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제 |
*삼각형의 종류를 구분하고 특징을 설명하시오. (6학년)이름 이 에스더 |
서론 |
삼각형이란 일직선상에서 있지 않는 세 개의 점을 세 직선으로 연결하여 이루어진 도형을 말한다. 삼각형의 특징은 점과 변 그리고 각이 모두 세 개이다. 또 안과 밖이 구별이 된다. 그리고 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항상 180도 이다. 이제 삼각형의 종류를 구분하고 특징을 설명하겠다. |
본론 |
삼각형의 특징은 삼각형의 특징은 점과 변 그리고 각이 모두 세 개이다. 또 안과 밖이 구별이 된다. 그리고 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항상 180도 이다. 이제 삼각형의 종류를 구분해 보도록 하겠다. 첫 번째는 정삼각형이다. 두 번째는 직각삼각형이다. 세 번째는 이등변삼각형이다. 네 번째는 예각삼각형이다. 다섯 번째는 둔각삼각형이다. 이제 삼각형들의 특징을 알아보겠다. 정삼각형의 특징은 각, 변, 길이 뭐든지 같은 삼각형을 말한다. 직각삼각형의 특징은 지각이 들어 있는 삼각형 이다. 그리고 직각삼각형에서 하나는 지각이고 두개는 예각이다. 또 다른 두 각의 합은 90도 이다. 이등변삼각형의 특징은 두 변의 길이가 같다. 두개의 각이 크기가 같다. 예각삼각형의 특징은 1도 이상 90도 미만의 각을 가진 삼각형을 말한다. 둔각삼각형은 90도초과 178도미만인 삼각형을 말한다.
|
결론 |
삼각형의 초등학교 때부터 한 고등학교까지 나오는 도향들 중에 가장 기본적인 도형이다. 그래서 초등학교 때부터 기초를 잘 배워 둬야 할 것 같다. 그러면 고등학교 때나 중학교 때 도형의 관한 단원을 잘할 수 있지 않을까? |
첫댓글 서론과 결론이 너무 적은 것 같고 본론에서 띄어쓰기를 너무 많이 한 것 같다. 78점
전체적인 내용이 너무 짧다. 그리고 모든 내용이 15분 발표 처럼 개조식으로 썼다. 선생님의 강의가 짧은것도 아닌것 같은데, 이헐게 내용이 짧으면 않되는것 같다. 다시말해 선생님이 주신 내용은 재료가 되는 것이고, 자신이 컴퓨터 등 찾아 내용이 더 알차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 도형이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써 주었어도 좋겠다.
정말 전체적으로 너무 짧다. 또 15분발표라고 할 수 없을만큼 내용이 부실하다. 본론에서 각 도형에 대해 설명했으면 그에 대한 설명이 한줄이라도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 자료를 찾지는 못할망정, 있는 자료도 못쓰니 안타깝다. 서론과 결론도 너무 짧고... 좀 더 성의있게 썼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