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기도원, 수양관은 행사관련 현수막을 안팎으로 설치한다. 표어 및 비전선언문 홍보물도 제작 부착한다. 규모가 되는 교회는 본 교회당 말고도 선교센터를 비롯해 부대시설에 걸맞는 간판과 함께 디자인 된 말씀이 있는 설치물을 붙인다. 빈익빈부익부라고 상대적으로 빈곤한 교회는 감히 흉내조차 낼 수 없을만큼 하나에서 열까지 총체적 궁핍에 손을 못쓰고 있다.
도서벽지, 농어촌교회, 개척교회, 자립교회는 열악한 재정적 여건으로 큰 부담으로 작용해 제대로 된 말씀구절하나 붙이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어려운 교회를 위한 말씀현수막 한 장이라도 지원해주는 크리스천기업이 나타나면 좋을 것이다. 교회, 노회, 총회. 각종선교단체, 교회연합회 등이 나서서 연말연시에 신년도 말씀설치물 지원사업을 펼진다면 진정으로 고마울 것이며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본다.
뿐만아니라 네온십자가, 간판달아주기, 예배안내판 제작지원 사업이나 길잡이설치해주기 지원까지 할 수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을 것이라고 본다. 그일 말고도 큰 교회가 작은 교회를 위해 도울 일을 찾아보면 재정지원 말고도 전도용품 등 도울 일이 많을 것이다. 동반 성장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전도지, 교회안내전단지제작, 교회당 외내부도색작업, 모기장달아주기, 화단조성, 수목조경, 담벼락에 성만찬 등 성화벽화도 그려준다면 감사할 것이다.
여수에서는 요즘엔 좀 뜸하지만 얼만 전까지는 [벼랑끝선교회]에서는 시내주요 게첨대에 전도용 말씀현수막을 거는 일을 하는 걸 본다. 무슨 교회 청년부의 도움으로 섬교회 예배당 단장을 하거나 전장련이 시골교회 교회당 리모델링을 하면 교계언론방송에 보도하는 일도 훌륭하지만 소소하게 도움의 손길을 펼치는 일 또한 멋지고 근사한 헌신과 봉사가 되고 남을 것이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 【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