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요즘 정말 심하죠. 이사 온 집이 직장과 가까운 위치라서 출 퇴근 시간에 일찍 좀 일어나면 가능한 걸어 댕겨요. 차비도 아끼고 재활운동 겸 3~40분 정도라 욜씨미 걸어댕기는데 요즘 날이 풀리면 심한 날은 미세먼지 때문인지 비강에서 흙냄새가 나더군요.
그래서 공짜로 맨날 구하는 저 퍼랭이 일반 댄탈마스크를 써도 사실 쓰나 마나라서 말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조금 사놓은 kf 95 흰색 마스크를 써도 이게 제가 얼굴이 남자치곤 작은 편이라 밀착이 실패하더군요. 그래서 한참을 걸어댕기면 틈이 벌어져서 참 난감하죠.
신종인플루엔자나 메르스 돌때도 보면 보통 마스크를 잘 안쓰시던 어르신등이나 애들들은 특히, 지금 마스크가 필수인 때도 거리를 지나다니는 보통 사람들은 마스크를 거의 밀착이 안되게 쓰는 사람들이 거의 대다수더군요. 저도 사실 한참 걷다 보면 그렇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런 괴물같은 마스크를 구매 했습니다.
삼공꺼 두개에 지기님 공구용 화재마스크 3개....그리고 n95등 굴러댕기는게 마스크인데 뭘 또 사냐고 코딱지 만한 집에.... 핀잔에 잔뜩 주늑은 들고.....
밀착....갑 입니다. 숨쉬기.....그 전에 쓰던 같은 3m의 3200 시리즈는 지금 망실이라 못쓰지만 그건 흡기가 1개라 숨쉬기가 곤란해요. 글타고 예비로 잔뜩 가진 밸브 없는 3m n95는....걷기도 곤란하구요.
좀 고민을 했습니다. 너무 요란 떠는것 아니냐란 말도 어떤 이는 하덥니다. 그런데 몇일 전 심한날 하루 건강을 생각하곤 오던 길에서 흙냄시가 진동을 하길레 아 이래선 안되겠다라고 생각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걸 쓰고 걸어왔습니다. 조금의 호흡저항이 이것도 있긴 있습니다만 오늘 도착하여 개봉 후 집 근처 공원까지 오르막이라 일단 써보구 오르막을 15분을 올라가보니 역시 조금 숨 차요. 그냥 일반적인 평지에선 무리없이 걷겠습니다.
최단코스인 산길공원을 걷느냐....이곳이 서울 명소라 사람들이 많거든요.....찻길 포함 평지를 걷느냐.....에 따라 조금 시간과 거리가 있긴 합니다만 그냥 저냥 쓸만은 하더군요.
이상 호흡기 건강을위하여 구매해서 써 본 3m 6200 였습니다.
ps......날 좋은 날 마스크, 것도 저런걸 쓰니 저거 미친넘 아냐???? 라고 처다 본 분들이 혹 여기 있으시면 넓은 맴으로 이해를 하십쇼.....
혹 저런 마스크를 쓴 저를 서울 시에서 보시더라도 그냥 열씨미 건강 챙기는구나 하는 이해를.....
첫댓글 저도...ㅎㅎㅎ
근데 이 마스크 착용감이
얼굴을 파고 들고 땀이 많이 차는
단점이 있습니다
건설 현장에서 작업 할 때 많이 씁니다
이게 아시안 핏이 아니라 콧대가 살아있는 백린 위주라서 어쩔 수가 없는것 같아요.
6200 방독면체 + 2097K 방진필터 조합인가요?
전 2091k 다수와 다른 것으로 구비 했습니다.비싼 하나 보단 다른 변수의 조합이 더 좋습니다.
이런 조합도 좋습니다.
택배비 포함 20500원이면 리테이너+필터10개(5회 교체분) 구입가능하니
훨씬 저렴한 솔루션이지요.
전 더 다양하게 구입했습니다. 본체는 얼마 안하는데 필터 구입비만 9만원이 넘어가더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진짜 난감한게 우리나라에선 애들 씌워줄께 너무 애매하기도 하고 비싸더군요. 이것 여성용 같은데 아이들에게 맞기만하면 좋은거죠.
샤오미가 쉼쉬기 편한 전동식 마스크 개발 2년전인가 했던데 우리나라 전자회사들도 좀 개발했으면 좋겠는데 넘 가볍게 생각하는듯해 아쉽네요
한국 기업체에겐 전 기대를 안해요. 그게 더 속이 편하더군요.
저는 그냥 1급 분진마스크...
저도 그냥 남고, 있는게 n95였는데 그래도 차라리 이게 더 저렴할것 같았어요.
저거쓰고 돌아 다니면 사람들에게 혐오감은
없을까요 ??
당연하게도 우리나라 사람들 성향은 프레퍼에 알맞지 않아요. 간섭문화는 한국사람들 체질 입니다. 남들이 튀는것 절대로 간섭 차원이 아니라 절대적으로 적으로 간주 합니다.
근데....그 남의 간섭이 님
을 살려주지 않습니다.
휴...웃프네요
작년 11월에 어렵게 남해안 투어를 했습니다. 수도권 벗어나 진짜 몇년만에 지방 투어가 미세먼지와의 함께였어요.
귀중한걸 준비하셨군요^^ 언젠가 쓸날이 있을것 같네요. 전 마스크는 언제나 준비하고 있어요^^
이런것이 필요 없을 그날이 한시바삐 오기를 바랍니다...
오기는 올까요?.....
저도 주문한게 오늘 도착했습니다^^ 혹시 정화통도 따로 구매하셨나요? 전 정화통 어떤걸 써야할지 몰라서 필터는 2091만 구매했습니다^^
오두막님의 최근 게시글을 참고하시면....거기에 나와 있답니다. 그걸 참고하시면 아주 젛습니다. 방진 특화로도 쓸 수 있죠. 바로 위의 그림도 참고하셔서 구매 하시면 됩니다.
@바보들의 행진(서울)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주말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