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코디언 동호회 가을나들이
2017년 11월 11일 아침7시 제법 쌀쌀한 날씨에 두터운 잠바를 걸치고 나와 대림아파트 정문에서 기다리고 있던 버스에 몸을 싣고 가을 나들이에 나섰다. 고속도로를 질주하며 3시간 걸려 오전 10시 전남 영광 불갑사에 도착하니 입구부터 알록달록 온통 곱게 물들은 단풍잎이 절정을 이루고 있었다.
불갑사는 전남 영광군 불갑면 모악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법성포를 통해 백제에 불교를 전래한 인도 승려 마라난타 존자가 최초로 세운 절로 알려져 있다.
우리 일행은 불갑사찰과 경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사찰 뒤편에 자리잡은 저수지를 한바퀴 돌고 내려오는 길에 단풍의 아름다움에 취해 이곳저곳에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촬영하며 웃고 떠들며 보낸 시간은 아마도 공기 맑은 불갑사 산자락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사찰과 경내를 둘러보고 내려오는 길에 관광지구 내에 위치한 `영광 산림박물관`은 숲의 고유한 역할과 영광지역 산림의 특성을 알기 쉽게 보고 이해할수 있도록 다양한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우리 일행은 불갑사 주변을 2시간 관광하고, 12시에 불갑사를 떠나 12시 30분 영광읍내에 맛집으로 소문난 문정한정식에서 굴비와 꽃게등으로 푸짐하게 차려진 깔끔한 한정식으로 전라도 음식맛의 진수를 느끼며 막걸리와 곁들여 점심식사를 맛있게 해결하고 오후 1시30분 칠산타워 관광을 위해 버스에 올랐다.
칠산타워는 전남에서 가장높은 111m 높이로 3층 전망대에 오르니 광활하게 펼쳐진 칠산 앞바다와 주변 육지가 한눈에 들어오고 영광군과 무안군을 연결하는 `칠산대교`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칠산타워를 구경하고 국토해양부의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으로 선택되었던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인 백수 해안도로 16.8km를 버스 차창가를 통해 감상하고 도중에 노을전시관에 들러 빛의 굴절과 아름다움을 구경하며 쉬는 시간을 갖었다.
이번 여행의 마지막인 종교유적지로 백제불교가 법성항을 통해 최초로 들어온 것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백제불교최초도래지와 불교기념품매장을 구경한 후 오후 4시 30분 귀가를 위해 버스를 올라타 고속도로를 거쳐 저녁8시경 천안삼거리 휴게소에 들려 저녁식사를 함께한 후 귀가하여 모든 일정을 마치었다.
이번 영광나들이에 황세현 회장님께서 여행일정과 버스대절을 조율하는데 신경많이 쓰시고 사비로 고급 떡까지 해 오셔서 회원들 먹거리를 준비해주신 황회장님 감사드립니다. 오윤상 교수님께서 참석해주시어 기부금도 많이 주시고, 감과 토마토를 넉넉하게 가져오셨는데, 또 회원들 모두에게 향나무 주걱까지 선물로 주시니 넘 감사드립니다. 손순자 선생님은 통닭 2마리와 고급과자를 가져오셔서 회원들 입을 즐겁게 해주시고, 신은숙 총무님은 여행 준비차 전날 마트에서 물품사느라 고생하셨고, 집에 있는 과일과 개인용품을 가져와 주시고 과일을 깎아 나눠주시느라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유성근 전무은 이번여행에 다른일정을 취소하면서까지 회원모두 함께 여행할 수 있도록 신경써주시어 고맙습니다. 정윤아 가수님은 신세대답게 빼빼로를 가져와 일일이 나눠주시어 멋과 기쁨을 알려주시고 사진모델까지 되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변영대 사장님은 꾀꼬리 목소리로 노래 진수를 알려주시고 또 여성회원님께는 소품을 선물하는 센스까지 멋지십니다.
천안 아코디언 동호회원님! 우리도 아코디언 열심히 노력하여 멋지게 연주하는 그날까지 화이팅합시다.
2017년 11월 12일 심촌 이상배
첫댓글 좋은글 올려주신 부회장님 여러모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단합된 모습에 박수보냄니다. 회원님들 아코 발전 소원 합니다. 늘 함께해서 고맙습니다 .
아코디언에 눈을 뜨게 해주신 오윤상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교수님과 함께 여행하며 웃으며 먹고 마시고 즐거운 시간보내 고맙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전라남도 영광군 대마면 홍교리 2구 처기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