에 해당하는 한자이며, 그 한자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의 의미가 무엇이었는지를 서술하시오.
유형별 문제는 비출석수업온라인강좌지상강좌를 참조하시오. 지상강좌와 약간의 차이가 있는 B형의 문제만 예시합니다.
B형: 1) 區 鷗 毆 歐 驅 嶇 軀 謳 樞 嘔 2) 幾 機 饑 璣 磯 讥 叽 耭 3) 粦 麟 潾 鱗 璘 燐 憐 隣 磷 遴 4) 末 抹 沫 茉 秣 袜 5) 凡 帆 梵 杋 軓 釩 6) 丰 蚌 邦 夆 蜂 峰 锋 逢 蓬 缝 篷 帮 梆 绑 |
12)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교과목명 |
현대중국의이해 |
개설학년 |
4 | ||
공통 |
우리는 1-3학년 그리고 4학년 1학기 때까지 每學期 과제물을 作成했다. 그런데 그 方法이 항상 같았다. 주어진 또는 선택한 主題에 대해 자료를 모으고 이를 편집하는 것이었다. 그리하여 資料를 收集하고 또 이를 간추리는 能力은 어느 정도 길러졌다. 그래서 이번에는 새로운 방법으로 써보기로 하자. 現代 中國에 대해 자신이 關心을 가진 주제를 먼저 選擇하자. 무어라도 좋다. 중요한 것은 주제의 선택이 아니다. 작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자료에 根據하는 과거의 方式을 벗어나는 것이 重要하다. 먼저 절대로 자료를 모으거나 볼 필요가 없다. 주제에 대해 자신만의 論理, 생각. 觀點, 느낌, 意見만으로 써보자. 자신만의 主觀, 偏見, 誤解, 先入見이면 더욱 좋다. 어떤 旣存의 參考資料. 觀點, 意見들은 客觀을 빙자하여 우리의 생각을 一定한 틀에 묶어 두었던 것이 아닐까? 그들에게 의존하는 습관에 의해 우리는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포기한 것이다. 이들로부터 과감하게 해방되자. 목차가 있어도 또는 없어도 좋다. 마지막 학기에 한번 마음껏 생각하고 자기 멋대로 써보자! |
54)
개설학과 |
전학과(유아교육제외) |
교과목명 |
여가와삶 |
개설학년 |
2 | ||
공통 |
과제물 작성시 유의할 점. * 우리 나라에서 개최되는 영화제나 상영되는 영화 감상 등의 영화문화 동참을 통해 얻은 느낌과 소득을 솔직하게 기술하고, 영화문화에 대한 적극적이고 진지한 참여를 통하여 영화를 적극적으로 평가하는 자세가 요망됩니다. 작성의 요령은 1) 목차 설정 : 세부 목차를 설정하여 과제물 첫머리에 제시한다. 2) 조직적인 내용전개. ① 영화제나 극장(시네마테크) 선택의 이유, 목적 ② 영화 관람전의 준비내용(상영시간, 동행인 등)을 소개 ③ 영화제나 영화를 보고 느낀 점, 배운 점 ④ 자신의 목소리를 간략하게 제시(영화와 관람 형태에 대한 평가, 문제의식, 소감, 성과, 다음 계획 등등)
과제 문제. * 영화제에 참가하거나 극장(시네마테크)가서 영화를 감상하고 자신의 소감과 자신의 느낌, 영화 관람형태에 관한 자신의 의견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보라.
- 제목 : (답사/관람한) <영화문화 동참기> - 분량 : A4용지 2-3매 정도 (글꼴크기 10point, 줄간격160%) 200자 원고지 20-25매 - 대상 선정 : 2006년 개봉한 영화나 개최된 영화제에서 각자 자유롭게 선택(영화제나 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선택) |
77)
개설학과 |
중문, 교육 |
교과목명 |
미래사회와교육 |
개설학년 |
4 | ||
A형 |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응한 중등교육의 발전방안을 설명하시오. | ||
B형 |
과학기술의 교육적 적용이 지니는 효과에 대해 논하시오. | ||
C형 |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제시하시오. | ||
D형 |
미래사회에 대비한 청소년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설명하시오. | ||
E형 |
미래사회를 위한 청소년 시민교육의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
87)
개설학과 |
전학과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년 |
1 | ||
다음 중 하나의 과제를 선택해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 현대의 과학기술이 지닌 여러 가지 특징을 쓰고, 이 특징이 가져온 우리 주위에서 발견할 수 있는 구체적인 결과를 소개하시오. 2. 다음 책 중에서 한권을 선택하여 읽고 서평을 쓰시오. 과학의 사기꾼 - 세계를 뒤흔든 과학 사기사건과 그 주인공들의 변명(시아 출판사), 또 다른 교양 - 교양인이 알아야 할 과학의 모든 것(이레 출판사), 에너지 주권(고즈윈 출판사), 다시 태양의 시대로(양문 출판사)
* 주의사항 다른 사람의 글을 그대로 옮겨놓지 말고 책의 내용을 소화한 후 가능한 한 자기 말로 서술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글을 그대로 옮겨 적었을 경우에는 그 정도에 따라 감점됩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아주 낮은 점수가 나올 수도 있으니 이 점 특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과제물 앞장에는 목차를 적을 필요도 없고, 참고문헌 목록을 붙일 필요도 없습니다. 1번 문제의 경우에는 참고문헌을 4-7개 정도 적어 넣는 것도 좋습니다. 분량은 200자 원고지 15-20매 (A4 용지3-4매. 한글 프로그램에 원고지 매수를 알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분량이 너무 적거나 많으면 감점될 수 있습니다. |
첫댓글 고맙습니다..선뱅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