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엑스캔버스 HT503TH 홈시어터 부동의 1위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다나와를 통해 판매된 매출을 분석한 결과 LG전자의 4개월간 평균 판매 점유율은 무려 40%에 달했다. 2위인 삼성은 24%, 3위인 소니는 8%, 4위인 야마하가 5%를 차지했다.

이렇듯 LG 홈시어터 상품의 판매량이 많은 이유는 엑스캔버스 TV와 홈시어터 상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이 큰 이유로 보인다. LG LCD TV의 판매량이 증가하자 덩달아 홈시어터 패키지 상품의 판매가 증가한 것이다.
이달 역시 LG의 홈시어터 제품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LG HT503TH 모델의 경우 전체 제품 판매량의 33%를 차지하며 시장을 독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왜 이렇게 인기가 있는 것일까?
첫 번째는 저렴한 가격이다.
온라인에서는 고가의 모델보다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HT503TH는 40만 원대 이하의 보급형 제품으로 이러한 소비자의 심리를 만족시켰다.
두 번째는 LG 디지털 TV의 높은 판매량이다.
최근 다나와 기준 디지털 TV 인기순위에 따르면 LG의 엑스캔버스의 인기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와 함께 홈시어터 인기순위도 디지털TV의 인기순위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 번째는 마크 레빈슨 튜닝으로 음악 애호가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30만원대의 중저가임에도 음악 애호가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마크레빈슨의 튜닝 참여가 HT503TH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LG전자의 HT503은 3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심플링크를 통해 디지털 TV 리모컨으로 홈시어터 조정이 가능하며 소리의 거장 마크레빈슨이 튜닝한 앰프가 탑재되어 소비자들에게 2009년에도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사운드바? 아하~ 올인원 홈시어터!
사운드바? 왠지 낯설게 느껴지는 단어지만 향 후 홈시어터 시장을 주도할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사운드바란 홈시어터의 한 형태로 올인원 홈시어터를 뜻하는 말이다.
사운드바는 스피커 내부에 각 방향으로 유닛들을 배치, 벽면에 사운드빔을 투사하여 반사된 음이 시청자의 귀에 도달하게 되는 과정에서 가상 서라운드가 구현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음악감상 시 부족한 면을 느낄 수도 있지만 완벽한 서라운드 효과보다 편의성과 디자인을 우선시하는 소비자에게 딱 알맞은 상품이다.
특히 위메이트의 사운드바형 홈시어터인 카이로시네마-V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출시 이후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다는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인기가 급상승했다. 이 제품은 한 대의 사운드바로 멀티채널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며, 풀HD 업스케일링 기능을 통해 선명한 영상화질의 구현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