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코스 : 상하농원 – 책마을해리 – 고창읍성 한옥마을 – 고창읍성, 맹종죽림 – 보리나라 학원농장
바람에 찬 기운이 느껴지는 날, 구름 한 점 없는 높은 하늘이 예뻐 자꾸만 쳐다보게 되는 날이 왔습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거리의 나뭇잎들이 하나둘 가을 색감으로 옷을 갈아입을 때, 우리의 다사다난했던 여름이 지나갔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오늘은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고창으로 떠나볼까요? 아름다운 이 가을은 절대 길지 않아요 :)
상하농원
여기 혹시 북유럽의 한 농장인가요? 한가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상하농원
초원이 펼쳐진 양떼목장에서 거닐고 있는 양, 산양, 염소들을 구경하다 보면 마치 알프스 속 하이디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젖소 목장 뒤 붉은 건물에는 토끼와 병아리 등 소형 동물들부터 밥을 먹고 있는 얼룩무늬 젖소들까지 구경할 수 있습니다.
상하농원 내 빵공장, 발효공장, 상하공장 등에서 다양한 제품을 직접 관리하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먹거리 체험과 견학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상하농원의 트레이드마크인 우유 아이스크림! 달지 않고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보는 상하농원의 경치는 또 하나의 힐링 포인트랍니다. 입구이자 출구인 파머스마켓에는 상하농원 공방 제품과 고창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 상하농원
-위치 : 전북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입장료 : 대인 8000원, 소인 5000원
-운영시간 : 매일 9:30~21:00(연중무휴)
책마을해리
책마을해리는 책과 출판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책마을해리는 입장료 대신 관리실에 위치한 서점에서 마음에 드는 책 한 권을 구매해야 한다는 독특한 규칙이 있는데요. 입구 쪽 책방해리에 신권 중에 고를 수 있답니다.
폐교에 책이라는 숨을 불어넣어 재탄생한 책마을해리는 총 31가지 테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독서캠프, 마을학교, 출판 테마공간까지 책과 관련된 일이라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멋진 도서관입니다.
공유의 화보 촬영지로도 활용된 천장 가득 책이 쌓인 '책숲시간의숲' 공간은 책마을해리 공식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외에도 한지활자공방과 고창 한국지역 도서전 기념관, 만화만 쌓여 있는 아늑한 만화 공방, 책마을 갤러리, 책만 읽을 수 있는 책감옥 등 책을 더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테마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책마을해리에서 빠질 수 없는 이곳, 트리하우스! 트리하우스 내부는 나무 벽에 따사로운 햇볕까지, 모든 것이 아늑하고 포근해서 마치 숨겨진 비밀 아지트에 들어온 것 같답니다.
-위치 : 전북 고창군 해리면 월봉성산길 88 해리초등학교라성분교
-입장료 : 1인 1책 구매
-운영시간 : 금, 토, 일, 월 11:00~17:30(화~목, 법정공휴일 휴무)
고창읍성 한옥마을
제가 묵은 곳은 한옥마을의 단독 독채 중 하나인 도암당입니다. 대청마루, 흔들의자, 테이블까지 있는 개별 마당이 딸려 있어 한옥 단독 독채의 매력을 듬뿍 느끼고 왔습니다.
아침에 창밖 문을 열면 펼쳐지는 멋스러운 한옥 풍경인 한 폭의 그림과도 같습니다. 한옥마을 내 도예 체험장에서는 물레체험, 문양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고, 완성된 작품은 택배로 수령 가능합니다.
고창 가볼만한곳, 고창읍성도 도보 5분 거리에 있을 뿐 아니라 고창 시내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 고창읍성 한옥마을
-위치 : 전북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128 한옥체험펜션
고창읍성, 맹종죽림
성인 기준 입장료가 3천 원이지만, 고창 내에서 쓸 수 있는 고창 사랑상품권 2천 원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고창읍성 성곽길은 다소 가파르고 경사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성곽길 외 관아건물, 소나무 숲길 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많습니다. 낮에 보는 으리으리한 성곽길도 멋있지만, 고창읍성은 야간 개장도 이뤄진다고 하니 야간에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고창 가볼만한곳, 맹종죽림은 고창읍성 내에 위치한 빽빽한 대나무 숲입니다.
많은 사진작가의 사랑을 받는 출사 명소로도 알려졌는데, 바로 소나무와 대나무의 신비로운 공생 때문입니다. 곧게 뻗은 대나무를 감싸 구불구불하게 자라난 나무의 모습은 맹종죽림에서 빠질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 고창읍성, 맹종죽림
-위치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6
-입장료 : 어른 3,000원, 청소년/군인 2,000원, 어린이 1,500원
-운영시간 : 09:00~22:00
보리나라 학원농장
황화 코스모스, 핑크뮬리, 해바라기, 메밀꽃이 한가득 피어 있는 꽃 천국! 이곳은
보리나라 학원농장
올해의 마지막 해바라기가 피어난 보리나라 학원농장. 여름의 싱그러움과 달리 가을의 따뜻한 색감으로 또 다른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바라기밭 사이로 구불구불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 속 공유가 나왔던 메밀밭 속 작은 오두막, 모두 기억하시나요?
내부는 나무 뼈대만 남아 햇빛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동화 속 신비감을 자아냅니다. 도깨비 속 공유를 떠올리며 인증샷도 남겨보고, 거리두기가 가능한 너른 들에서 가을정취를 만끽해보세요!~
※ 보리나라 학원농장
-위치 :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4
-입장료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