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부산 59번(경부선 부산구간 연계교통)
트리비아 추천 0 조회 945 11.11.01 14:2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1.01 17:14

    첫댓글 현재의 59번은 2008년중에 59-1번에서 번호가 바뀐 것이죠. 원래는 에덴공원(동아대)-괴정-대티터널-구덕운동장-구 법원앞(현 동아대 부민캠퍼스)-보수사거리-대청동-부산역-(현재노선)-주례사거리-삼대한의원(2호선 감전역 인근)-서부터미널-(현재노선)-화명동이었는데, 2005년인가? 그때쯤에 화명동-구덕운동장으로 단축되다가 2007년에 준공영제가 시행되면서 화명동-부산역으로 단축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죠. 그리고 원래는 주례사거리에서 삼대한의원(2호선 감전역 근처)을 거쳐 서부터미널로 운행했으나, 지난해 중에 주례사거리에서 사상전화국, 새벽시장을 거쳐 서부터미널로 운행하는 걸로 변경되었죠.

  • 작성자 11.11.01 17:53

    네 59번이 이전에는 노선이 꽤 길었다고 들었습니다. 에덴공원까지 운행했었을 때, 구포에서 하단쪽 갈때 서부터미널, 부산역쪽으로 돌아가다보니 예전에 전구간 완주하면 1시간 40분에서 밀리면 2시간 20분까지 걸렸다고 하네요.

  • 11.11.01 21:30

    현재의 59번(59-1)이 옛날 구.59번을 수요에서 눌러 폐선시켰죠~ 노선이 바뀌는 과정에서 운행회사도 태화-태영-성보(삼진합병)-삼진에 이르죠... 화명안동네 구간 외에는 거의 모든 구간이 타노선과 중복되어 호응도가 떨어지기도 하는 노선이기도 합니다.

  • 작성자 11.11.01 21:31

    그래도 나름 알짜배기 코스를 다니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다는 건가요?

  • 11.11.02 00:41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다기 보다는 신암~부산역 구간은 61번에, 가야대로~덕천교차로 구간은 33번에 각각 물량공세에 밀려서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진다는게 맞겠군요... 특히 33번의 물량공세가 엄청난지라;...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