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아이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알았음이요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시고 너희가 흉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니라." (요한1서 2:14)
인간은 승리자로 창조되었습니다. 성경에서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창세기를 예를 들어 보면, 인간은 본래 통치자로서 이 땅에 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과 그 안에 움직이고 걷고 숨쉬는 모든 것들을 지배하는 권세를 인간에게 주셨습니다. 에덴동산에서 불순종함으로써 하나님과 분리될 때까지 인간은 패배가 무엇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는 계속 패배하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패배를 받아들여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인간이 원래 속하지 않은 종속적인 위치로 자신을 낮추어야만 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슬픈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라면, 당신의 삶은 해피엔딩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당신은 다시금 승자가 되었습니다!
사실 하나님은 당신의 성공을 보장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생각해봅시다. 만일 당신이 상당히 어려운 작업을 시작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시작하기도 전에 하나님께서 커다란 목소리로, "네가 하는 이 작업을 내가 직접 지켜보고 있으며 반드시 성공하게 해주겠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을 명심하십시오. 실제로 당신은 성공을 보장하는 하나님의 약속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당신은 이기는자(overcomer)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안에 있으면 당신은 세상의 그 어떤 문제도 이겨 낼 수 있습니다(요한1서 5:1-5). 당신은 자신을 패배자로 생각하십니까? 상관없습니다. 당신이 과거에 얼마나 많은 실패를 했든지 상관없습니다.
당신이 예수님은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는다면, 당신은 세상을 넉넉히 이기는 자가 되었습니다. (로마서 8:37)
그렇다면 당신에게 아무 문제도 생기지 않는다는 말입니까? 아닙니다. 단지 어떤 문제가 온다 해도 그것을 극복하고 나가서 승리한다는 뜻입니다. 만일 요즘 당신이 패배자라고 느끼고 있다면, 하나님 말씀으로 마음(mind)을 새롭게 하십시오. 당신은 성공하는 사람입니다. 도전이 올 때마다, 이렇게 대응하십시오. "할렐루야, 나는 예수님 안에서 승리자이므로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이 마음 속에 거하게 하십시오. 말씀이 당신을 승리자로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