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블, 달러, 금 가격 중 경제 체스 시합에서 어느 것이 이기고 있는 것일까?
(The Ruble, The Dollar And The Price Of Gold – Who Is Really Winning The Economic Chess Game?)
2022년 3월 29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the-ruble-the-dollar-and-the-price-of-gold-who-is-really-winning-the-economic-chess-game/
러시아는 세계 경제 시스템을 영원히 바꾸게 될 일부 움직임을 하였다. 처음에 우크라이나에서 충돌이 터졌을 때 미국은 즉각 러시아 통화 가치를 붕괴시키려고 했다. 그 시도들은 며칠간 성공했지만 이제 루블의 달러에 대한 가치는 거의 전쟁 시작 전으로 돌아왔다. 이는 진정 많은 전문가들을 경악시켰는데 그들 생각은 미국 제재들이 러시아를 절대적으로 손상시킬 것이라 보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가? 러시아는 대단히 전문가 움직임을 하였고 그것은 바이든 정부에 보복을 한 것이다.
한 가지로, 러시아는 비우호적인 나라들에 파는 천연 가스에 루블로 지불할 것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서부 유럽의 많은 나라들은 이것에 상당히 화가 났지만 그들은 달리 방법이 없었는데 러시아 천연 가스에 극히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점에서 앞으로 보면 서구 강대국들은 실상 루블 가치를 뒷받침하는데 일조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러시아는 비우호적인 국가들이 러시아 천연 가스를 루블로 지불하기 원한다. 그것은 푸틴이 자신 나라의 수요 많은 자원들을 지렛대로 서구 제재들의 포화에 맞서기 위한 시도를 하면서 푸틴 대통령으로부터 새로운 지시이다.
"나는 지불을 변경하는 조치들의 일련으로 단행하기로 결정했고 우리는 그것을 시작할 것이며 비우호적인 나라들에 루블 지불로 천연 가스 공급이다"고 푸틴은 텔레비전 방송에서 말했으며 달러와 유로에 대한 신뢰는 러시아 자산들의 서구 압류로 훼손되었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로 러시아는 그들이 다른 나라로 파는 어떤 것에 대한 지불로도 달러를 더 이상 받아들일 수 없다고 결정했다. 러시아 의회 의장인 파벨 자발르니는 말하기를 미국 통화는 우리에 대해 모든 흥미를 잃었다고 했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자발르니의 주안점인데 대부분이 간과한 것이다. 다른 나라들이 러시아로부터 석유, 가스와 다른 자원들을 사기 원하면 그는 말하기를 "그들이 경화로 지불하도록 하자 우리에겐 이것은 금인데 혹은 우리에게 편리한 것으로 이것은 국가 통화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러시아는 여러분 나라 통화를- 위안, 리라, 링깃 혹은 무엇이든- 혹은 루블 또는 경화를 받아들이는데 행복하며 그들에겐 그것이 더 이상 달러를 의미하지 않고 그것은 금을 의미한다.
"달러는 우리에게 지불 수단이 되는 것을 끝냈고 우리의 흥미를 잃었다"고 자발르니는 덧붙였으며 달러는 사탕 포장지보다 나을 것이 없다고 했다.
이는 엄청나지만 미국의 기업 매체들에선 많이 논의되지 않고 있다.
러시아 사람들은 더 이상 세계 기축 통화로서 달러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지는 않다.
그것은 충분히 나쁘게 될 것이다.
지금 그들은 실제로 말하고 있는 것이 그들은 더 이상 달러를 지불 형태로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것이다.
와.
세 번째로 러시아 중앙 은행은 적어도 다음 3개월 동안 금 가격에 대하여 루불 가치를 고정시켰다.
금요일 러시아 중앙 은행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 은행은 은행들로부터 금 매입을 다시 시작할 것이며 3월 28일과 6월 30일 사이에 금 그램당 5000루블(52달러)로 지불할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것에 대하여 CNN MSNBC에서 듣지 못할 것이다.
이는 모든 것을 잠재적으로 바꿀 수 있는 움직임이다.
옛날에 달러 가치는 금에 묶여 있었고 그것은 달러가 전 세계의 지배적 통화가 되는데 일조했다.
그러나 닉슨은 1970년대 초에 금 창구를 닫아버렸고 일들은 이후 혼란스럽게 되었다.
이제 러시아는 루블 가치를 금 가격에 연결시켰으며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진정 일들을 뒤흔들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대공황 중에 미국이 한 것이 생각난다. 다음 40년간 금의 가격은 35달러에서 달러에 묶였다. 이것에 대한 전례이다. 러시아 의도는 루블 가치가 금의 가치에 직접 연결되기 위한 것으로 나를 믿게 한다." 게인스빌 주화 귀금속 전문가인 에브렛 밀만은 킷코 뉴스에 말했다. "금의 그램당 루블 고정 가격 설정은 그 의도로 보인다. 미국 달러 시스템 밖에서 러시아가 어떻게 자금을 조달하고 중앙 은행 재정을 꾸려갈 수 있는지에 대하여 그것은 상당히 중요한 것이다."
다른 이들은 이번 움직임은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엄청난 불안정성을 일으킬 것으로 믿는다.
예를 들어 톰 루옹고는 경고하기를 다음이 곧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1: 온스당 1550달러에서 첫 지시 횽과는 루블/달러 비율이 약 75라는 것을 의미한다.
루블을 계속 보유하는 사람들과 현재 가격에서 상승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는 것이다.
•2: 이는 루블을 다시 전쟁 전 수준으로 돌아가게 하는 선순환을 일으킨다. 그 후 루블 수요가 러시아 무역 균형에 근거하여 구조적이 되면서 그 시장 효과들이 맡게 된다.
•3: 일단 그것이 일어나고 루블/달러가 75 이하로 내려가면 달러 가격 표시 금은 구조적으로 상승하여 종이 금 시장을 고갈시키며 레버레지되고/저당 잡힌 금에 기반한 금융 시스템 붕괴가 일어난다.
루옹고가 맞는지 틀리는지 시간이 말해줄 것이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일들이 바이든 정부 관료들이 희망하고 있던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들은 미국 제재가 루블, 러시아 금융 시스템과 전체러시아 경제가 붕괴될 것을 희망했다.
대신에 러시아는 루블 가치를 뒷받침하는데 성공했고 달러의 패권을 직접 위협하는 움직임을 만들었다.
종전 회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관계 없이 미국과 러시아는 가까운 미래 동안이 경제적 충돌을 계속 할 것으로 나는 예상한다.
결국 그것은 우리 나라들에 나쁠 것이다.
그리고 역사가 보여주었듯이 경제적 충돌은 너무 자주 총쏘는 전쟁이 되는 길을 갖는다. 말할 것도 없이 우리는 분명 러시아와 총 쏘는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양쪽의 지도자들은 평화를 달성하고 이미 일어난 엄청난 피해를 고칠 길을 찾는 노력을 해야 한다.
불행하게도 모두들 일들이 계속 고조되기를 원하는 듯하고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 깊이 경종을 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