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역에서 출발하는
이제는 무궁화호 열차라고 말해야 되겠는데
참으로 보면서 얼렁뚱땅했구나라는 생각이 정말루 맘에 드는군요
폐지된 열차를 순서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침 6시25분에 출발하는 청량리발 안동행 임시열차 (안동방향 토일월, 청량리방향 금토일)가 폐지(왕복)
해돋이 딱 보기좋은 청량리발 강릉행 (풍기 영주 봉화 철암 경유) 열차 폐지(왕복)
신문에서 나왔듯이 강릉발 새마을은 무궁화로 격하 임시 새마을 영영굿바이(즉 주말운행 합쳐서 왕복4회인데 2회로 격하) 안동새마을도 역시 격하 그리고 청량리에서 16:00분에 출발 폐지(왕복)
제천 발 대구행 폐지 영주발 울산행 폐지 청량리발 원주행 무궁화호 폐지(왕복)
그리고
신림 역 봉양역 도담역 옹천역 희방사역 탑리역 정차를하는 무궁화호 열차가 팍줄었는것 그리고
괜찮은건 그나마 운행시간이 단축 되었다는거죠
그리고 특이한건 1637호 열차 강릉으로 가는 무궁화호가 동백산 역에 정차를 한다는것
또 1634호 열차 청량리로 가는 무궁화호가 아신역에 정차
그리고 1x일까지는 청량리 발 강릉 임시무궁화호 밤11시 열차와 청량리 발 제천행 통궁호가 운행하고 그 다음 날부터는 강릉발 임시 무궁화호랑 제천행 통궁호가 합쳐
강릉 쪽은 제천까지 운행하고 청량리 쪽은 강릉에서 출발하는 임시 무궁화호 열차를 병합하는군요
제가 별짓 다해보았습니다. 제가 실수 한게 잇으면 댓글좀 시간표에 문제가 있으면 ^^
토일월요일 되면 강릉에서 출발하는 무궁화호 평일날에는 청량리 발 제천행 이 원래 왕복인데 제천만 운행
아주 여기에서 욕하기 그런 데 xxxxxxx이죠 진짜루 생뚱맞게 다이어 고치니
참으로어의가 없고 한심하고 생뚱맞게 한 철공 존경합니다.
그러면서 중앙선 복선화 용문역까지는 이해가 가는데 특히
그러면서 왜 복선화 공사를 하는지 참
그냥 용문역까지 복선화 하고 공사 더이상하지말지 왜 열차를 줄였는지 이해가 않가네 줄이더라도 원주까지 무궁화호로 유지하지 중앙고속도로가 춘천 횡성 만종 원주 제천 단양 풍기 영주 예천 안동 을 거쳐 대구로 가는데 중앙선이 만종서부터 안동까지 같이 다닌다면 못해보았자 원주까지 만들지 새마을은 어쩔수 없이 줄이더라도
첫댓글 공기수송 하니-_-줄일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_- 현재 중앙선 복선화구간이 덕소-원주, 원주-제천,제천-도담 구간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사를 하고있는 구간이 덕소-원주, 원주-제천, 제천-도담이겠지요 ^6^
어차피 얼마 뒤에는 틸팅열차 투입으로 새마을호가 부활하겠지요. 직복선화 공사는 그것 때문에 하는 것이고.
아침에 원주,제천반복 통근무궁화열차를 하나로 줄여버린것 정말 안습입니다.. -_-; 이 열차들은 꽤 인기도 좋아서 승객도 좀 많은데... ^^; 시간표개정을 하려면 제대로 하던지.. 후.. 아 그리고 직복선화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선로용량을 늘릴려는 겁니다. 지금은 거의 풀(full)이라고 하더군요. 화물수송에도 걸려있는 문제가 있고요.
청량리발 원주행 현)#1657열차는 폐지가 아니고 제천으로 연장하는것입니다. 다만 청량리발 제천행 4시 15분발 현)1665열차가 폐지이지요.
제 닉네임 열차가 사라지는군요.. 헛.. (예전 통일호 #1223, 현재 무궁화 #1655)
부전발 청량리행(왕복)->12시간짜리 장거리 통궁호 가 부활이 안되서 아쉽다는 -_-;; 부활되면 그거타고 부산내려가볼라 캣는데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