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범회장님의 카톡에서]
🔊 병은 자랑하라 했다.
➡️ 옛언에 면장도 알아야 한다
잘 숙지하여 생명구조에 요긴하게...
♈️1) 집에서 자다가 쥐가 나거나 산에 오르다 쥐가 나는 사람들이 많다.
다른 사람이 아무리 주물러 줘도 풀리지 않아 119에 전화하니 구급대원들이 갖고 온것은 <포카리스웨트>한병이였다. 야구경기를 보다보면 홈으로 뛰어들어온 선수들이 헐떡대며 덕아웃 냉장고문을 열고 마시는것이 포카리스웨트다. 콜라나 사이다가 아니다. 굳었던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보는게 포카리스웨트의 전해질 효과다. 그러니 산에 갈때 넣고 가도 좋고 집안에 한병정도 냉장고에 두고 있으면 써먹을때가 있다.
♈️2) 우리나라에서 갑자기 심근경색으로 죽는 사람이 줄잡아 일년에 4만명가까이 된다. 잠깐의 시기를 놓치면 죽는병이니 무서운병이다. 갑자기 가슴이 쥐여짜게 아플때 아주 콩알만한 알약을 혀밑에 넣어 녹여주면 즉시 효과를 보는데 그 약명이 <니트로 글리세린>이다. 심장이 부정맥이고 이런 현상으로 스텐트를 박은 사람이 병원서 주는 작은 비상알약이 바로 이건데 가정상비약으로 필수다. 동네병원가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가서 사면 작은 갈색병에 넣어준다. 이약은 햇빛을 계속받으면 부숴진다. 니트로글리세린은 화약을 만드는 원료이기도 한데 죽을사람을 살린다. 약도 싸다. 30알에 4천원.. 특히 외츨시 산행시 갖고 다니면 좋다. 내가 서너알만 있으면되니 주변에 나눠줘도 좋다.
♈️3) 13년전 퇴직하고 산에 다닐때 무릎이 어마하게 아파 분당구청앞 대형관절병원엘 갔다. 대다수 이런 계통 병원의사들은 무조건 수술을 권장 한다. 그당시 의사는 무릎연골이 닳아서 그러니 수영을 하시든지 평지를 많이 걸으세요라고 말했다. 당장 수술합시다 라고 말하진 않았다. 물론 수술하여 좋아지는 사람도 많으나 도로아픈사람도 많다. 체중이 100키로가 넘어 무릎통증으로 고생하던 친구에게 말하니 본인이 먹던 건강보조식품이라며 내게 <무브프리>를 권해서 즉시 하루에 두알씩 20일간먹고 씻은듯 나았다.그후 무릎아픈사람들의 소리를 들면 나는 이 건강보조식품을 권한다. 약도싸다 200알에 4만원정도한다. 무브프리 Move Free.. 미국건강보조식품으로 한국인들이 어마어마하게 찾는다.
♈️4) 재작년인가 중국서 코로나로 감기약을 싹슬이 해갈때 우리나라 해열제가 동이 난적이 있고 거의 2년간 자취를 감춘약이 <테라플루>다. 미국수입약인데 감기몸살에 아주 잘들어 수입이 한동안 되질않아 약방을 뒤져도 없더니 요새는 판매를 하고 있다. 레몬향이 나는 가루약으로 뜨뜻한 물에 타서 마시고 잠이들면 거뜬하다. 과거 보다 천원이 올라 6팩에 8천원이다. 집에 필요한 상비약이라고 추천한다..
♈️5) 결론.. 동네병원에 가면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과다하게 약처방을 하는 의사들이 더러있다.. 약을 수시 먹는게 능사가 아니고 무리하지 않게 생활을 하면서 운동을 꾸준히하고 과음, 과식을 하지 않는게 필수적인 생활태도다. 그리고 수시로 물을 많이 마시는것도 생활의 지혜이다. 그리고 어디 아프면 자랑하는게 좋다. 경험자만 아는 길이 있기 때문이다. 건강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이니 현명한 선택또한 중요하다.
❤️ 가정 상비약 ❤️
♈️ 쥐날때~ <포카리스웨트> 음료수,
♈️ 심근경색, 심통
혀 밑에 녹여 복용,
~<니트로글리세린>
♈️ 무릅통증~ <무브프리> 2알씩 20일 복용 거뜬, 200알에 4만원(미국수입약)
♈️ 감기몸살에 명약, <테라플루> 6팩에 8천원 , 미국수입약 (레몬향 가루약)
============================
●♡●
⚘생강이 보약인 이유
1. 몸을 따뜻하게 해 여성 질환을 예방한다
각종 여성 질병은 몸에 냉기가 흐를 때 발생한다.
생강은 '부신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한다.
체온이 높아지니 여성 질병은 사라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 피부까지 좋아지니 1석 2조다
2. 면역력을 강화시켜 잔병치레를 막는다
체온이 1℃ 내려가면 면역력은 30% 이상 떨어져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다.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생강차를 마시게 해 체온을 높이는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체온을 높이기 위해 생강을 먹는 것은 아니다.
생강에 들어 있는 성분은 우리 몸속의 백혈구 수를 늘리고 혈액의 활동을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3. 수분 조절로 부기를 제거한다
우리 몸은 60% 이상이 수분이다.
인체의 수분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몸 안에 물이 쌓이이면 '수독' 현상이 온다.
하체가 자주 붓고 상체보다 하체에 살이 더 많은 것은 모두 수분 때문이다. 생강은 몸 안의 각종 기관을 자극해 땀을 내고 소변을 잘 보게 해 부기를 빼는 효과가 있다.
4. 가래·기침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은 '진저롤'과 '쇼가올'이다.
이 두 성분은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 감기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생강은 가래를 없애고 뇌에서 기침을 유발하는 중추신경에 작용해 기침을 멈출 수 있게 돕는다.
단, 이미 감기가 많이 진행된 상황에서 기침으로 인해 편도선이 부었을 경우 따뜻한 성분의 생강은 피하는 것이 좋다.
5. 좋은 열은 올리고 나쁜 열은 낮춘다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음식이긴 하지만 무작정 열을 올리는 음식은 아니다.
생강에는 아스피린의 80% 정도 해열 효과가 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을 발생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해열 작용을 하는것이다. 몸이 차가울 때는 따뜻하게 하고 몸에 열이 많이 날 때는 그 열을 낮추는 자연 온도 조절계라고 할 수 있다.
6. 살균 기능으로 몸속 세균을 내쫓는다
생강은 감기 바이러스나 폐렴을 일으키는 세균류뿐만 아니라 무좀의 원인인 진균에 대한 항균 능력도 뛰어나다.
원형탈모증이 있는 머리나 무좀이 발생하는 발에 생강즙을 바르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으며, 몸속 회충이나 사상충 같은 기생충에도 효과적이다.
7. 혈중 콜레스테롤을 없앤다
여성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 먹는 것 하나하나도 꼼꼼하게 선택한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이 먼저다.
생강의 '진저롤'은 담즙 분비를 촉진해 피 속의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생강을 빠뜨리지 않는 것이 좋다.
8.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동안은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수많은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좋지만 양념 중 최고의 안티에이징 제품인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체에 활성산소가 발생하면서 노화가 오는데, 생강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를 예방한다.
활성산소가 억제돼 노화 예방은 물론 잔병치레도 적어지니 중년 여성들에게 필수다.
9. 진통제보다 생강이 낫다
머리가 아프거나 약간의 통증을 느낄 때 우리는 진통제를 찾는다.
특히 여성의 경우 매달 겪는 생리통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은 꼭 진통제를 먹게 된다. 하지만 이런 화학약제의 경우 위염이나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다.
생강은 아스피린이나 인도메타신 등의 소염·진통제와 거의 비슷한 효과를 내는데, 화학약제와 달리 위벽을 보호한다. 진통제를 먹기 전에 생강을 먹는 것이 몸을 지키는 방법이다.
10. 혈액 응고를 억제한다
나이가 들수록 혈관과 관련된 질병이 자주 발생한다. 때문에 중년 여성의 경우 뇌경색과 심근경색, 고혈압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체크해야 한다.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생강이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생강이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해 혈전을 막아 뇌경색과 심근경색, 고혈압을 예방 및 개선한다는 것.
11. 생강을 먹으면 2개의 심장 부럽지 않다
건강한 심장의 필수 조건은 일정한 혈압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생강은 심장을 강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심근을 자극해 수축력을 높이지만 맥박을 천천히 떨어뜨려서 혈압을 10~15mmHg 정도로 낮춰 일정하게 유지시키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강심제인 '지키타리스'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심장에 이보다 더 좋은 친구도 없다.
12. 소화 흡수 능력을 강화한다
소화불량은 여성들의 대표 질환 중 하나다.
1년 3백65일 착용하는 브래지어로 인해 소화불량이 올 수도 있고, 스트레스와 냉증 등 원인은 다양하다.
오랫동안 소화가 잘 안 될 때 생강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생강은 위장 내벽의 혈액순환을 도와 위장 활동을 촉진, 소화 흡수력을 높인다.
13. 식중독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조금만 잘못 먹으면 쉽게 식중독에 걸리고 위궤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생강에는 항궤양 성분이 있어 속앓이를 하는 이들에게 보약과 다름없다.
위궤양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비롯해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식중독균을 모두 없애 생강만 있다면 식중독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14. 입덧, 생강만 있으면 해결된다
임신부의 가장 큰 골칫덩이는 바로 '입덧'이다. 시도 때도없이 매스꺼움이 올라오니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도 없다.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은 매스꺼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임신부에게도 좋다.
유럽의 산부인과 학회지에 따르면, 입덧이 심한 30명의 임신부에게 매일 1g의 생강 분말을 먹게 했더니 매스꺼움이 사라졌다고 한다. 속이 안 좋거나 멀미, 입덧을 할 경우 생강을 잊지 말자.
15. '여자' 그리고 '엄마'를 건강하게 만든다
생식기능을 높이고 싶다면 생강이 특효다.
남자의 경우 정자를 조금 더 빨리 움직이게 하며, 여자의 경우 생리불순을 치료하고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등 특히 여자의 생식 기능에 좋다.
또한 임신 중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오메가 3와 칼슘, 엽산, 마그네슘 등이 과일보다 많이 들어 있어 엄마가 되고 싶다면 생강을 꼭 먹어야 한다.
16. 어지러움과 현기증을 예방한다
여성 대다수가 한 번쯤은 빈혈이나 현기증을 겪어본 경험이 있다.
이는 귀 속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일 확률이 높다.
생강은 귀 속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현기증과 귀 울림을 예방하므로 어지러움이 느껴질 때마다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17. 우울증을 치료한다
우울증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지만 중년 여성들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것은 바로 '갱년기' 때문이다. 갱년기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생강이 약이다.
생강에는 기를 열고 우울한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한방에서는 '반하후박탕'에 생강을 넣어 우울증 치료에 사용하고 있다.
18. 몸안을 깨끗하게 정화한다
갓 태어난 아기처럼 몸 안을 깨끗하게 할 수는 없지만, 꾸준히 몸속 독소를 배출해 정화시키는 것이 건강에 좋다. 하지만 오염된 피, 음식물 독과 체액으로 인한 독소를 배출시키는 것인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럴 때 생강을 이용하면 혈액을 순환시켜 발한, 배뇨, 배변을 촉진, 독소를 몰아내 몸 안을 깨끗하게 정화 시킬 수 있다
ㅡ좋은글 중에서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