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EQ900L
- 전체 프리미엄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작업기는 '제네시스 EQ900L'의
전체 방음기입니다.
본격적으로 작업기를 시작하기 전에
차량을 둘러보고 갈게요!
지금은 단종된 모델이지만
당시 출고가는 1억 5,118만 원입니다.
가솔린 모델로 V8 엔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성능은
연비(km/l) : 7.2
최대출력(hp) : 425
최대 토크(kg.m) : 53
를 발휘합니다.
럭셔리 리무진답게
넓은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형 모델답게 내부의 요소는
디지털보다는 클래식의 느낌이 많이 납니다.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커버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소중한 차량을 스크래치나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빠짐없이 필수로 진행합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
보닛 이중 방음
엔진 소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인 보닛입니다.
보닛의 커버를 탈거하면
넓은 부위의 철판이 드러납니다.
엔진이나 주행 중에는 철판이 떨리면서
나는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해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엔진열에 강해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무뷰틸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보닛에서 발생하는 고주파 풍절음은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완전히 잡기는 어렵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부착할 수 있도록 재단하여
보닛 커버에 시공합니다.
신슐레이트의 내부에는 많은 공기층을
함유하고 있어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공기층을 반사하며 작아지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후 보닛 커버를
조립하여 깔끔하게 마무리 진행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커버를 탈거합니다.
내부는 철판에 부품과 배선으로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어
주행 중에 바람이 유입될 경우
부품이 흔들리며 철판에 부딪치고
철판이 떨리면서 소음을 만들어냅니다.
철판의 진동과 떨림을 잡는데
효과적인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품에 간섭하지 않도록 재단하여 부착합니다.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테슬라는 도어를 통해 유입되는
소음이 크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 거겠죠?
하지만 순정 흡음재는 얇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시공합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이후
탈거했던 부품을 꼼꼼하게
원상복구 진행합니다.
하체 프레임, 리어 휀더, 트렁크 하단 이중 방음
시트를 탈거한 차량 전체 프레임과
커버를 탈거한 리어 휀더,
트렁크 하단의 모습입니다.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주행 중 노면 소음이 내부로
올라오기 쉬운 환경이죠.
특히나 텅텅거리는 듣기 싫은 소리는
오랜 시간 주행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넓고 굴곡이 많은 부분이기 때문에
들뜨지 않도록 꼼꼼하게 부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죠.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함으로써
차체의 강성도 높아지며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부착한 알루미늄 방진 매트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번 더
덧대어 이중으로 부착합니다.
하체의 작업이 끝난 이후
탈거했던 시트와 부품들을
제자리로 조립하여 마무리합니다.
가장 큰 작업이었지만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내부에만 진행했기 때문에
전혀 티가 나지 않습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 또한 덜그럭 거리는
소음이 많은 부위입니다.
특히나 방지턱 같은 방해물이
있을 때 더욱 심해지죠.
먼저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철판의 진동과 떨림을 잡아줍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의 커버 안쪽에도
보닛 커버와 마찬가지로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으로 소음을 차폐시켜줍니다.
작업 후 트렁크 상단의 커버를
조립하여 마무리합니다.
리어 휀더, 트렁크 커버
탈거한 리어 휀더와 트렁크 커버입니다.
흰색으로 부착된 부분이 순정 흡음재입니다.
상당히 신경 많이 써서 만든 느낌이네요.
하지만 더욱 효과적으로 방음 작업을 하기 위해
순정 흡음재 위에 신슐레이트를 덧 부착함으로써
이중으로 흡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 커버의
방음 작업이 끝난 이후
A 필러 및 각종 파츠
주행풍을 가장 먼저 맞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상단, 하단, 사이드 커버입니다.
티는 잘 나지 않지만 순정 흡음재가
소량 붙어있는 부분도 있고
붙어있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얇은 순정 흡음재는 내부의 빈 공간을
제대로 채워주지 못하기 때문에
공명음이 발생하기 쉬운 구조입니다.
내부를 채워주기 위해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야 메꿔줍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후 순정 상태로
재조립을 진행할 시 불량인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하나하나 확인하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고했을 때와 같이
차량을 운용할 수 있죠.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방음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스피커 튜닝부터 프리미엄 틴팅,
블랙박스, 하이패스, 광각 미러 등의
각종 내외장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시면 필요하신 작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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