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적기를 중심으로 3월부터 유류할증료가 없어진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는 유류할증료 자체가 없어지는것이 아니며,, 유가하락으로 인하여
싱가포르 항공유(MOPS)가 갤러당 1.5달러이상일 경우부터
유류할증료를 부가한다는 규정에 따라 3-4월이 면제될것이라는 예상치일 뿐이다.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항공유의 2개월간 평균 가격을 한 달 뒤 반영하는 구조로, 올해 3, 4월 유류할증료는 지난달과 이달 유가를 기준으로 매긴다.
즉, 3-4월의 유류할증료는 08년12월~09년1월까지의 평균가격에 의해 결정되며, 1월20일까지의 평균가는 1.4296달러입니다.
큰 2월의 항공유가 요동치지 않는 한 0원으로 잠적 확정으로 봐도 무방하다.
참고>MOPS(Mean of Platt's Singapore)란?
미국의 Platt"s 회사가 조사하여 발표하는 싱가포르의 선물시장에서 매일 거래되는 석유제품의 평균가격을 뜻한다. MOPS가격은 미국의 S&P Comstock 회
사에서 전용선을 통하여 제공하고 있다. 즉, 여행사를 포함한 일반에게는 공개되는 않는 자료입니다.
그러나 현 항공&여행업계 3월~4월 유류할증료는 실질적으로 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첫댓글 음;; 여행을 3월로 미룰까나...^^;;
1~2월 유류세인 26.100원때문이라면 ^ㅡ^~ 전 그냥 2월발권 적용시켜 고우합니다~ㅋㅋ 미주나 유럽구간이면 정말 크지만요~
일본과는 관계가 없지만 3월 초에 유럽으로 가려고 하는데 유가할증료가 떨어져서 2월 1일자로 TAX가 10만원이나 적어졌습니다. 그런데 JAL 유럽 항공권 같은 경우 항공권 가격이 오르기도 하므로 실질적인 합산 금액은 많이 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네 실질적으로 3월까지 할인항공권 성향을 보면 이상하게 ㅋ 3월은 1~2월보다 떨어지지않고 있습니다. 멀 믿고 그러는지? ^^* 유류세인가? ~ 아무쪼록 좀더 지켜봐야할꺼같습니다.
지금 국제 유가인상 요인이 발생하지 않는 한 그대로 적용될듯 합니다.
유류할증료 0원.. 고환율에 그나마 반가운 소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