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부산 31번(동해남부선 간이역 연계교통)
트리비아 추천 0 조회 1,154 11.10.28 22:31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0.29 01:21

    첫댓글 우일역, 수영역, 재송역, 안락역, 남문구역, 거제역은 현재 정차하는 열차가 없으니 연계라는 의미는 없습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공사에 따라서 몇몇 역의 남아있는 승강장도 곧 없어지게 되지만 고가의 광역전철로 새로 태어나겠지요. 다시 개통은 언제가 될지 모릅니다.

  • 작성자 11.10.29 10:50

    열차가 정차하지 않는 간이역을 답사할 때는 열차로는 갈 수 없고 버스로만 찾아갈 수 있기에 "연계" 라는 단어를 사용하였고 정확히 말하면 "연계교통"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부산 동해남부선 평면건널목 문제는 정말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었는데 고가로 올라가면 열차, 자동차 모두 방해받지 않고 안전하게 운행하게 되어서 교통환경은 더 좋아질 겁니다.. 재송~수영 구간이 현재 이설되었다고 하네요.

  • 11.10.31 01:43

    31번... 부산의 장거리 굴곡노선중 하나죠~ 현재 구간수요도 많고 물갈이도 비교적 잘 되는 노선이지만 동해남부선이 개통되면 해운대~거제리 구간 중복으로 인해 '시'의 강제 폐선의 희생양이 될 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 작성자 11.10.31 08:56

    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폐선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노선변경의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세익여객과 일광여객은 원래 대우차만 뽑는다고 알고 있는데 대우버스에 문제가 발생해서 현대버스 몇대를 출고한 듯 하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