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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인도 알루미늄 합금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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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22 | 국가 | 인도 | 작성자 | 유리(뉴델리무역관) | |||||||||||||||||||||||||||||||||||||||||||||||||||||||||||||||||||||||||||||||||||||||||||||||||||||||||||||||||||||||||||||||||||||||||||||||||||||||||||||||||||||||||||||||||||||
품목 | 알루미늄 합금의 것 | |||||||||||||||||||||||||||||||||||||||||||||||||||||||||||||||||||||||||||||||||||||||||||||||||||||||||||||||||||||||||||||||||||||||||||||||||||||||||||||||||||||||||||||||||||||||||
품목코드 | 7606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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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인도의 전체 알루미늄 소비량이 2015년에 500만 톤, 2020년에는 1000만 톤에 달할 전망 - 인도 내 알루미늄 소비량은 지난 5년간 연간 15%의 증가율을 보이며 전 세계 알루미늄 소비량인 8.1%의 2배를 기록하고 있음. - 인도 내 알루미늄 1인당 소비량은 1.3㎏이며, 중국은 12㎏, 미국은 28㎏, 독일은 39㎏에 비해 적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충분함.
(단위: US$ 10 억, %)
자료원: CMIE
□ 시장전망
○ 수요증대 예상요인 - 40%가 넘는 인도 내 금속 수요는 전력, 자동차, 건설 산업이 연관성을 가지며 75~80%의 국내 알루미늄 소비를 차지함. - 2013/14 인도 알루미늄 수요는 전력 및 자동차 분야의 경기 침체로 최초로 2~3% 감소했지만 2014/15 인도 알루미늄 수요는 전력 및 자동차 분야의 회복세에 힘입어 점차 증가할 전망 - 다음 5년간 매년 10~11%의 알루미늄 수요 증가가 기대됨.
○ 무역관 전망 - 인도 내 건설 및 인프라 분야는 알루미늄의 수요 증대로 2020년까지 연간 18~20% 성장세를 보일 전망 - 인도 자동차 산업은 2014년 340억 달러에서 2016년에 1500억 달러로 4~5배 이상 수요가 증가할 전망임. - 인도의 전력 분야에서 알루미늄 수요 증가와 식품 저장 및 화학 제품 용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캔 포장의 증가는 인도 내 알루미늄의 수요를 확대하는 결과를 가져올 전망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알루미늄 합판은 전력, 자동차, 교통, 건설, 포장, 국방 산업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활용됨. - 사기업과 정부 기관은 최종 사용자이며 최종 사용자 산업은 제품의 소량(100~500㎏)만 필요하기 때문에 딜러나 공급업체가 수요에 따라 공급함.
○ 소비자 구매 동기 - 알루미늄 합판은 선박, 요트, 군함이나 철 코일, 탄소강 코일을 만들 때 사용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인도 알루미늄 합금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760612 기준) (단위: US$ 백만,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 특이사항 없음.
○ 필수 인증 - 필수 인증 사항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 통관 시 유의사항 - 특이사항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수요와 필요에 따라 정부와 기업은 알루미늄 합금판을 구매함.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주: 시장점유율 정보는 현지 판매상 인터뷰에 근거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는 높은 편임. 주요 수입국으로는 중국, 한국, 독일이 있음.
○ 선호 브랜드 - 특별히 선호되는 브랜드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대부분 알루미늄에 수요가 있거나 값싼 제품이 있을 경우 수입함.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가격경쟁력을 우선시함.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기본적으로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가 높으며,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해 시장을 확대할 필요가 있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한국 업체는 제품의 좋은 품질을 계속 유지하며, 가격 경쟁력을 높여야 인도 알루미늄 합금시장의 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 - 타깃 고객층은 최종 사용자가 아닌 많은 양의 알루미늄 합금이 필요한 수입업자이거나 공급업자로 이를 공략할 맞춤형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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